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월, 선구적인 DVD 우편 대여 서비스인 Netflix는 스트리밍 미디어 플랫폼을 출시하여 인터넷 연결을 통한 주문형 비디오 아이디어를 도입했습니다. 출시 당시 Netflix에는 스트리밍할 수 있는 영화가 1,000개에 불과했습니다(DVD의 경우 70,000개 이상). 한 달 후, 넷플릭스는 10억 번째 DVD를 고객에게 우편으로 발송했는데, 이는 종말의 시작을 의미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Disney, Warner Bros., Viacom, DreamWorks, The CW 및 AMC와 같은 스튜디오 및 방송사와의 파트너십 덕분에 Netflix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회사를 설립한 메일 구독 서비스보다 더 인기가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2013년 2월 1일, Netflix가 스트리머 전용으로 미국에서 제작한 최초의 오리지널 시리즈인 “House of Cards”를 출시하면서 엄청난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그것은 흥미진진한 정치 드라마일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거대한 할리우드 이름을 자랑하는 드라마였습니다. 아직 불명예를 안은 케빈 스페이시 그리고 로빈 라이트. Netflix는 인기 영화와 TV 프로그램에 대한 라이센스를 얻는 것 이상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Netflix 오리지널 프로그래밍의 초기에는 창의력이 폭발했습니다.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Sense8”, Marvel TV 쇼, “언브레이커블 키미 슈미트”, Mike Flanagan의 공포 통치의 시작인 “Grace and Frankie,” ” “One Day at a Time”과 “BoJack Horseman”은 게임의 판도를 완전히 뒤바꾼 작품이었고 Netflix는 모험심이 넘치고 창의적이며 원래의 장편 영화.
그러나 그들의 성공은 또한 Netflix가 자체 모델을 복제하려고 시도하기 위해 라이브러리의 대부분을 인수하고 있던 스튜디오와 방송사에 영감을 주었고 스트리밍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전쟁은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사상자를 낳았지만, 가장 큰 피해는 의심할 바 없이 ‘원본’이라는 단어의 실제 의미가 붕괴된 것입니다.
오리지널 프로그래밍에서 독점 프로그래밍으로의 진화
여기서 사전을 인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Merriam-Webster의 사람들이 정의한 “원본”은 “2차적, 파생적 또는 모방적이지 않음”입니다. 물론 모든 예술은 무엇그러나 스트리밍 원본의 초기 운영은 데이터 중심의 “보장된 히트작”과 알고리즘적으로 매력적인 포스터 아트의 변덕에 구부리고 굴복하는 현재의 풍경보다 설득력 있고 진정한 독창적인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훨씬 더 관심이 있었습니다. 저는 최근 “The Creep Tapes”(곧 Shudder에서 출시 예정) 시리즈의 초기 상영을 볼 수 있는 특권을 누렸습니다. “크립(Creep)” 영화의 확장, 원래 Netflix를 통해 전 세계에 배포되었으며 프랜차이즈 제작자인 Mark Duplass와 Patrick Brice가 참석했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Duplass는 “Creep”영화를 만드는 것이 그에게 얼마나 큰 의미가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왜냐하면 이 영화는 그가 진정으로 독창적인 창의적인 스윙을 할 수 있는 배출구였기 때문이며 2014년은 이제 완전히 다른 인생처럼 느껴진다고 한탄했습니다. 인정하기가 우울하지만 그가 옳습니다.
스트리밍 전쟁은 2019년 Disney+의 출시로 인해 본격적으로 활성화되어 모든 스트리머가 구독자, 인재, 프로젝트를 놓고 경쟁하게 되었습니다. “자유 시장은 경쟁을 조장한다”고 말한 사람은 바보였습니다. 그 경쟁의 결과로 스튜디오와 스트리머는 위험을 더 회피하게 되었고 경계를 허물고자 하는 경향이 줄어들었으며 친숙한 IP에 더 의존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Max 스트리밍 앱은 다음을 찾고 있습니다. 이미 “해리포터” 프랜차이즈를 재부팅했습니다 완성하는 데 10년 이상이 걸릴 시리즈로 스튜디오는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예산이 무책임하게 부풀려진 프랜차이즈 블록버스터그리고 작년에 /영화 작가 라파엘 모타마요르(Rafael Motamayor)가 지적했습니다. ‘브랜드 영화’의 성장 추세입니다. 그는 “게다가 누가 사람을 신경쓰나요? 헐리우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인지도 있는 IP와 향수에 대한 관객의 큰 관심이 사람이나 캐릭터에 관심이 없고 제품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마침내 인식했기 때문입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리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영화관에서 새 영화를 보러 나가는 대신 “영화가 스트리밍에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지를 고려하면 The Streaming Wars는 극장 개봉 시장에 침투했습니다.
예고편의 헤드라인을 장식할 화려한 A-lister가 없는 독립 제작 영화는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는 진심으로 무엇을 합니까? 원래의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히트작이라는 것을 ‘데이터’로 증명할 수 없는 이야기? 예전에는 스트리머들이 집을 마련하기 위해 싸운 그런 이야기들이었는데 지금은… 오리지널이 그런 뜻은 아닙니다 원래의그것은 단지 “독점”을 의미합니다.
이제 스트리밍 환경에 맞서야 할 때입니다.
실수하지 마십시오. 풍부한 수많은 훌륭한 영화와 TV 프로그램이 여전히 스트리머에게 독점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모두가 Hulu에서 ‘혼자 죽는 법’을 시청할 때까지 쉬지 않을 것입니다.” Hulu에서) 그러나 소수의 영화 제작자(명백한 이유로 익명을 요청한)와 대화하면서 그들은 스트리머에게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IP 또는 IP와 관련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면 모두 동의했습니다. 배를 흔들 위험이 있으므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그럼 우리는 무엇을 합니까? 이러한 흐름을 바꾸기 위해 소비자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입니까?
몇 년 전에 나는 다음과 같은 글을 썼다. 스튜디오에 #ReleaseThe___Cut을 요청하는 팬들의 추세 그리고 가장 큰 목소리에 굴복하는 것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닌 이유는 매우 시끄러운 많은 사람들도 매우 틀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저는 이 전략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스튜디오와 스트리머는 무엇보다도 PR의 악몽을 두려워합니다. 이것이 바로 2024년 10월에 다음과 같은 보고서가 나온 이유입니다. “슈퍼팬 포커스 그룹”을 개발하는 스튜디오 애초에 ‘팬덤을 자극하지 않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서다. 실수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기괴하게도 변덕에 따라 구부러지는 것입니다. 우주에서 정말 최악의 사람들하지만 스튜디오와 스트리머가 시청자를 두려워한다는 것은 긍정적인 증거입니다.
이제 불로 불에 맞서 싸울 시간입니다. 이제 ‘독점적’이라는 뜻의 ‘오리지널’에 맞서야 할 때다. 이제 그들이 우리에게 던지는 슬로건을 받아들이는 것을 멈추고 우리가 순종적인 작은 돼지처럼 소비하기를 기대할 때입니다. 이제 독창적인 스토리와 창의적인 스윙을 요구하고, 안전한 플레이가 성공의 열쇠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마법의 승인을 담당하는 사람들을 만들어 업계를 완전히 망쳐놓은 떠들썩한 멍청이들을 쫓아내야 할 때입니다. 낮아지면 그 수준에서 만나서 지옥으로 끌고 가야 합니다.
Netflix Original, Max Exclusive, Peacock Original 및 Only on Paramount+는 품질의 표시이자 독창성의 진정한 표시가 될 자격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