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범죄에 대한 비난. 공포. 유명인. LGBTQ 역사. 이것들은 우리가 연관시키는 장르와 주제입니다. 라이언 머피이러한 TV 히트작의 배후에 있는 거대 프로듀서 미국 공포 스토리, 미국 범죄 이야기, 감시자그리고 그의 정식적인 “오바마코어” 돌파구고등학교 뮤지컬 드라마 코미디 기쁨. 스포츠? 그렇지 않다. 그래서 그의 최근 다큐멘터리 드라마 진출은, 미국 스포츠 스토리9월 17일 FX에서 방영되는 2부작 초연은 출발처럼 들립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이 시리즈의 데뷔 시즌은 NFL 스타에서 유죄 판결을 받은 살인범으로 전락하는 과정을 추적합니다. 에런 에르난데스—머피의 익숙한 모든 요소를 갖춘 사가입니다.
사실은, 미국 스포츠 스토리: Aaron Hernandez 그의 가장 좋아하는 틈새 시장 중 하나인 퀴어 살인자 쇼에 들어맞습니다. 지아니 베르사체 암살: 미국 범죄 이야기 에게 몬스터: 제프리 다머 스토리—넷플랫폼은 넷플릭스인데, 비판을 받았다 “LGBTQ” 콘텐츠라는 라벨을 붙인 것에 대해—머피는 분명히 남성과 성관계를 갖고 살인을 저지르는 남성들의 실화에 매료되어 있었습니다. 에르난데스 그의 유일한 동성애적 실화 범죄 드라마 데뷔작도 아니다 이번 주. 9월 19일에 출시 예정이며 다음에 전념합니다. 라일과 에릭 메넨데스두 번째 시즌 괴물 ~로 홍보되고 있습니다 괴롭히는 사람 부모를 살해한 형제를 발견합니다. 성적 지향이 문제가 되었다 재판 중에, 맨가슴으로 껴안은 채로 잠겨 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머피가 이 매우 특정한 유형의 캐릭터를 더 많이 조사할수록, 퀴어 남성과 살인 사이의 관계에 대한 그의 메시지는 더욱 흐릿해집니다.
이 쇼들은 서로의 카본 카피가 아닙니다. 톤, 구조, 품질이 다릅니다. 머피의 협력자 명단과 참여 수준은 다양합니다. 약탈적인 주인공의 성격도 마찬가지입니다. 제가 본 세 가지 시리즈 중(Netflix는 비평가들에게 사전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메넨데스), 2018년 첫 방영 베르사체, 또한 지금까지 최고입니다. Tom Rob Smith(09년 졸업반), 네온 조명이 밝게 빛나는 90년대 마이애미 비치를 배경으로 한 세련된 시대극 스릴러의 출연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쁨Darren Criss는 앤드류 쿠나난상징적인 패션 디자이너 지아니 베르사체(에드가 라미레스)를 포함한 5명을 살해한 지위 집착의 연쇄 살인범. 두 남자 모두 게이였다. 역순 연대기 구조가 혁신적이다. 베르사체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날카로운 풍자적 요소가 있습니다. 아메리칸 사이코. 그리고 베르사체의 개인적, 직업적 성공을 쿠나난의 비열함과 기만을 대조하면서 스미스는 에이즈 위기의 20년째와 동시에 퀴어 문화의 급속한 주류화와 악성 동성애 혐오가 공존했던 순간을 포착합니다.
Murphy와 그의 빈번한 협력자 Ian Brennan은 첫 4개 에피소드를 제작하고 썼습니다. 다머TV의 느리고 지저분한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괴물 2022년에 선집으로 출간될 예정입니다. 미국 공포 스토리 돌파구가 된 에반 피터스는 1991년에 아파트에 악취 나는 유해가 가득한 채로 체포된 악명 높은 연쇄 살인범, 어색하고 말씨가 부드러운 제프리 다머 역을 맡았습니다. 고통스러운 10부작 시즌의 전반부는 다머의 가장 역겨운 범죄를 탐닉합니다. 우리는 그가 주로 흑인과 갈색인 게이 남성인 먹이를 함정에 빠뜨리고, 약물을 먹이고, 몸싸움을 벌이고, 식인 풍습과 사체 성애 행위를 저지르는 것을 지켜봅니다. 그 중 일부는 귀머거리 피해자(로드니 버포드)와 선한 사마리아인 이웃(니시 내쉬-베츠), 교훈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등장인물들은 인종차별, 특권, 그리고 실제 인간의 고통을 극화하는 데 있어 노골적인 디테일을 아끼지 않는 쇼에 대해 대담하게도 연쇄 살인범에 대한 문화 전반의 호기심이 다머의 공포 통치를 가능하게 했는지 꼼꼼히 설명합니다. 허구화된 스너프 영화에 이어 스너프 영화를 보지 말아야 하는 이유에 대한 강의가 이어집니다.
에르난데스Stu Zicherman이 생성함(미국인들, 옆집의 정신과 의사), 가학적인 행위가 아닙니다 다머. 하지만 두 작품 모두 불필요하고 고통스러울 정도로 길고, 두 작품 모두 사실적 맥락이 너무 많아서 주제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 어렵다는 점에서 비슷하게 좌절스러울 수 있습니다. 2010년대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의 타이트 엔드인 에르난데스는 살인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고 두 건 더 기소되었으며 감옥에서 자살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계속 ~ 이다 논의하다 로서 사례 를 위해 위험 ~의 축구로 인한 외상적인 뇌 손상. 지처먼은 에르난데스의 거친 어린 시절 장면, 그의 약물 남용에 대한 얄밉지만 널리 퍼진 상기, 스포츠 스타와의 험난한 관계에 대한 묘사, 특히 젊은 아버지의 퀴어 이중생활에 대한 지속적인 탐구로 그 독서를 복잡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그는 결코 이야기의 그러한 측면을 에르난데스에 대한 설득력 있는 독서로 종합하지 않습니다. 조쉬 리베라(헝거 게임: 송버드와 뱀의 발라드), 아론은 캐릭터를 찾는 특성과 상황의 집합으로 남아 있습니다.
거의 모든 머피 프로덕션이 공유하는 주제적 요소가 하나 있다면, 그것은 문화와 환경이 개인의 정체성과 행동을 형성하는 방식에 대한 집착입니다. 그의 스타일적 특징 중 하나인 극대주의적, 말하지 않고 보여주지 않는 대화는 자연스러운 대화라기보다는 신문 사설과 비슷한 대화에 적합합니다. 게이인 머피는 종종 이러한 대본을 사용하여 관용을 설교했습니다. 우리 화면에 더 많은 퀴어 또는 트랜스 캐릭터를 등장시킨 TV 제작자를 꼽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그들 중 몇몇은 기쁨괴롭힘을 당하는 게이 고등학생 커트 험멜(크리스 콜퍼)이 블랑카 로드리게스-에반젤리스타(미카엘라 하에 로드리게스), Murphy, Brad Falchuk, Steven Canals의 볼 문화 시대극에서 소수의 퀴어 유색인종 청소년의 어머니적 존재 역할을 하는 트랜스 여성 포즈—훌륭한 사람들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의 경력이 발전함에 따라 어둡고 어려운 게이 천재들에 대한 시리즈에서 트루먼 카포테 그리고 할스톤 머피는 점점 더 저속한 살인 쇼를 선보이며, 사회가 무해한 정체성에 가하는 오명이 퀴어 남성을 괴물로 만들 수 있는 방식에 점점 더 관심을 갖는 듯합니다.
이 퇴보는 가족에서 시작됩니다. 머피의 세계에서는 살인을 저지른 모든 퀴어 남성 뒤에는 잔인하거나 부재하는 아버지가 있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에런이 16살 때 갑자기 사망한 데니스 에르난데스는 지역 축구 스타로서의 잠재력을 낭비한 후 청소부로 일했습니다. 우리가 만나는 데니스 에르난데스Vincent Laresca가 연기한 폭군적이고 학대적이며 동성애 혐오적일 수 있지만 아들을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Aaron이 귀에 들리지 않을 때 그가 중얼거리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을 압니다.) Cunanan은 그의 아버지 Modesto(Jon Jon Briones)가 필리핀으로 도망쳤다 횡령 혐의로 체포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마지막 두 번째 에피소드 베르사체 모데스토의 방종과 결국 버림받은 것이 그의 아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을지 상상해 보세요. 다머연쇄 살인범 주인공의 아버지 라이오넬(리차드 젠킨스)은 괴짜 아내 조이스(페넬로페 앤 밀러)와 문제가 있는 십 대 아들을 피해 도망가지만, 조이스가 몇 달 동안 제프리를 집에 혼자 두고 자신의 변태성을 앓았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몇 년 후, 라이오넬은 제프의 반사회적 행동에 개입하지 못한 것에 대한 죄책감에 시달립니다. (메넨데스 형제가 깊이 자리 잡은 아빠 문제가 있었던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런 다음 더 넓은 문화가 등장하는데, 여기서 조연 캐릭터는 다면적인 사람보다는 체계적 억압이나 저항에 대한 사례 연구로 자주 사용됩니다. 다머 제프의 범죄보다 그의 성적 취향에 더 혐오감을 느낄 수 있는 못된, 부패한 백인 남성입니다. 그들은 그의 건물에 사는 가난한 흑인 거주자들을 신경 쓰지 않기 때문에, Nash-Betts의 Glenda Cleveland가 그의 악취 나는 아파트와 놀라운 행동을 조사해 달라고 반복적으로 요청했지만 무시합니다. 돈, 권력, 명예를 얻기 위한 탐구로만 가득 찬 게이, 반 필리핀계 아웃사이더, 베르사체앤드류는 끊임없이 과소평가받고 소외당한다. 그가 지아니와 부동산 재벌 리 미글린 같은 부유한 백인 남성에게 분노를 터뜨리는 것도 당연한 일이다. 그는 그들의 엘리트 세계에 결코 침투할 수 없다. 에르난데스 프로 스포츠에 만연한 인종차별, 계급차별, 동성애 혐오를 면밀히 조사합니다. 압도적으로 백인 중심의 코치와 구단주들이 흑인과 유색인종 남성의 몸을 착취하고 있으며 공개적으로 퀴어임을 드러낸 운동선수는 드뭅니다.
때때로 이러한 쇼는 특히 에르난데스퀴어 살인자들을 희생자로 묘사하는 데 위험할 정도로 가까이 다가갔다. 물론, 그들은 실제 희생자들을 인간화하려는 의무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베르사체 보다 더 설득력 있게 에르난데스 그리고 다머아마도 그 이름이 그를 쏜 사람보다 더 유명하기 때문일 것이다. (다머 반발에 직면하다 ~에서 어떤 가족들 살해된 사람들 중 일부는 이 쇼를 “재차 트라우마”라고 불렀고, 이에 대해 연락을 받은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머피 말했다 그의 연구팀이 가족들에게 연락을 취했다는 것입니다.) 머피의 퀴어 살인자 쇼의 더 통찰력 있고, 이제는 반복되는 주제는 이러한 포식자들이 종종 다른 퀴어 사람들과 인종적 또는 경제적으로 소외된 커뮤니티의 구성원을 노린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것입니다. 시청자들은 경찰, 미디어, 법률 시스템과 같은 기관으로 대표되는 주류 사회가 이러한 삶을 평가 절하하는 것이 우리 모두를 제프리 다머나 에런 에르난데스의 공범으로 만들 수 있음을 관찰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사회적으로 의식적인 겉치레를 해도 진짜 매력은 항상 살인자라는 사실을 감출 수 없습니다. 살인자는 우리의 진짜 범죄에 중독된 도마뱀 뇌에 매우 매력적으로 어필합니다. 그것은 머피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정신병리에 매료되고 실제 사람들의 고통에 의해 자극받는 장르에 만연한 문제입니다. 퀴어 살인자 쇼에서 특히 불안한 점은 그들이 그리는 대상의 초상화가 주제적 수준에서 서로 얼마나 닮았는지입니다. 우리가 더 많이 볼수록 살인적 혼란의 공식이 동성애적 매력 + 나쁜 아빠 + 깨진 사회이며, 약물 남용 문제와 때로는 성적 학대의 역사가 있다는 메시지가 더 강해집니다. 그리고 이러한 캐릭터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가장 두드러진 것이 냉혈한 살인자라는 것이 아니라 남성과 잠을 잔다는 오해를 내면화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핼스턴과 카포테 쇼(적지 않은 수의 캐릭터와 함께)와 함께 고려하면 머피의 가상 시리즈), 여기서 함축되는 의미는 이 특정한 형태의 차이가 사람의 외로움, 분노, 비참함, 살인 또는 살해당함을 미리 정해놓는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삶에서 다른 일이 일어나더라도 말입니다.
에서 회견 엇갈린 반응을 다룬 다머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끈 이 작품에 대해 머피는 비평가들에게 짜증을 표했다. “저는… 모든 게이 스토리가 반드시 행복한 스토리여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는 말했다. 같은 대화에서 나중에 그는 큰 소리로 이렇게 궁금해했다. “지금은 어떤 규칙이 있나요? 폭군에 대한 영화는 절대 만들지 말아야 할까요?” 예의 바른 모습보다 예술을 더 중시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답은 다음과 같다. 물론 그래야지.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일차원적 표현은 단지 선전일 뿐입니다. 포즈 Murphy의 가장 위대한 업적 중 하나로 남아 있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성인 영웅부터 간결한 악당, 그리고 모든 사람이 같은 나이에 하는 실수를 하는 십 대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LGBTQ 캐릭터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같은 종류의 악당에 대한 세 개나 네 개, 아니면 열두 개의 다른 TV 쇼를 만들 때 발생하고, 갑자기 당신의 미묘한 표현이 당신이 결코 의도하지 않은 방식으로 단일체로 보이기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