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옴니콤, 세계 최대 광고 대행사 만들기 위해 인터퍼블릭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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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 광고회사 옴니콤그룹(Omnicom Group)은 경쟁사인 인터퍼블릭그룹(Interpublic Group)을 인수해 세계 최대의 광고대행사를 탄생시키기로 월요일 밝혔다.

전체 주식 인수로 구성된 이번 거래는 한때 전통적인 광고 대행사가 지배했던 산업을 계속 지배하고 있는 페이스북, 구글과 같은 거대 기술 기업의 손에 광고 산업이 계속해서 엄청난 혼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루어졌습니다.

거래가 성사되면 옴니콤과 인터퍼블릭의 합병 회사는 10만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약 250억 달러의 연간 수익을 창출하게 되며, 이는 디지털 광고와 인공지능이 부상하는 가운데 기술 및 광고 경쟁업체에 맞서 더 많은 힘을 얻게 될 것입니다. 공간.

Omnicom이 Interpublic을 인수하면 세계 최대의 광고 대행사가 탄생하게 됩니다. Getty Images를 통한 SOPA 이미지/LightRocket

이는 회사가 급성장하는 광고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에 따르면 미디어 구매 거대 기업인 Group M의 새로운 연구광고는 올해 다시 큰 폭으로 성장하여 매출 1조 달러를 돌파하고 9.5%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회사는 2025년 광고 수익이 1조 1천억 달러로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지만, Google, Meta, TikTok 소유자 ByteDance, Amazon 및 Alibaba 등 5개 회사만이 전 세계 광고 수익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터퍼블릭(Interpublic)의 주가가 월요일 9% 이상 상승하면서 옴니콤(Omnicom)의 주가는 늦은 오전 거래에서 거의 7% 하락했습니다.

Omnicom의 John Wren 최고경영자(CEO)는 Interpublic 인수로 “기하급수적인 변화의 시대에 신기술이 창출하는 중요한 기회를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5년 하반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거래에 따라 옴니콤 주주들은 합병된 회사의 약 60%를 소유하고 인터퍼블릭 주주들이 나머지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

Omnicom 경영진은 연간 7억 5천만 달러의 비용 절감을 위한 “명확하게 식별된 기회”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합병된 회사는 옴니콤이라는 이름을 유지할 것이라고 그들은 덧붙였다.

Interpublic은 최근 몇 년 동안 어려움을 겪으며 Verizon 및 BMW와 같은 주요 고객을 잃었습니다. 구글 지도

최근 몇 년 동안 Interpublic은 어려움을 겪으며 Verizon 및 BMW를 포함한 소수의 중요한 고객을 잃었습니다. 회사의 수익은 2022년과 비교하여 2023년에 변동이 없었으며 2024년에는 1%의 성장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현금 창출을 위해 회사는 Huge, R/GA 등 실적이 저조한 기획사들을 매각하는 방향으로 움직였습니다. 지난주 Interpublic은 Huge를 사모펀드 AEA Investors에 미공개 금액으로 매각했습니다. 그러나 R/GA 판매에 대한 상태 업데이트는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비평가들은 대규모 거래로 인해 규제 조사가 강화될 수 있다고 추측합니다.

옴니콤 CEO 존 렌(John Wren)은 이번 거래로 7억 5천만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것이며 두 회사 모두 경쟁사에 맞서기 위한 더 많은 힘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Bloomberg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대규모 인수합병(M&A)을 더 수용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법무부의 독점 금지 부서를 이끌도록 Gail Slater를 선택했습니다.그는 기술 산업 거래에 대한 Biden 행정부의 단속을 계속할 계획이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립니다.

오미콤과 퍼블리시스는 2013년 기술 혁신의 위협을 이유로 합병을 시도했지만, 관련된 모든 자회사로 인해 대규모 거래가 감당할 수 없는 것으로 판명되어 결국 무산되었습니다.

번스타인(Bernstein)의 분석가들에 따르면 같은 일이 다시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트럼프 당선인은 게일 슬레이터를 법무부의 독점금지 책임자로 임명했는데, 이는 옴니콤-인터퍼블릭(Omnicom-Interpublic) 거래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움직임이다. 게티 이미지

분석가들은 메모에서 “상식적으로 보면 대규모 합병은 고객과 인재 유지 관점에서 상당한 실행 문제를 야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Interpublic은 1930년 광고 대행사인 McCann과 Erickson의 합병으로 설립되었습니다. McCann Worldwide와 광고 구매 거대 IPG Mediabrands를 비롯한 유명 광고 회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Omnicom은 BBDO Worldwide를 포함한 대규모 광고 대행사의 합병의 일환으로 198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TBWA, OMD 대행사 및 디지털 상거래 회사인 Flywheel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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