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예술가들이 터널 끝에서 빛을 느끼기 시작하면 이상한 일이 일어난다. 일부, “메갈로폴리스”의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처럼요. 그들이 지금까지 제작한 작품 중 가장 과격하고 사치스러운 작품 중 하나를 통해 자신의 방식대로 나갈 수 있는 자유를 누리고 총을 쏘고 비평가를 저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그다지 운이 좋지 않습니다. 시간과 트라우마는 엄청난 피해를 입히고 심지어 가장 위대한 전설조차도 훨씬 더 복잡한 현실, 즉 그들의 꿈이 더 이상 현실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사실과 씨름하게 만듭니다. 결국, 향수는 분노와 격렬하게 충돌하고 애초에 삶을 살 가치가 있게 만든 바로 그 재능을 향한 뿌리 깊은 고통을 촉발합니다.
물론 스페인 영화감독 파블로 라라인은 결승선에 가까워지지도 않았지만 여러 면에서 ‘마리아’는 그의 영화 중 가장 아쉬움이 많고 자기 반성적인 영화처럼 느껴집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재키”와 “스펜서”를 높은 평가를 받은 후, 그의 최근 작품은 공적(및 사적) 삶에서 특히 괴로운 순간에 유명한 여성들에 대한 그의 매력에 가까운 감동을 선사합니다. 그러나 이전 주제보다 더욱 비극적인 이야기는 1977년 파리에서 생애 마지막 주에 있었던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페라 가수 마리아 칼라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당시의 역사책, 타블로이드 히트작, 뉴스 보도에서는 그녀의 말년을 폐쇄적인 시절로 기억하고 있으며, 이는 스캔들과 자기 파괴적인 악덕이 세상에서 유일무이한 사람을 빼앗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한 경고적인 이야기입니다. 친절한 연예인은 너무 이르다. Larraín과 완벽하게 캐스팅된 Angelina Jolie가 대신 상상한 것은 실물보다 더 큰 인물을 완전히 인간적으로 표현한 것이며, 그녀에게 어떤 정의를 내리기 위해서는 실물보다 더 큰 또 다른 영화배우의 초월적인 연기가 필요했습니다.
Maria와 Larraín(또는 심지어 Jolie) 사이에 직접적인 1:1 유사점을 그리는 것은 유혹적일 정도로 너무 환원적이지만, 이 영화는 현재 이 특정 아티스트들에 의해서만 제작될 수 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그들의 경력의 매우 구체적인 순간. “Maria”는 이 영적인 전기 영화 3부작에 경의를 표함으로써 (일종의) 어울리는 백조의 노래로 돋보입니다. 이 영화는 여성만큼이나 영혼이 풍부하고, 가슴 아프고, 아름답게 모순되는 작품입니다.
마리아는 가장 유령이 많고 운명론적인 파블로 라라인입니다. 그리고 가장 우스꽝스럽습니다.
마리아 칼라스는 한때 같은 세상이 그녀에게 아낌없이 베풀었던 타락에 둘러싸여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상은 나에게 자유를 가져다주었습니다.”라고 침울하게 말했습니다. “마리아”는 불운한 오페라 가수 뒤에 숨은 가장 평범한 모순과 아이러니조차도 부끄러워하지 않지만, 그것이 그녀가 짊어진 진정한 부담을 단 한 번도 훼손한 적은 없습니다. 사실 공감 대본(‘재키’ 시나리오 작가 스티븐 나이트의)은 가장 운명론적인 장면으로 시작하여 일주일 전으로 되돌아가며 마리아가 자신의 목소리를 되찾기 위해 마지막 복귀를 시도하는 마지막 날을 기록합니다(모든 의미에서). 그 문구) 그리고 그녀가 모든 사람들이 그녀를 보는 것처럼 떠도는 “프리마돈나”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세요. 그녀가 자신의 허영심, 유산, 또는 다른 무엇인가를 위해 이 일을 하는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채로 남아 있습니다.
“Jackie”와 “Spencer”에 널리 퍼져 있는 유령의 어조와 마찬가지로 “Maria”도 초반에는 유령 이야기의 형태를 취합니다. 편집(Sofía Subercaseaux가 담당)이 졸리의 전성기 마리아의 흑백 영상과 그녀의 사생활을 담은 양식화된 필름 릴을 끊임없이 추가하여 영화의 초기 불안을 가중시키는 것만이 아닙니다. 오페라 무대에서 그녀의 과거 승리를 아낌없이 보여주었습니다. 촬영감독 에드워드 라크먼(Edward Lachman)의 카메라는 마치 마리아의 타락한 상태에 흠뻑 젖어 있는 조용하고 보이지 않는 관찰자처럼 텅 빈 복도와 화려한 세트장을 갖춘 방을 맴돌고 있습니다. 세심하게 확립된 이 시각적 언어는 Maria가 파리 저택 밖으로 모험을 떠나는 몇 가지 경우에만 깨집니다. 그 때 그녀는 파리의 격동적인 심리학을 바로 파고드는 앙상한 기자(Kodi Smit-McPhee, 그 자신보다 더 뛰어난 사람)와 텔레비전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전설적인 가수.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Mandrax 알약 중독으로 고통받는 Maria 자신이 보이는 것과 정확히 같지 않을 수도 있음을 쉽게 인정하는 것과 동일한 일련의 대화입니다.
인상적으로, 이 영화는 사실, 허구, 환상 사이를 이러한 “비전”으로 모호하게 함으로써 놀라운 유머의 여지를 만들어 냅니다. Larraín은 여기에 있는 것보다 더 웃기거나 냉소적인 경우가 거의 없었으며 시각적 펀치라인, 재치 있는 개그, 재치 있는 대화로 가득 차 있습니다. 대부분은 Maria의 유일한 두 동료인 그녀의 오랜 고통을 겪고 있는 집사 Ferruccio(Pierfrancesco Favino)와 그녀가 전달합니다. 가정부 브루나(알바 로르바허). 그들은 함께 마리아의 장대한 감정적 여정을 실제적인 무언가에 기반을 두고 마리아에게 숨막히는 것이 아닌 마리아로서의 정체성과 씨름할 수 있는 권한을 조용히 부여합니다. 신성한 (The Divine One) 대중이 그녀에게 왕관을 씌워준 별명.
안젤리나 졸리, 시대를 초월한 연기를 보여주다
실질적으로 “마리아”의 모든 깔끔한 장면은 마치 타이틀 캐릭터 자신의 연극 무대인 것처럼 구성됩니다. 이는 안젤리나 졸리가 자신의 일을 하고 지난 10년(또는 그 이상) 동안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인 공연을 쉽게 선보일 수 있는 적절한 런웨이를 만듭니다. Jolie의 화려한 노래 실력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번 페스티벌 기간 동안 모든 헤드라인을 장식했지만 Larraín의 연출, Knight의 대본, Larraín의 사진이 Jolie의 전반적인 신체 활동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것에 대해 잠을 자지 마십시오. 카메라는 졸리가 종종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기를 거부하는 감정의 우물을 암시하기 위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연약해 보이는 졸리의 얼굴을 반복적으로 붙잡습니다. 성공한 가수만이 가질 수 있는 자신감과 지독한 자신감을 지닌 마리아가 방심하는 짧은 순간에 그녀의 내면의 끝없는 깊이가 넘쳐납니다. 수상 예측은 항상 영화에 접근하는 가장 지루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아카데미의 통지 여부에 관계없이 졸리는 꽃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안심하십시오.
영화 전체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마리아”가 그녀의 불안한 어린 시절이나 불길한 건강 문제, 남편 Giovanni Battista Meneghini(Alessandro Bressanello)와 결국 연인인 Aristotle Onassis(Haluk Bilginer)와의 극도로 복잡한 연애 생활 등 이전에 수많은 전기 영화가 밟은 영역을 다룰 때마다 적어도 Larraín 가벼운 터치와 예상치 못한 세부 사항에 대한 눈으로 그렇게 합니다. 그 과정에서 영화제작자는 마리아 칼라스 이야기의 핵심이 무엇인지에 주목한다. “마리아”는 그녀의 인생에서 더 전통적으로 극적인 시절을 건너뛰고 권력과 통제, 선택의지라는 강력한 주제를 탐구하는 데 자유로워집니다. 그 과정에서 마리아의 뒷이야기(힌트: 그녀의 연인 아리스토텔레스의 매우 유명한 성을 다시 한 번 살펴보세요)에 더 익숙한 사람들은 감독이 어떻게 화면을 통해 접근하고 “재키”가 던진 긴 그림자에 대해 노골적으로 언급하는지 감상할 것입니다. 이것은 그가 자신을 위해 만든 이 생체적 모양의 상자에서 진정으로 탈출할 준비가 되었다는 느낌과 함께 절차에 비뚤어진 자기 비하의 느낌을 주입하는 추가 이점이 있습니다. 보다 그의 마지막 영화 ‘백작’).
마지막 커튼콜에 도달할 때쯤이면 결말은 예측할 수 없을 만큼 비극적으로 불가피합니다. “마리아”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상당히 두 전기 영화 전작과 같은 높이에 도달하지만 처음에는 그런 의도가 전혀 없었다는 점을 고려하세요. 정말로 이것을 방해하는 것이 있다면, 이것을 부당한 스트리밍 운명으로 비난하는 것은 Netflix 배포 계약입니다. 연극 속물이나 순수주의자가 되는 것은 잊어버리세요. 졸리의 마리아가 소네트를 외치고 그녀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귀청이 터질 듯한 박수를 치고 있을 때, 노트북이나 거실에서 볼 때 그 효과는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군중.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영화의 잘못이 아닙니다. “마리아”는 이 3부작을 시작할 때와 똑같이 마무리하며, 마지막으로 지난 수십 년 동안 가장 알려지지 않은 인물 중 한 사람을 들여다볼 수 있는 창을 제공합니다. 영화 신들이 기꺼이 Larraín의 다음 단계는 이번 단계만큼 중요하고 스릴있게 느껴질 것입니다.
/영화 평점: 10점 만점에 8점
‘마리아’는 2024년 11월 27일 일부 극장에서 개봉될 예정이며, 이어 2024년 12월 11일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초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