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가들은 1994년 명절 히트작인 “내가 크리스마스에 원하는 것은 당신뿐이다(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로 연간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고 말했습니다.
- 법률 회사 Manatt, Phelps & Phillips는 크리스마스 노래가 데뷔 이후 스트리밍, 앨범 판매, 노래 다운로드 등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1억 300만 달러를 벌어들인 것으로 추산합니다.
- 노래의 연주자이자 공동 작가, 공동 프로듀서인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가 그 수익의 큰 부분을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고 그들은 말했습니다. 그녀의 음악 계약 조건을 알지 못하면 정확한 수치를 알기가 어렵습니다.
- 빌보드는 “크리스마스의 여왕”이 2022년에 최소 270만 달러를 벌었다고 추정했습니다.
“크리스마스에 많은 걸 원하지 않아요 / 필요한 게 딱 하나 있어요 / 한 가지 질문에 대한 답 / 머라이어 캐리의 노래 로열티 견적 좀 알려주세요.”
아니요, 제 임시 가사는 연휴 기간에 방송을 통해 실질적으로 널리 퍼진 1994년 노래인 Carey의 “내가 크리스마스에 원하는 건 당신뿐입니다”의 오프닝 라인만큼 눈길을 끌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음악 산업 경제학의 블랙박스를 탐구하는 질문을 제기합니다. 노래의 연주자이자 소위 “크리스마스의 여왕,” 매년?
예상 수익: 광고 게시판 예를 들어, 그녀는 노래 다운로드와 주문형 스트리밍을 통해 2022년에 아마도 270만 달러에서 330만 달러를 벌었다고 제안합니다. 크리스마스 TV 스페셜과 같이 잠재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다른 수익원은 제외됩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캐리와 음반사, 음반 제작사 사이의 계약 세부사항이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을 알기가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팝스타의 홍보담당자인 크리스 챔버스(Chris Chambers)는 자신의 회사인 챔버 그룹(The Chamber Group)에 그녀의 로열티에 대해 제출한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로펌 도나휴 피츠제럴드(Donahue Fitzgerald)의 음악, 연예, 지적 재산권 전문 변호사 나타샤 치는 “그것이 무엇이든 엄청난 돈이다”라고 말했다.
이 노래는 1994년 이후 1억 300만 달러를 벌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내가 크리스마스에 원하는 것은 당신뿐입니다”는 성탄절을 맞이하는 저거너트입니다.
스포티파이 발표 이번 달에는 해당 국가가 전 세계 스트리밍 20억 건을 돌파한 최초의 명절 노래가 되었습니다. 스포티파이(Spotify)에 따르면 이 곡은 2016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에 전 세계적으로 1위를 차지하는 노래다.
음악 산업 데이터를 추적하는 Luminate에 따르면 미국 전체 오디오 스트림은 2023년 2억 4,900만 개로 2019년 1억 6,700만 개보다 약 49% 증가했습니다.
(빌보드는 12월 12일 기준으로 올해 이 노래의 미국 전체 스트림이 2023년에 비해 8% 감소했다고 추정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추수감사절 이후 짧은 휴가 시즌의 영향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했습니다.)
버클리 음대 교수이자 독립 음반사인 Rykodisc의 전 사장인 조지 하워드는 이 노래가 “머니 머신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실제 현상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음악 저작권 가치를 평가하기 위한 컨설팅 작업도 수행하는 Howard는 차트 1위를 차지한 이 회사가 연간 총 수익을 200만~400만 달러로 추산합니다.
마찬가지로 음악 산업 법률을 전문으로 하는 Manatt, Phelps & Phillips는 이 히트작이 연간 34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30년 동안 이 노래로 로펌은 약 1억 3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고 추정합니다. Billboard의 콘텐츠를 제작한 Manatt에 따르면 예상에는 글로벌 스트리밍 및 비스트리밍 수익원이 포함됩니다. 로열티 계산기.
계산기에 따르면 이 노래의 20억 글로벌 Spotify 스트림만으로도 980만 달러의 로열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캐리는 그 수입의 일부만 받습니다.
캐리가 ‘일요일까지의 여섯 가지 방법’으로 급여를 받을 가능성이 높은 이유
음악 로열티 생태계는 복잡하기로 악명 높습니다.
돈은 작가, 연주자, 프로듀서, 사운드 믹서, 음반사와 같은 많은 기여자에게 흘러갑니다. 전문가들은 각 사람에게 지급되는 지급금은 계약 조건에 따라 노래마다 다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Carey의 로열티 거래 조건은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하워드는 가수가 대부분의 아티스트보다 “더 큰”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Carey가 이 노래에 대해 여러 공로를 인정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단독 연주자이자 공동 작가이자 공동 프로듀서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Walter Afanasieff는 다른 공동 작가이자 공동 제작자입니다.)
이렇게 많은 크레딧을 받는 것은 보기 드문 일이라고 Howard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는 Carey의 최종 연봉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개인 금융에 관한 추가 정보:
부채 상환은 2025년 미국인의 최우선 재정 목표입니다.
2025년에는 401(k) 한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2025년 상위 10개 ‘주택 핫스팟’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악 로열티는 책이나 사진과 같은 다른 저작물과 다릅니다.
Manatt Entertainment의 파트너이자 대표인 Jordan Bromley는 음악 작곡과 녹음을 위한 두 가지 로열티 스트림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전자는 피아노 위에 놓인 악보(작사)라고 생각하고, 후자는 우리가 듣는 녹음된 노래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말했다.
각각은 고유한 로열티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 작곡에 대한 로열티는 작곡가와 출판사가 받는 반면, 음원에 대한 로열티는 노래 연주자와 그들의 레이블에 지급된다고 Howard는 말했습니다.
캐리는 “노래와 음원에 대한 저작권을 모두 갖고 있기 때문에 양쪽에서 돈을 받고 있다”고 하워드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일요일까지 6가지 방법으로 급여를 받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노래가 TV나 라디오, 레스토랑, 소매점 등 공공장소에서 연주될 때 연주자가 아닌 노래의 작가와 출판사가 로열티를 받는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은 그러한 규칙을 갖고 있는 몇 안 되는 국가 중 하나라고 하워드는 말했습니다.
즉, Carey(및 그녀의 공동 작가 Afanasieff)는 “내가 크리스마스에 원하는 건 당신뿐입니다”의 표지 버전이 공개 도메인에서 재생될 때마다 로열티를 받습니다. 150명이 넘는 연주자들이 이 곡을 커버했으며, ~에 따라 공연권 단체인 ASCAP에
Carey와 Afanasieff는 Universal Music, Sony Music 및 Kobalt Songs Music Publishing을 포함한 출판사와 작문 크레딧을 공유했습니다. ~에 따라 ASCAP에.
그러나 노래 녹음은 일반적으로 작곡 수익의 4~5배를 가져온다고 Bromley는 말했습니다.
그는 “음반 수익이 없는 작곡가라면 히트를 쳐도 생계를 유지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음반사 대비 음반 수익에 대한 아티스트의 생각은 계약에 따라 20%에서 최대 90%까지 크게 변동될 수 있다고 Bromley는 말했습니다. “내가 크리스마스에 원하는 것은 당신뿐입니다”는 Sony Music이 소유한 Columbia Records에서 발매되었습니다.
Afanasieff, Sony Music 및 Kobalt Songs Music Publishing은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Universal Music Publishing Group은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캐리가 2022년에 270만 달러 이상을 벌었을 수도 있는 이유
전문가들은 음반 판매 및 라이선스 수익이 해마다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반면, 스트리밍 및 공연 수익은 더 예측 가능하다고 지적합니다.
빌보드는 앞서 언급한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2022년에 벌어들인 전 세계 수익 및 퍼블리싱 로열티로 추정되는 850만 달러 중 캐리의 마스터 음반이 530만 달러를 벌어들였고 퍼블리싱 로열티가 나머지 320만 달러를 차지했다고 빌보드는 밝혔다.
캐리의 컷은 무엇이었나요?
빌보드는 그녀가 마스터 레코딩 수익 중 약 190만 달러를 벌어들였고, 그녀의 레이블인 소니가 나머지 340만 달러를 가져갔다고 빌보드는 추산했습니다.
Carey는 또한 그녀와 Afanasieff가 글을 50 대 50으로 나눈 것으로 가정하여 약 160만 달러의 출판 수익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집으로 가져가는 급여는 출판 계약에 따라 더 적을 것입니다. 아마도 약 795,000달러에서 140만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빌보드는 말했습니다.
이 추정에 따르면 캐리는 2022년 녹음 및 출판을 통해 약 270만 ~ 330만 달러를 벌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빌보드에 따르면 수익성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크리스마스 TV 스페셜의 사운드트랙에 대한 재정 계약에서 발생한 수익은 제외됩니다. 또한 노래의 커버 버전도 제외됩니다.
Manatt Entertainment의 Bromley는 브랜드 홍보, 라이브 공연, 화장품, 가정용품 및 의류 거래를 포함하여 크리스마스와 거의 “공동 브랜드”가 된 팝스타에게는 “많은 수익이 창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계속해서 주는 선물
전문가들은 이 노래가 수년 동안 계속해서 베풀어질 선물이라고 말했습니다.
1978년 1월 1일 이후에 출판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일반적으로 그대로 유지됩니다. 손대지 않은 Donahue Fitzgerald의 Chee에 따르면 작가의 생애 동안 그리고 작가 사망 후 70년이 더해집니다.
“내가 크리스마스에 원하는 것은 당신뿐입니다”와 같이 두 명 이상의 작가와 공동 작업의 경우 마지막 생존 작가에게 규칙이 적용됩니다.
이는 캐리의 재산이 노래가 결국 공개 도메인으로 넘어갈 때까지 수십 년 동안 로열티를 얻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렇게 되면 그 노래는 “Jingle Bells”나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와 같은 크리스마스 클래식 대열에 합류하게 될 것입니다. 자유롭게 공유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