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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렉의 모비딕에 대한 살인적인 해석: 수정체에 대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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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체 실체(Crystalline Entity)는 다음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Star Trek: The Next Generation” 에피소드 “Datalore”(1988년 1월 18일)그리고 그것은 USS 엔터프라이즈호의 승무원들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랐던 압도적인 자연의 힘으로 작용했습니다. 규모가 엄청났고 살아남기 위해서는 막대한 양의 에너지가 필요했습니다. 생명체가 존재하는 행성 전체를 먹어치우면서 얻은 에너지였습니다. 그것은 빔을 행성 표면까지 확장하고 본질적으로 아래에 있는 모든 것을 빨아들이고 말살할 것입니다. 실체는 얼굴 없는 파괴를 일삼는 무관심한 힘이었고, 많은 트레키들은 그 점에서 그것을 모비딕과 비교했습니다. 그것은 악한 것이 아니지만 단지 자신의 소비 습관이 전체 문명을 멸망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을 뿐입니다.

“Datalore”에서 엔터티는 안드로이드 데이터(또한 Spiner)의 “사악한 쌍둥이”인 Lore(Brent Spiner)에 의해 무기화되었습니다. Lore는 자신과 데이터가 처음 건설된 인간 식민지에서 자신이 대우받는 방식에 분개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는 엔터티를 유인하여 모든 사람을 간식으로 먹게 했습니다. Lore가 독립체와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어떻게 배웠는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Lore는 또한 엔터프라이즈를 엔터티에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했지만 당연히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Datalore”의 끝에서 독립체는 알려지지 않은 부분으로 항해했습니다.

엔터티는 에피소드 “Silicon Avatar”(1991년 10월 14일)에서 다시 등장했으며, Moby-Dick 유사점이 더욱 뚜렷해졌습니다. Kila Marr 박사(Ellen Geer)는 독립체를 찾아 연구하고 싶어하며 그것이 매혹적이고 독특한 생명체라고 주장했습니다. 나중에야 그녀는 그것이 그녀의 고향 행성을 공격했고 그녀의 아들을 증발시켰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그녀의 목표는 독립체를 근절하는 것이라고 그녀는 밝혔습니다. 그녀의 흰 고래였습니다.

에피소드의 작가들에 따르면 Larry Nemecek의 귀중한 “스타 트렉: 차세대 동반자” Moby-Dick 평행선은 매우 의도적이었습니다.

‘실리콘 아바타’는 ‘넥스트 제너레이션’의 모비딕 에피소드입니다.

Kila Marr 박사는 다음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피카드 선장(패트릭 스튜어트) 수정체와 의사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수정체를 찾고자 했으며, 아마도 사람이 거주하는 행성 전체를 살해하지 않고도 수정체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았을 것입니다. 이는 데이터가 건설된 식민지가 파괴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에피소드 시작 부분에서 연구 임무로 여러 과학자를 죽인 후 Picard의 결정이었습니다. 독립체는 그의 고위 직원 몇 명을 동굴에 가두었고, 그들은 간신히 살아서 탈출했습니다. 그러나 Picard는 모든 유기체와 마찬가지로 개체가 존재할 권리가 있음을 이해하면서 외교적 태도를 유지했습니다.

Kila Marr는 단지 복수를 원했고, 데이터가 안드로이드의 메모리 깊숙이 저장된 죽은 아들의 일기를 녹음한 오디오를 재생했을 때 그녀의 결의는 더욱 강해졌습니다. 한동안 그녀는 데이터가 로어처럼 독립체와 리그에 속해 있다고 생각하면서 그를 의심했지만, 그의 입에서 나오는 아들의 목소리를 듣고 나서 그녀는 그가 아들을 위한 실리콘 아바타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에피소드가 끝날 무렵 Marr 박사는 생물을 죽일 방법을 찾았고 Ellen Geer는 그것을 할 정도로 집착하는 여성으로서 뛰어난 연기를 보여줍니다.

“Next Generation Companion”에 따르면 “Silicon Avatar”의 대본은 Lawrence V. Conley라는 작가가 프리랜서로 제출한 것이었습니다. 고 “Trek” 프로듀서 Jeri Taylor는 “Next Generation”이 그 시점에서 “속편” 에피소드를 제작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Crystalline Entity의 복귀는 예상치 못한 일이었습니다. 테일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돌아올 모든 캐릭터 중에서 누가 결정체를 생각이나 했을까요? (…) 하지만 아들의 의식이 데이터에 저장되어 있는 이 집착적인 여성의 ‘모비딕’ 전제는 지나치기에는 너무 좋았습니다.”

Moby Dick과 같은 광물 생물. 화이트 셰일?

Moby-Dick 유사점은 처음부터 분명했습니다.

구술 역사서에서 “선장의 일지: 승인되지 않은 전체 스타트렉 항해” Mark A. Altman이 편집하고 “실리콘 아바타”의 감독인 Edward Gross인 Cliff Bole이 에피소드 제작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또한 다시 시작할 기회가 있었다면 어떤 변화를 했을지 회상했다고 볼은 말했습니다.

“나는 Marr를 여러 부분에서 더 강하게 만들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엔딩에서는 우리가 약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그녀는 한계를 넘어섰습니다. 아시다시피, 40분 분량의 사진만 있으면 캐릭터를 찍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변화를 겪으면서 누군가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우리는 여기서 단편 소설을 하고 있습니다. 왜 그녀는 그것을 제대로 탐구할 영화 시간이 없을까요? 기존 쇼보다 1분 더 단축되어 9분 동안 많은 캐릭터 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

9분이라는 말은 오리지널 “스타 트렉”이 방송되던 1966년의 더 짧은 광고 중단 시간에 비해 이제 광고 중단 시간이 9분 더 늘어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Bole은 또한 Picard의 초외교적 해결책이 비인간적일 정도로 차분하다고 느끼면서 일종의 Marr 편에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독립체의 끊임없는 파괴에 분노하지도, 심지어 분노하지도 않았습니다. Bole은 모든 감정적 존재는 실체를 죽이려고 생각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프로듀서 Michael Piller는 에피소드의 전제가 마음에 들었고, 허먼 멜빌의 밀도 높은 걸작그러나 그것이 극적으로 더 강할 수 있었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Taylor는 Marr 박사가 느꼈던 고통을 이해하면서 모든 것을 사랑했습니다. Taylor는 결국 최종 텔레플레이를 작성하고 Marr 박사에게 아들의 죽음으로 인한 고통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녀는 “나는 정말 그런 감정을 활용할 수 있었고, 아들을 잃은 복수심으로 자신을 망친 한 여성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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