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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블의 가장 강력한 캐릭터는 결코 MCU에 등장하지 않을 것이다.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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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은 없다! 그래서 내가 개입한 거야!”라고 선언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3″의 광신적 하이 에볼루셔너리(추쿠디 이우지) 강력한 주장이지만 그는 얼마나 틀렸는가.

마블 유니버스(만화와 영화 모두)는 많은 신의 고향입니다. 토르는 결국 배경의 A급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썬더러의 북유럽 신들은 그리스/로마 판테온과 공존합니다. “토르: 러브 앤 썬더”는 전능한 도시라는 대도시를 채울 만큼 많은 신들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고르 더 갓 도살자는 그 수를 줄이고 싶어합니다.

실제 신화 속 인물을 각색하는 것 외에도 Marvel Universe에는 신과 같은 Celestials가 있습니다. 우주를 유지하는 우주보다 오래되고 거대하고 다채로운(하지만 여전히 모호하게 인간형) 존재입니다. “Eternals”는 두드러지게 등장하는 최초의 MCU 영화였습니다. 천상인, 특히 그들의 지도자인 심판관 아리셈. 마블의 신과 같은 힘은 셀레스티얼을 넘어 우주의 쌍둥이 인격화, 영원(Love and Thunder에서 엿보임)과 무한까지 확장됩니다. 그 위에는 우주의 저울에서 우주를 심판하는 Living Tribunal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존재조차도 우월한 존재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예를 들어, 한 번 본 유일한 Celestial Scathan the Approver가 있습니다. 존재의 존재를 “승인”하는 능력을 가진 Scathan은 Marvel 회사가 작가와 편집자에게 엄격하게 통제하는 것을 나타낸다고 주장되었습니다.

@sir_superhero

“편집 모래시계 속으로, 너 같은 괴짜야” – 기본적으로 Scathan #놀라운 일#지세도#MCU(마이크로컴퓨터)#은하의가디언즈#슈퍼히어로#어벤져스

♬ 오리지널 사운드 – 슈퍼히어로 선생님

이 메타텍스트는 모든 것 위의 하나, 모든 (마블) 우주의 창조자이자 절대적인 힘으로 묘사된 신의 초기 묘사와 일치합니다. 하나의 이름은 비종파적이지만 개념 분명히 기독교의 신을 떠올리게 합니다. One이 처음 등장했을 때, 그 존재의 진정한 정체성은 다음과 같다고 제안되었습니다. 마블 유니버스의 오자 제작자: 잭 커비. MCU가 One을 각색한다면 이런 식은 아닐 겁니다.

마블코믹스에서 잭커비는 신이다

The One Above All은 Marvel Comics에서 반복되는 개념입니다. 셀레스티얼 리더를 지칭하는 커비의 이름1970년대 그의 오리지널 “Eternals” 런 중에 소개되었습니다. Al Ewing의 “Immortal Hulk”는 Bruce Banner에게 헐크가 있는 것처럼 신의 파괴적인 이면인 One Below All을 소개합니다. One Above All은 때때로 황금빛으로 물든 남자로 묘사되지만(다시 말하지만, 신이기 때문에), Mark Waid와 Mike Wieringo의 “Fantastic Four”는 더 메타적이었습니다.

이 “Fantastic Four” 시리즈에서 Ben Grimm/The Thing이 죽고 Four의 나머지 3명이 그를 되찾기 위해 나선다. “Fantastic Four” #511에서, 천국을 여행한 후, 그들은 신과 마주하게 된다. 잭 커비가 책상에 앉아 그들의 모험을 그린다.

커비의 협력자, 스탠 리는 마블 영화에 카메오로 출연한 것으로 유명하다. 2018년에 세상을 떠나기 전에. 왜 커비는 같은 영예를 얻을 수 없을까요? 첫째, 그는 1994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으로, 그를 창조신으로 생각하는 전체적인 생각은 만화 매체에서 전개되는 이야기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모든 것 위의 원의 연필은 그의 신적 힘의 도구입니다. 그는 주변의 배경을 다시 그려서 4명을 집으로 돌려보냅니다. “데드풀: 시크릿 에이전트 데드풀”에서도 모든 것 위의 원을 현실을 바꿀 수 있는 거대한 연필을 든 보이지 않는 인물로 묘사합니다. 영화에서는 같은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MCU의 신은 만화가가 아닌 영화 제작자입니다.

하지만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는 이미 신을 보여주는 방식과 유사한 메타적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쉬헐크: 변호사”에서 제니퍼 월터스(타티아나 마슬라니)는 자신의 쇼 피날레에 만족하지 못해 마블 스튜디오로 갑니다. 그녀는 MCU를 구성하고 각 영화와 텔레비전 항목이 자신의 매개변수에 맞는지 확인하는 AI인 케빈을 만납니다. (장면 중에 케빈은 VFX 예산을 절약하기 위해 젠을 쉬헐크에서 다시 변신시킵니다.)

케빈은 확실히 케빈 파이기의 표현마블 스튜디오 사장. 이 로봇은 마블의 스토리를 형성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안전한 공식을 준수하고 그 과정에서 위험을 피함). 파이기가 현실에서 하는 일이 바로 그것입니다. 존 번의 “센세셔널 쉬헐크” 이후로 젠은 원래 네 번째 벽을 깨는 마블 영웅이었습니다(데드풀보다 먼저 펀치를 날림). 그래서 그녀의 시리즈는 이 농담을 넣기에 좋은 곳이었습니다. The High Evolutionary로 돌아가서 — 비평가들도 마찬가지로 주장했습니다. 그의 캐릭터는 마블 모회사인 디즈니를 대표합니다.; 오래된 것을 재작업해서만 “창조”할 수 있고 자사의 지적 재산권을 잔인할 정도로 엄격하게 통제하는 기업.

이러한 신과 같은 캐릭터들(스카탄, 케빈, 그리고 잭 커비의 얼굴을 한 원 어보브 올)의 의도는 동일합니다. 마블 유니버스는 허구의 배경이기 때문에 이야기를 전하는(또는 거부하는) 사람들이 신입니다. 영화와 만화는 근본적으로 다른 매체이기 때문에, 어느 쪽에서든 이 아이디어를 표현한다고 해서 반드시 서로에게 전달될 수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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