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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데미 시상식 역사상 서부영화가 최우수 작품상 후보에 오른 경우는 단 17명에 불과합니다. 간략한 후보 목록: “In Old Arizona”(1928), “Cimarron”(1931), “Viva Villa!” (1934), “역마차”(1939), “소활 사건”(1943), “시에라 마드레의 보물”(1948), “정오”(1952), “셰인”(1953), ” 서부는 어떻게 승리했나'(1963), ‘부치 캐시디와 선댄스 키드'(1969), “늑대와 춤을”(1990), “용서받지 못한 자”(1992),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2007), “트루 그릿”(2010), “장고: 분노의 추적자”(2012), “헬 오어 하이 워터”( 2016), <개의 힘>(2021) 등이 있다.
다른 사람들은 “Brokeback Mountain”과 같이 장르의 경계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레버넌트” 그러나 위의 17개 항목은 논쟁의 여지가 없습니다.
최우수 작품상을 받은 17편의 영화 중 첫 번째 작품은 웨슬리 러글스(Wesley Ruggles)의 미국 역사 서사시 “Cimarron”으로 당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영화 중 하나였습니다. 버라이어티의 1931년 리뷰 이 영화는 현대의 위대한 광경 중 하나이자 팝 영화 제작의 정점이라고 칭찬했습니다. 평론가는 “Ruggles는 이 훌륭하고 무거운 제작에 대해 전적인 공로를 인정받은 것 같습니다. 그의 감독은 일반적인 영화 제작 절차뿐만 아니라 정교한 장면에서도 아무것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라고 썼습니다. 뉴욕타임즈도 마찬가지로 열정적이었습니다.그것은 “올해의 최고점”중 하나였으며 “진실한 서사시”였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 리뷰는 90년이 넘었습니다. 2024년에도 ‘시마론’은 여러 차례 재평가를 받았으며, 요즘 작품상을 받은 최악의 영화 중 하나로 꼽힌다. 그 이야기는 이제 고통스러울 정도로 남성 중심적이고 인종차별적인 것으로 읽혀지며, 영화는 전반적으로 미국 식민주의의 공포를 기념합니다. 1930년대 초반에는 대담한 미국 산업주의 이야기가 성공 사례로 여겨졌습니다. “Cimarron”을 Martin Scorsese의 “Killers of the Flower Moon”과 비교하면 백인 남성이 신화적인 “산업의 거물”이 되기 위해서는 많은 것을 죽이고 파괴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시마론’은 이제 최우수 작품상을 받은 최악의 영화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Cimarron”의 주인공은 Yancey Cravat(Richard Dix)로, 1889년 오클라호마 대랜드 러시에 참여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가족을 떠나온 남자입니다. 한때 Seminole과 Creek 땅이었던 200만 에이커가 갑자기 미국에 의해 간주되었습니다. 미국 정부는 정착을 위해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고, 50,000명의 사람들이 문자 그대로 줄을 서서 원하는 땅을 차지했습니다. 땅을 훔치러 떠나는 50,000명의 사람들의 오프닝 시퀀스는 방대하고 흥미진진한 영화적 시퀀스입니다. 얀시의 아내, 사브라(아이린 던) 그 아이디어를 싫어하고 Yancey가 하는 모든 일을 싫어합니다. 그러나 Yancey는 대담하고 미래 지향적인 인물로 묘사되며, 미국 건설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위대한 인물 중 한 명으로 제시됩니다.
가족은 오클라호마 주 오세이지에 정착하고 Yancey는 출판사이자 프리랜스 법률가로 자리매김하여 마을을 구체화하기를 열망합니다. 마을은 계속해서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Yancey가 지역 무법자(William Collier, Jr.)를 죽였을 때, 그는 혐오감을 느끼며 Osage를 떠나고 Sabra는 스스로 신문을 운영하게 됩니다. 그녀는 그가 없는 동안 신문을 거대하게 만들었지만 그가 돌아올 때까지 그를 위해 신문만 들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는 5년 후, 부당하게 유죄 판결을 받은 여성(에스텔 테일러)을 위해 영웅적인 프리랜서 변호사로 일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Yancey는 또 사라진다.
Sabra는 계속해서 Yancy의 업무를 운영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Osage를 예전처럼 크게 만드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은 바로 그녀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원주민에 대해 끔찍할 정도로 인종차별적이며 그녀와 다른 정착민들은 그들의 땅에서 도망칩니다.
‘시마론’은 심하게 구식이다
그러나 Sabra는 결국 더 관대해지는 법을 배우고 궁극적으로 의회 의원이 됨으로써 그들의 이익을 대표하는 Osage의 영웅이 됩니다.
Yancey는 그와 Sabra가 나이가 들었을 때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 돌아옵니다. 지금쯤 오세이지에는 이미 석유 붐이 일었고 마을은 그 어느 때보다 커졌습니다. 알아볼 수 없는 Yancey는 석유 폭발로부터 일부 노동자들을 구출하기 위해 제 시간에 맞춰 비틀거리며 도시로 돌아옵니다. 그러나 그는 구조 중에 부상을 입었고 Sabra의 품에 안겨 사망합니다.
Sabra가 “Cimarron”의 진정한 영웅임이 분명하지만 Yancey는 반복적으로 대담한 의사 결정자이자 모든 것의 실제 창립자처럼 취급됩니다. Sabra가 아무리 강하고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주더라도 영화에는 확실히 성차별적인 성향이 있습니다. Ruggles의 영화는 또한 “Land Rush”를 미국에 대한 순 긍정적인 것으로 행복하게 묘사하며 당시 아메리카 원주민이 경험했던 끔찍한 절도를 거의 고려하지 않습니다. 원주민들에게 이것은 공포스러운 이야기입니다.
“Cimarron”은 현재 Rotten Tomatoes에서 33개의 리뷰(내 리뷰 포함)에서 선정한 52%의 지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Pauline Kael은 그것을 싫어했고 그녀의 책에 영화에 대해 썼습니다. “영화 속의 5001박”. 그녀는 이것을 “미국 유산의 고난과 영광을 헤쳐나가는 무감각한 여행”이라고 불렀습니다. 나는 이 영화가 예의 바르고, 경직되고, 역동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며, 오프닝 러시 시퀀스에만 에너지나 시각적 통찰력이 있습니다. 최우수 작품상을 받은 최악의 영화는 아닙니다 — 그 영광은 “그린 북” 사이의 승부입니다. 내 생각에는 “Crash”, “Gladiator”, “The Greatest Show on Earth” 등이 있지만 확실히 저 아래에 있습니다.
마틴 스콜세지, ‘시마론’ 반박
“Cimaron”은 더 이상 유행하지 않는 영화 장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빌딩 오브 아메리카(Building of America) 장르. 특히 1930년대는 미국이 어떻게 건설되었는지에 대한 실물보다 더 큰 드라마로 가득 차 있었고 아이러니나 자기 인식이 전혀 없이 표현되었습니다. 강인하고 지적인 백인 남성들은 큰 희생을 치르고 위대한 아이디어를 실현했습니다. 이것들은 역사에 대한 불완전한 비전이었고 너무 이기주의적이어서 로널드 레이건이 사후세계에서 깨어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서사시는 여전히 미국 영화의 기반이며 다른 영화 제작자의 지속적인 해체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최근 수십 년 동안 이전 세대의 징고주의를 의도적으로 반박하는 현명한 감독들이 비슷한 드라마를 제작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Cimarron”과 가장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최우수 작품상 후보 ‘킬러스 오브 더 플라워 문(Killers of the Flower Moon)’. 그 영화도 오세이지에서 촬영되었지만 오세이지 사람들과 투덜대는 백인 놈들에 의한 고의적이고 체계적인 착취에 더 초점을 맞췄습니다. 윌리엄 킹 헤일(로버트 드 니로)은 옹호자라고 주장하면서 오세이지 땅으로 이사했습니다. 실제로 그는 오세이지 여성을 백인 남성과 결혼시킨 다음 남성들이 그들을 독살하고 석유 부를 훔치도록 설득했습니다. 이 영화는 오스카상 10개 부문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은 0개나 됐다.
William King Hale은 Scorsese가 Yancey Cravat의 어두운 거울로 제시했습니다. 그들은 둘 다 외부에서 대담한 사회 건설자로 제시되었지만 Yancey는 그의 핵심에 영웅이었고 Hale은 썩고 사악했습니다. 그러나 둘 다 우리는 자신감과 대담함으로 감염되었습니다. 스콜세지는 미국을 건설하는 데 영리한 독창자가 필요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고, 땅을 훔치고, 그렇게 할 권한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아무런 후회도 느끼지 않으려면 악한 사람들이 자신감과 수단을 가지고 필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