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스필버그만큼 어린 시절의 놀라움을 활용하는 방법을 아는 감독은 거의 없습니다. 1982년에 그는 외계인 모험 “ET The Extra-Terrestrial”을 통해 다시 한번 블록버스터의 제왕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으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수많은 관객을 끌어모았으며 전 세계적으로 거의 8억 달러에 달하는 수익을 올렸습니다. 그들은 존 윌리엄스(John Williams)의 열광적인 스코어에 휩쓸렸고, ET의 빛나는 사랑의 힘과 어린 헨리 토마스(Henry Thomas)와 드류 베리모어(Drew Barrymore)의 감성적인 연기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ET The Extra-Terrestrial”은 이제 Rotten Tomatoes에 관한 스필버그 최고의 영화그리고 그것에 대해 너무 많은 논쟁을 벌이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큰 히트와 문화적 현상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발매를 둘러싼 해외 논란이 일었다. ‘ET’는 원래 공포영화가 될 예정이었다. 스필버그가 외계인과의 만남 이야기를 가족 친화적인 이야기로 바꾸기 전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칸디나비아는 영화가 여전히 해당 장르의 전형적인 공포와 긴장감을 너무 많이 유지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따라서 지역 등급 위원회에서는 11세 미만의 어린이가 집에서 대형 화면으로 ET 전화를 시청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이는 “ET The Extra-Terrestrial”이 언어 및 주제 요소(악명 높은 “음경 호흡” 모욕 포함)에 대해 PG 등급을 받은 미국보다 조금 더 가혹했습니다. 이는 어린 시청자에게 부모의 지도가 제안되었지만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ET는 너무 긴장되고 무서운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1983년에 스칸디나비아 검열국장 Gunnel Arrback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UPI) 스필버그의 천상의 환상은 “위협적이고 무서운 분위기”와 “어른을 어린이의 적으로” 묘사하기 때문에 “7세 이상 11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정신적인 상처를 줄 수 있다”고 한다. 메디신햇 뉴스). 인정합니다. 저는 어렸을 때 ET를 약간 무서워했습니다. 하지만 스필버그의 작품에 큰 영향을 미쳤던 전형적인 디즈니 영화보다 더 가혹한 것은 없습니다. ET의 임사체험과 영원히 작별 인사를 해야 하는 상황은 밤비의 엄마가 사냥꾼에게 총을 맞고, 덤보가 엄마에게서 쫓겨나고, “피노키오”에서 당나귀로 변하는 어린 소년들, 여우와 사냥개 등 충격적인 순간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각자의 방식. 이 영화는 모두 어린이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ET”는 정부 요원이 도착하면 매우 강렬해지며 갑자기 영화의 톤을 Speak & Spell 장난감 철자법을 배우거나 텔레비전에서 오래된 서부 영화를 시청하는 등 교외 미국 생활을 경험하는 ET의 달콤함과 어리석음에서 전환합니다. 큰 총을 들고 있는 남자들에게 쫓기며 튜브, 방호복, 플라스틱 덮개가 가득한 세계로 던져집니다. 수술대 위에 있는 수척하고 창백한 외계인을 보는 것은 충격적이고 두려운 일입니다.
아이들은 여전히 힘든 교훈을 배워야 한다
어린 아이들이 “ET”를 다룰 수 없다는 생각은 스필버그가 어린 시절 부모의 이혼에 대한 감정적 고통, 기억, 슬픔을 모두 영화에 쏟아 부었기 때문에 터무니없는 것입니다. <파벨만스>의 영화치료 수십년 후). 엘리엇과 그의 작은 외계인 친구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어른들이 종종 아이들을 보호하려고 노력하더라도 아이들이 어려운 감정과 어려움을 강렬하고 깊게 경험한다는 것을 상기합니다.
엘리엇이 ET와 작별 인사를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가슴 아픈 일입니다. 마치 부모가 더 이상 함께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아이들이 가슴 아픈 일인 것처럼 말입니다. 아이들은 자라면서 어른들이 항상 최선의 결정을 내리는 것은 아니며, 이별을 초래하거나 순진하고 친절한 우주 생물을 실험하는 등 자신만의 문제를 안고 있다는 사실도 배웁니다. 어른들은 오류가 없으며 때로는 위험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아이들이 배우는 것은 중요한 교훈입니다.
외계인이 Eaerth에 오면 실제로 일어날 일을 정리하는 것을 스필버그가 거부하는 것이 “ET”를 전설적인 영화로 만드는 이유입니다. 스칸디나비아는 아이들을 거품 속에 넣고 이러한 무거운 주제를 피하려고 노력함으로써 아이들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은 상실이나 버림과 같은 큰 감정을 안전하게 느껴도 괜찮고 남은 인생을 정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고 이해해야 합니다. 그것은 그들이 통제할 수 없는 삶의 일부일 뿐입니다. “ET”는 정신적 부상을 입히는 것이 아니라 핵심 기억을 생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