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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븐 킹을 놀라게 하지 않은 2000년대 호러 클래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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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니 보일의 2002년 포스트 아포칼립스 스릴러 “28일 후”(주문을 볼 수 없음) 기술적으로 좀비 영화는 아닙니다. 이는 단순히 레이지 바이러스라는 별명을 가진 새로 만들어진 바이러스가 확산된 이후에 발생하며, 이 바이러스는 피해자의 뇌에 침입하여 그들을 생각이 없고 분노한 괴물로 변모시킵니다. 또한 그들의 눈은 온통 징그럽고 충혈되어 있습니다. “28일 후”의 “좀비”는 실제로 인간의 자질이 제거되고 분노가 천 단위로 치솟은 사람들일 뿐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영화 좀비와는 달리 감염된 사람들은 빠르게 달리고 큰 소리로 으르렁거린다. 호러 매니아들 사이에서 여전히 뜨거운 “느린 좀비 vs. 빠른 좀비” 논쟁을 촉발한 것은 “28일 후”였습니다.

Boyle은 영화에 충격적인 다큐멘터리 느낌을 주기 위해 당시 최신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여 “28일 후”를 값싸게 촬영했습니다. 킬리언 머피의 짐이 런던의 텅 빈 거리를 배회하는 초기 장면은 특히 생생합니다. 800만 달러의 예산으로 ’28일 후’는 글로벌 박스오피스에서 8,46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좀비 영화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것은 또한 9/11의 여파로 발생했으며 당시 관객들은 특히 종말론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보일의 영화는 매우 실제적인 문화적 두려움을 다루었습니다.

비평가들은 ’28일 후’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는 87%의 지지율을 기록했습니다. 썩은 토마토 — 그러나 영화인들은 이 작품을 거의 즉각적으로 정식화하여 새로운 10년 동안 최고의 공포 영화 중 하나로 높이 평가했습니다. 2007년에는 후속작 ’28주 후’가 후속작으로 나왔다. 보일의 ’28년 후'(예고편 보기) 현재 2025년 6월 20일에 극장에 개봉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28일 후’에 관심이 없었던 사람은 스티븐 킹이었습니다. 2007년에 유명한 공포 작가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그가 최근에 본 많은 공포영화들 중에서 “28일 후”는 그에게 전혀 겁을 주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는 영화의 스타일과 스토리텔링을 좋아했지만 겁을 내지는 않았습니다.

스티븐 킹은 28일 후를 좋아하지만 무서워하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킹은 단지 마초가 되려고 노력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자신의 공포 능력을 무시하기 위해 특히 공포 영화를 보는 것을 스포츠로 삼는 젊은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겁주기를 좋아하는 호러 작가인 킹은 자신의 체질을 증명하려고 한 것이 아닙니다. 그는 정당한 비판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단지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감동받았습니다. 그렇습니다. 하지만 겁먹지는 않아요. 90년대 후반이나 2000년대 초반에 개봉한 공포 영화에 대해 킹은 저예산의 자연스러운 스타일의 바이러스성 기습 공포 영화를 선호했습니다. 그 자신의 말에 따르면:

“(나는) ’28일 후’를 좋아했지만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공포 영화의 결론은 해마다 바뀌지 않습니다. 공포 영화의 임무는 사람들에게 어리석게 겁을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을 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t. ’28일 후’는 흥미를 끌었습니다. ‘스탠드’를 읽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겠지만 저는 빈 도시의 생존자를 아주 좋아합니다. 하지만 ’28일 후’에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블레어 마녀’에 나온 것처럼). 프로젝트’)는 그날 저녁 침실 불이 꺼진 후에 다시 나를 괴롭혔습니다.”

공평합니다. “28일 후”의 좀비는 위협적이지만 “살아있는 시체들의 밤”이나 비슷한 종류의 영화 팬에게는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공교롭게도 “The Stand”는 King이 1978년에 처음 썼고 1990년에 크게 확장된 묵시적인 소설이었습니다. 이 책에는 또한 인구의 대부분을 멸절시키는 세계적인 전염병에 관한 내용이 있으며, 버려진 채 방황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는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도시.

그 동안에, 블레어 위치 프로젝트(The Blair Witch Project)(킹이 너무 무서워서 그만뒀음) 는 1999년 아마추어 다큐멘터리 제작자 세 명이 숲 속에 살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마녀에 대한 이야기를 조사하던 중 숲에서 길을 잃는 이야기를 담은 공포 영화입니다. 마녀는 한 번도 등장하지 않지만 영화는 으스스한 소음, 진정한 공포, 암울하고 모호한 결말로 가득 차 있다. 시청자가 불을 켜고 잠자리에 들게 만드는 것은 분명합니다. 킹에게 실제로 두려움을 느끼는 것은 공포 영화의 궁극적인 리트머스 테스트이며, “블레어 마녀 프로젝트”는 그 면에서 성공했습니다. ’28일 후’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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