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엔터테인먼트 오드리 디완, 영화 ‘에마뉴엘’ 리부트에 대해 이야기하다, 산 세바스찬 개봉

오드리 디완, 영화 ‘에마뉴엘’ 리부트에 대해 이야기하다, 산 세바스찬 개봉

4
0


프랑스 감독 오드리 디완 열리고 있습니다 산 세바스찬 오늘 저녁 그녀의 세 번째 작품으로 영화제에 참석 에마누엘주연 배우 노에미 멜랑과 조연진 윌 샤프, 차차 황, 제이미 캠벨 바워가 함께 출연했습니다.

임신중절 드라마로 베니스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디완 사고 2021년에 그녀는 에마뉘엘 아르상의 에로틱 소설에서 영감을 얻어 첫 영어 작품을 썼습니다. 이 소설은 원래 1959년 프랑스에서 비밀리에 출판되었고, 1967년에 공식적으로 출판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에로틱하고 소프트한 포르노 영화 시리즈의 시작이 되었고, 1975년 저스트 재킨 감독의 컬트 영화에서 시작하여, 실비아 크리스텔이 외교관 남편과 함께 방콕에서 일련의 성적 모험을 떠나는 여성을 연기했다.

디완의 현대판 각색에서 멜랑은 홍콩의 고급 호텔을 감사하기 위해 파견되는 호텔 품질 관리 담당자 에마뉘엘 역을 맡았고, 그곳에서 나오미 왓츠가 연기한 냉정한 호텔 매니저와 마주하게 됩니다.

에마뉘엘은 호텔의 고급 시설에서 시간을 보내며 겉으로 보이는 사치스러운 삶에 지루함을 느끼고 숨이 막히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직원과 투숙객과의 일련의 덧없는 성적 접촉을 통해 감정적 무기력증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한다.

그들은 그녀를 차갑게 내버려 두었지만, 그녀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한 명의 손님이 있었지만, 그는 닿을 수 없는 곳에 있는 것 같았다.

Deadline은 오늘 밤의 세계 초연을 앞두고 디완과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사선: Emmanuelle을 다시 보도록 영감을 준 것은 무엇입니까? Arsan 소설에서 영감을 받은 원작 영화는 오늘날에는 시대에 뒤떨어진 느낌이 들고 여주인공을 다루는 방식도 꽤 폭력적입니다.

오드리 디완: 나는 그 영화를 본 적이 없다

사선: 이 영화를 준비할 때도요?

디완: 몇 년 전, 저는 첫 번째 영화를 보기 시작했지만, 곧 그 영화가 저를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라는 확신이 생겨서 영화를 껐습니다.

하지만 다른 곳에 있는 책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폭력의 한 형태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시에는 식민주의나 탈식민주의와 관련된 폭력적인 사고방식이 있었고, ‘타자’가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무서운 사고방식입니다.

하지만 다르게 취급되는 질문도 있습니다. 그녀는 이야기의 주체이지 객체가 아닙니다. 그 당시, 1959년에 한 여성이 이 여정, 젊은 여성이 쾌락을 식별하고 최적화하려는 탐구에 대한 책을 썼다는 생각에는 흥미로운 점이 있습니다.

사선: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이 책의 어떤 부분에서 영감을 받아 영화를 제작하게 되었나요?

디완: 책의 약 3분의 1은 에로티시즘에 대한 매우 긴 대화입니다. 모든 것이 거기서 시작되었습니다. 원래 저는 그 책을 오락적으로 읽었습니다. 각색할 생각은 없었습니다. 흥미로웠고, 미소가 지어졌지만, 우리 사회에서 에로티시즘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1970년대에 에로티시즘은 보여지는 것과 숨겨진 것 사이에 위치했습니다. 사람들이 항상 더 많이 보고 싶어하기 때문에 효과가 있었습니다. 저는 오늘날에도 같은 틀을 사용하여 반대로 할 수 있고, 숨기고 관객에게 상상력을 발휘하라고 요청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항상 협업 스토리와 관객이 영화와 소통하고 함께 작업하도록 요청하는 아이디어를 좋아했습니다. 공식적인 아이디어지만 저는 좋아했지만, 영화를 만들 이유가 아니었습니다. 몇 달 후에 저는 쾌락 감각이 없는 이 여성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고, 그것이 오늘날의 세상에서 무엇을 의미하는지 생각하기 시작했고, 그녀를 진화시키기 시작했습니다.

사선: 복잡한 운동입니다. 에로티시즘은 수세기 동안 문학, 영화에서 특정 유혹과 지배의 코드에 의해 지배되어 왔습니다. 오늘 이것을 탐구하기 시작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디완: 저는 제 내면을 영화에 참여시키고 싶었습니다. 그것은 제가 신체, 쾌락, 그녀의 탐구에 대한 이 관계를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그리고 제 감정, 제 생각, 감각을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 우리는 보이지 않는 것을 묘사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은 내면에서 이루어집니다. 이 욕망의 복잡성과 그것이 취하는 경로는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저는 우리가 이 호텔에 있기를 바랐습니다. 마치 정신적인 공간에 있는 것과 같았습니다. 즉, 우리가 그녀의 머릿속에 있고, 마치 캐릭터의 정신에 들어가는 것처럼 이 복도를 건너는 것입니다.

사선: 성적 취향, 에로티시즘, 성적 환상은 매우 사적인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영화를 위해 공개적으로 탐구하는 것이 얼마나 쉬웠습니까?

디완: 네, 사실 어려웠지만 그 후로는 사고저는 제 자신에게 한 가지 약속을 했습니다. 그것은 더 이상 편안하고 싶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두려움과 쾌락이 만나는 날 영화를 리메이크하겠다고 스스로에게 말했습니다. 저에게는 창작에 착수하기에 좋은 균형입니다. 또한 애니 에르노(소설의 저자)의 작업의 원리이기도 합니다. 사고 기반입니다). 알려지지 않은 영역을 탐험하려면 항상 그것에 대해 말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해야 합니다. 주변 사람들이 “정말 이걸 만들 거야?”라고 말했어요. 사실 저는 매우 겸손합니다. 저는 그 과정이 아름답다고 생각했고, 무섭기도 했습니다.

사선: 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인 레베카 즐로토프스키가 공동 작가로 참여한 것이 도움이 되었나요?

디완: 그녀는 주로 작업 시작 시에 거기에 있었습니다. 그녀는 제가 프로젝트의 기초석과 말뚝을 세우는 것을 도왔습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서로를 알고 지냈습니다. 우리는 친구인데, 제가 그녀에게 와서 함께 일해달라고 요청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또한 매우 자유롭고 신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즐깁니다. 저는 그녀의 영화에서 그것을 이해했습니다. 쉬운 여자 (쾌락주의적인 십 대 소녀에 대한 이야기). 그녀가 내가 이 문을 여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이 탐구에서 나를 지원했고, 어쩌면 나에게 몇 마디를 빌려주기도 했습니다. 그녀와 함께 이 모험을 시작한 것은 정말 중요했습니다.

사선: Noémie Merlant의 Emmanuelle 역의 연기는 힘의 투어입니다. 그녀는 큰 스크린에서 몸을 아주 쉽게 다루는 여배우입니다.

디완: 그녀는 우리가 캐릭터를 같은 방식으로 이해했기 때문에 올바른 배우였고, 그녀가 모든 장면에 등장하고 영화의 중심이기 때문에 우리가 같은 페이지에 있는 것이 필수적이었습니다. 또한 그녀는 이 영화에 의심할 여지 없이 올바른 배우였습니다. 그녀의 전체 필모그래피가 증명하듯이 그녀는 여배우의 몸과 그 이미지에 대해 정말로 스스로를 심문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그녀는 자신이 생각하는 바에 대해 너무 확신하기 때문에 자유롭습니다… 그녀는 여성이고, 여배우이고, 감독이며, 자신의 몸을 보여줄 때 강력하고 의식적으로 보여줍니다. 이러한 힘과 의식 덕분에 그녀는 어디로 가고 싶은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노에미는 자신의 작업에서 정말 멀리 가는 사람입니다. 그녀의 탐구하고 찾는 방식은 감독에게 정말 훌륭할 뿐만 아니라, 그녀가 무엇을 성취하려고 하는지에 대한 완전한 지식 속에서 그것을 하기 때문입니다.

사선: 에로틱한 장면은 어떻게 구성했나요?

디완. 에로티시즘은 주제로서 나에게 흥미를 주었지만 알몸이 나오는 순간에는 흥미가 없었다. 그것은 전혀 흥미가 없었다. 내가 흥미를 갖는 것은 분위기다., 사람들이 서로를 바라보는 방식. 그들이 자신을 통제하려고 하는 방식, 그리고 점차로 시선이 욕망과 관심으로 물들 수 있는 방식. 저는 폭풍이 에로틱할 수 있고, 단어도 에로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욕망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은 신체의 논리가 아닌 다른 곳에 등록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정말로 매우 제한적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Noémie와 저는 그 아이디어를 공유했고, 영화 내내 작업했습니다. 영화 초반에는 우리가 딱딱한 세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장면이 다소 딱딱하게 잘려 있지만, 영화가 진행될수록 촬영이 덜 계획되었습니다. 물론 우리는 장면을 설정했지만 촬영 감독 Laurent Tangy와 Noémie가 함께 즉흥적으로 연기를 시작하는 순간이 있었고, 감독으로서 제 역할은 그들을 방해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그녀가 자신의 몸의 감각을 즐기고 자위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 장면을 세 번 촬영했습니다. 결국 12분 분량의 장면이 세 번 나왔습니다. Noémie가 수색하고 Laurent이 그녀를 따라갔고, 저는 어떻게 될지 스스로에게 말했습니다.

사선: 노에미가 감독으로도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나요?

디완: 물론입니다. 윌 샤프는 감독이기도 합니다. 저는 프레임을 밀어내는 데 도움을 준 배우들로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우리는 프로젝트에 대해 많은 논의를 했고 그것을 화면에 어떻게 구현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이 두 배우가 감독이기도 했다는 점이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선: 배경은 홍콩의 고급 호텔을 선택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

디완: 첫째, 장식과 미장센 때문이지만, 또한 미리 준비된 것들에 의해 욕망이 사라지고 즐거움이 인공적인 것으로 여겨진다는 제 감각 때문입니다. 요즘은 모험을 하면서 어떤 장소에 갈 때마다 다른 사람들의 메모나 해설을 보고 무슨 일이 일어날지 미리 확인합니다.

쾌락의 시나리오는, 그리고 이것은 성적인 문제를 넘어서, 매우 인위적이고 매우 제조된 것이 되었고, 얼마 후, 이것은 욕망을 죽입니다. 그 배경은 이 문제의 증상이었습니다. 저는 또한 이 세상의 반대편을 바라보는 아이디어를 좋아했고, 다른 사람들의 노력과 일은 소수의 쾌락을 제조하는 장면 뒤에서 계속됩니다.

사선: 이러한 환경의 인공성은 당신이 국제 여행을 하면서 경험한 것과 일치합니까? 사고 베니스에서 우승한 후로는요?

디완: 제가 이 현실과 공감한 건 부분적으로 그때였던 것 같지만, 전에는 한 번도 이야기하지 않았던 게 있는데, 성공을 위해 거대한 산을 오르다가 도착해서 거대한 고독의 장소에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는 거예요. 에마뉘엘은 이런 배경에서 온 게 아니에요. 그녀는 항상 거기에 가는 게 성배라고 들었어요. 그녀는 자신이 틀렸고 그녀의 삶의 탐구가 이곳에 있는 게 전혀 아니라는 걸 깨닫지만, 그녀는 떠나는 게 두려웠어요. 비록 거기서 아무런 즐거움도 얻지 못했지만요. 그러다 어느 날 그녀는 그 발걸음을 내딛었어요.



Sourc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