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너드 니모이를 사랑하지 않기란 어렵다. 재능 있는 배우, 작가, 감독, 사진작가는 “스타트렉”에서 스팍을 살아나게 하는 완벽한 인물일 뿐만 아니라, 모든 면에서 그는 진정으로 훌륭한 인간이었다. 니모이는 항상 그가 만난 사람들에게 친절과 존경심을 가져왔고, 팬들의 피드백은 그가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도 항상 진정한 영혼이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팬들은 해가 질 때까지 이 사실에 대해 논쟁할 가능성이 높지만, 스팍은 “스타트렉”을 “좋은” 것에서 “위대한” 것으로 끌어올린 인물이고, 그의 캐릭터는 “트렉” 스토리가 앞으로 각 반복에서 어떻게 전달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그의 캐릭터는 거의 모든 갈등의 핵심이 논리와 감정이라는 것을 구현한 인물로, 그가 함께 일했던 인간들에게는 외부인이었지만… 그의 감정적 정직성과 사회적 어색함을 감안하면 아마도 그들 중 가장 “인간적”일 것입니다.
하지만 니모이는 스팍 그 이상이었고, /Film이 “스타트렉” 외의 그의 최고의 역할에 경의를 표할 때가 되었습니다. 스팍 외의 그의 최고의 역할 5가지를 소개합니다.
5. 파리 – 미션 임파서블
“스타트렉”은 니모이를 공상과학의 영역으로 다소 한정시켰지만, “오리지널 시리즈”가 끝난 후 그의 첫 번째 역할 중 하나는 CBS 텔레비전 쇼 “미션 임파서블”이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나중에 톰 크루즈가 주연한 영화 시리즈에 영감을 준 시리즈입니다. 니모이는 변장의 달인이자 배우이며 때로는 마술사이기도 한 “위대한” 파리스로 등장했으며, 임파서블 미션 포스의 일원이었습니다. 이 캐릭터는 시즌 4에서 마틴 랜다우의 캐릭터인 롤린 핸드를 대체하는 캐릭터로 소개되었습니다. 니모이의 존재는 재미와 재치가 주입되었는데, 파리스는 나머지 팀의 진지한 정장과 극명하게 대조되는 화려하고 밝은 패턴의 셔츠를 입었습니다. “바디 스내쳐의 침략”에서 니모이의 연기에도 파리스의 DNA가 약간 있습니다.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1부”는 최근 폼 클레멘티프의 파리를 소개하면서 캐릭터에 경의를 표했습니다. 파리는 치명적인 적대자로, 결국 이선 헌트(톰 크루즈)와 싸웁니다. 그녀는 대담하고 치명적이며 항상 화려한 의상을 입습니다. 캐릭터들은 이름과 미적으로만 관련이 있지만, 장차 ~ 가 되는 파리는 니모이의 세련된 스파이보다 훨씬 더 악당이다.
니모이가 처음 쇼에 합류했을 때, 미션 임파서블은 꽤 진지한 시리즈였습니다. 파리는 재미있고, 웃기고, 변장의 달인으로, 끊임없이 다른 정체성으로 변신합니다. 니모이는 분명히 그를 연기하는 것을 즐기고 있으며, 그 역할은 배우로서의 그의 강점을 실제로 보여줍니다.
4. 제하노트 – 프랑키아 킹덤하츠
레너드 니모이는 그의 경력 내내 많은 성우를 맡았으며, 로스트 엠파이어에서 스트레인지러브 박사를 포함한 기억에 남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는 감정적으로 격앙된 순간에 청중을 진정시키거나 권위 있는 함성으로 위협할 수 있는 깊고 울려 퍼지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그는 다양한 캐릭터의 목소리를 낼 수 있었지만, “킹덤 하츠”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의 마스터 제하노트가 그의 가장 뛰어난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캐릭터는 다크 시커 사가의 악당으로, “킹덤 하츠 탄생 by 수면”의 주요 적대자로 직접 등장하고 “킹덤 하츠 3D: 드림 드롭 디스턴스”와 “킹덤 하츠 III”에서 실제 XIII 기관의 랭크 I로 등장합니다. 니모이는 죽을 때까지 이 캐릭터의 목소리를 맡았고, 그 후 이 장르의 또 다른 전설인 루트거 하우어가 그를 대체했습니다.
니모이는 스팍으로서 모든 이의 영웅이었지만, 제하노트는 그에게 무자비할 수 있는 여지를 주었습니다. 그의 명령적인 어조는 대사를 잔치로 만들었고, 젊은 세대는 그의 캐릭터가 “무모한 신참”이라는 말을 외치자마자 그 말이 무슨 뜻인지 알아내기 위해 즉시 달려들었을 것입니다. 니모이의 제하노트는 역대 최고의 디즈니 악당 중 하나라고 주장할 수 있으며, 그의 연기는 의심할 여지 없이 캐릭터의 효과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3. 자신 – 내레이터
니모이의 목소리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그가 얼마나 다작하고 강력한 내레이터였는지 강조하지 않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많은 사람이 생각하는 것과 달리, 내레이션의 예술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다작하고 재능 있는 많은 배우에게도 말입니다.
하지만 니모이는 평범한 배우가 아니다. 그의 목소리는 “Titanica”, 특수 효과의 전설 레이 해리하우젠을 기리는 데뷔 다큐멘터리 “The Harryhausen Chronicles”, 미스터리 쇼 “In Search Of”의 145개 에피소드, “Ancient Mysteries”의 91개 에피소드 등 IMAX 다큐멘터리 스페셜을 통해 관객을 안내했다.
그의 사려 깊은 전달은 청중을 어떤 주제로든 끌어들여 진정한 호기심과 경험의 소리 사이를 교묘하게 번갈아가며 전달합니다. 내레이터로서의 그의 작업은 아마도 가장 과소평가된 작업일 것이고, “In Search Of”가 스트리밍으로 제공되지 않는다는 사실은 정말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사실, 이 쇼가 2018년에 부활했을 때, JJ 에이브럼스의 “스타트렉” 영화에서 스팍을 연기한 재커리 퀸토가 약간의 시적 아름다움으로 내레이터 역할을 맡았습니다. 장르 프로젝트를 위한 뛰어난 내레이터를 생각할 때 로버트 스택과 로드 서링이 일반적으로 두 명인 반면, 니모이는 그들과 함께 있습니다.
2008년 후반, JJ 에이브럼스, 알렉스 커츠먼, 로베르토 오르치가 “프린지”를 세상에 내놓았습니다. 이는 절차적 드라마 요소와 평행 세계, 신체 공포, 타임라인 혼돈, 잘못된 과학을 결합한 진정으로 환상적인(그리고 범죄적으로 과소평가된) SF 시리즈입니다. 세상의 모든 기괴하고 설명되지 않은 미스터리가 실제일 뿐만 아니라 FBI는 이를 충분히 알고 있으며, 프린지 부서라는 특수 태스크포스를 통해 질서를 유지합니다. 호아이-트란 부이가 사람들에게 확인해 달라고 열렬히 호소하면서 우리에게 쓴 글에서 “프린지”는 “가끔 폭력이 터지고 가끔 지혜의 조각이 나오는 이상한 SF 쇼입니다. 이것은 더 이상한 것으로 변형된 절차적 쇼이며, 반드시 완벽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훌륭한 SF TV입니다.”
니모이는 (자신, 스팍 또는 내레이션을 제외하고) 마지막 연기 역할로 “프린지”의 11개 에피소드에 시리즈 주인공 중 한 명인 노브레 박사의 과학자이자 전 파트너인 윌리엄 벨 박사로 출연했습니다. 벨은 대체 현실, 첨단 기술, 텔레파시 통신 및 운송 장치에 손을 대는 프린지 과학 분야의 선구자였습니다. 벨은 또한 원작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에서 자신의 캐릭터에 대한 언급으로 “파리스 박사”라는 가명을 사용했습니다. 벨은 처음에는 반영웅으로 보였지만 쇼가 진행되면서 본격적인 악당으로 진화했습니다. 벨은 니모이에게 복잡하고 사악하고 환상적인 역할이었고 배우로서의 그의 유산을 마무리하는 완벽한 방법이었습니다.
1. 멜 머멜스타인 – 잊지마
홀로코스트 부인은 심각한 문제이며, 2024년까지 우리 가운데 약 25만 명의 홀로코스트 생존자가 있을 것으로 추산됩니다. 불행히도 더 많은 생존자가 죽을수록 음모론자와 반유대주의 광신자들이 홀로코스트가 결코 일어나지 않았다고 가장하기가 점점 더 쉬워지고 있습니다. 더 나쁜 것은 홀로코스트 부인이 새로운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1980년대에 멜 머멜스타인이라는 남자가 역사 검토 연구소라는 반유대주의 증오 단체로부터 아우슈비츠에서 실제로 가스실이 사용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라는 도전을 받았을 때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그의 가족이 학살당한 유일한 생존자인 머멜스타인은 법정에서 아우슈비츠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증명하기 위해 자신과 회사, 가족을 위험에 빠뜨렸고, 그는 이겼습니다.
1991년, 니모이는 이 사건에 대한 TV 영화 “Never Forget”에서 Mermelstein 역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의 많은 부분은 이 사건의 각색에 종종 기인하는 법정 드라마를 넘어서 일어나고, 예산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Never Forget”은 종종 제작 가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습니다. 하지만 영화가 실패한 부분을 니모이는 충분히 메웁니다.
이 이야기와 문제의 진짜 남자에 대한 니모이의 열정은 뚜렷하게 느껴지며, 그가 메멜스타인의 변호사 윌리엄 존 콕스(역시나 타입에 반하는 연기) 역을 맡은 데브니 콜먼과 함께 연기하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훌륭합니다. 스팍은 감정을 전문적으로 통제하는 캐릭터였고, 그 자제력은 “네버 포겟”에서 잘 드러납니다. 특히 아우슈비츠에서의 경험에 대한 인터뷰 중간에 홀로코스트 부정론자들이 메르멜스타인의 얼굴을 향해 웃는 장면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네버 포겟”은 니모이의 감정이 정당하고 이해할 수 있게 폭발적으로 변하는 배출구이기도 하며, “스타트렉”을 제외하면 그의 가장 뛰어난 연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