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엔터테인먼트 스티븐 스필버그는 스파이크 리의 가장 큰 실패작 중 하나를 연출할 뻔했습니다.

스티븐 스필버그는 스파이크 리의 가장 큰 실패작 중 하나를 연출할 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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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 스미스와 스티븐 스필버그는 2000년대에도 비슷한 파장을 겪었습니다. 1999년 영화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Wild Wild West)’에서 상처를 다 핥은 후, 빅 윌리는 극적인 배우로서 자신의 기량을 증명하고 싶어했습니다. 1대 1, 1대 1의 사고방식을 채택한 Smith는 그 사이에 “Ali”와 “The Pursuit of Happyness”로 처음으로 오스카 연기상 후보 두 개를 받았습니다. 고개를 끄덕이는 것 J 요원이 되어 다시 Mike Lowrey가 되어 마이애미의 거리를 활보합니다. 그의 텐트 폴조차도 Richard Matheson의 종말 공상 과학 공포 이야기 “나는 전설이다”의 대형 스크린 연출을 정박하고 냉정하고 술을 많이 마시는 슈퍼 히어로를 연기하면서 배우가 길을 따라 조금 더 어두워지고 무거워지기 시작했습니다. “핸콕”에서요.

그동안 스필버그는 21세기의 첫 10년을 자신의 작업을 재정의하며 보냈습니다.. 실제로, 이 기간 동안 그가 손을 대지 않은 것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 멀지 않은 미래에 대한 불안하고 누아르 같은 비전을 만드는 것부터 성인 이야기나 발이 가벼운 기분 좋은 코미디에 이르기까지. 그러나 그들의 감성은 진지합니다(적어도 스필버그의 기준에 따르면 약간 외설적이기도 합니다). 2000년대에 그가 만들 뻔했던 영화들(예를 들어 ‘게이샤의 추억’,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큰 물고기”), 당신은 자신의 날개를 펼치고 진정으로 자신의 창의적인 예술가와 자신을 구별하고 싶어하는 예술가의 초상화를 얻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Oldboy”는 당시 Smith나 Spielberg가 했던 작업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그래서 두 사람이 박찬욱의 절묘한 2003년 한국 복수 영화(작가 츠치야 가론과 일러스트레이터 미네기시 노부아키의 1990년대 일본 만화 “올드 보이”)의 원본 자료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계획하기 시작했을 때, 그것은 어떤 의미가 있었고 그렇게 느껴졌습니다. 심지어 다음 “디파티드(The Departed)”(즉, 헐리우드 거물이 만든 유명한 국제 영화를 미국식으로 개편한 작품)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파이크 리가 대신 지휘권을 잡은 이후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를 고려하면 스미스와 스필버그의 “올드보이”가 나오지 않은 것이 아마도 최선일 것이다.

Oldboy는 말 ​​그대로 스파이크 리의 작품이 아닙니다.

박 감독의 ‘올드보이’는 15년 동안 호텔 방에 갇혀 있다가 갑자기 풀려나 수수께끼의 납치범을 추적하는 부유한 사업가의 이야기를 그린다. 자신도 모르게 누군가에게 잘못을 범했거나 자신도 모르게 그들의 고통에 연루되었다는 등의 구체적인 사회적 불안은 만성적인 온라인 현대 사회에서 대부분의 모든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그러나 2000년대에는 많은 미국인들이 2001년 9월 11일 테러 공격과 정부의 이전 조치가 그들에게 어떻게 기여했는지에 대해 머리를 감싸려고 노력하면서 완전히 다른 맥락에서 경험하고 있었습니다. 확실히 그 질문은 당시 <우주 전쟁>, 특히 <뮌헨>과 같은 영화를 감독하면서 스필버그의 마음 속에 가장 먼저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그것이 스필버그가 “올드보이”를 다시 상상하게 된 원동력이었을 수도 있지만, 그와 Smith는 2009년에 프로젝트를 떠났습니다. 드림웍스가 원작 만화 권리 계약을 성사시키지 못한 이후. 두 사람은 결국 스파이크 리(Spike Lee)와 조쉬 브롤린(Josh Brolin)으로 대체되었으며, 주제와 결합하여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돈이 꽤 많고 안락한 삶을 살고 있는 남자가 자신의 특권을 폭력적으로 확인하도록 강요당하는 이야기를 “옳은 일을 하세요”의 감독보다 더 잘 할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안타깝게도 “올드보이”를 미국화하려는 시도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곧 영화의 달갑지 않은 비평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로튼 토마토 39%) 및 암울한 흥행 수익(520만 달러 3천만 달러 예산으로 글로벌 박스오피스에서 성공).

하지만 꼭 그럴 필요는 없었습니다. 박 감독의 “올드보이”는 끔찍하고 뒤틀린 순간들로 가득 찬 이상한 생물이지만, 흠집이 많은 주인공과 적대자 모두에 대한 엄청난 연민을 보여줍니다. 영화의 유명한 원테이크 망치 복도 싸움조차도 대부분의 복수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전형적인 액션 시퀀스(객관적인 카메라 관점과 조영욱의 우울한 점수가 폭력을 약화시키는 방식)를 전복한 것입니다. Lee가 더 길고, 아마도 더 반추적인 초기 컷이 그가 태어나기 전에 그것에 더 가깝게 쪼개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대대적으로 재편집하도록 강력하게 무장했습니다. 영화 제작자에 의해. 그 결과 영화 버전의 망치 난투와 매우 유사하게 박씨의 고전을 얕은 방식으로 되짚어보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Lee가 자신이 감독한 영화에서 자신의 시그니처인 “A Spike Lee Joint” 라벨을 제거한 것은 당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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