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영화제작자 루나 카문 퍼스트 세트(First Set)는 일련의 화제의 단편 프로젝트를 제작한 후 필름 4(Film Four)로 장편 데뷔를 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Carmoon이 설명했듯이 방송사의 임원이 그녀를 “유령”한 후 해당 기능은 무기한 보류되었습니다.
“다행히 저는 그들과 어떤 계약도 체결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들과 함께 개발을 하려고 했어요.” 그녀는 현재 일하고 있는 런던의 한 사진 스튜디오에서 설명합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은 1년 동안 사라졌고 그 이후로는 소식을 듣지 못했습니다.”
이에 대해 카문은 “절망과 신성함”을 바탕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결과는 비장, 지난해 베니스 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작품이다. 이 영화는 확장된 페스티벌에 착수하기 전에 베니스에서 3개의 상을 수상했으며, 여기에는 Carmoon이 최우수 장편 영화 부문 서덜랜드 상을 수상한 LFF도 포함됩니다. Sutherland의 이전 우승자로는 Andrea Arnold, Lynne Ramsay, Robert Eggers, Julia Ducournau 및 Mati Diop이 있습니다. 비장 이제 2024년 가장 화제가 되는 영국 시상식 타이틀 중 하나입니다.
영화는 1980년대 초 런던 남동부의 어린 소녀 마리아와 강박적인 수집가인 그녀의 어머니 신시아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마리아가 위탁 보호를 받으면서 영화는 시간을 뛰어넘는다. 이제 10대인 마리아는 또 다른 문제아 십대인 마이클을 만났을 때 어머니와 다시 연결되려고 노력하고 두 사람은 강렬한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주연은 Netflix의 역할로 가장 잘 알려진 Joseph Quinn입니다. 낯선 것들Saura Lightfoot Leon, Hayley Squires, Lily-Beau Leach, Deba Hekmat, Samantha Spiro 및 Cathy Tyson과 함께.
아래에서 Carmoon은 그녀가 어떻게 얻었는지 설명합니다. 비장 컨셉부터 제작까지, 간섭하는 간부들에 의해 자신의 데뷔작이 ‘희석’되는 것을 방지한 방법, 그리고 할리우드 영화 제작을 위해 런던에서 절대 거래하지 않을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저는 아메리카나에 관심이 없어요. 나는 우리에게 놀라운 신인 영화 제작자가 너무 많다고 생각하며 그들의 꿈은 단지 그들의 세계를 단조로운 미국식 버전으로 만드는 것입니다.”라고 Carmoon은 말합니다. “우리는 아메리카나에게 몇몇 위대한 인물을 잃었습니다.”
마감일: 루나, 몇 살이에요?
루나 카문: 저는 27세입니다.
DEADLINE: 언제부터 영화계에 입문하게 되었나요? 그리고 언제 영화감독이 되고 싶다는 걸 깨달았나요?
카문: 나는 14살이 될 때까지 영화가 내가 시간을 보내는 전부라는 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나는 전날 밤에 계획했던 영화를 보기 위해 학교에서 쉬는 시간을 계획하곤 했습니다. 그것이 내가 즐겼던 전부였습니다. 그것은 나의 탈출이었다. 나는 아마도 17살 때 영화감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학위가 필요하지 않은 어떤 계획에도 적용할 수 없었습니다. 나는 영화 학교에 가지 않았다. 나는 그것을 감당할 수 없었다. 방금 일하러 갔어요. 나는 CEX에서 일하면서 내가 신청할 수 있는 계획이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Creative England 웹사이트를 계속 확인했습니다. 그 당시 그들은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구브정말 즐거웠습니다. 이건 그들이 그러기 전이었어 레이디 맥베스. 하자마자 레이디 맥베스 우연히 돈이 넘쳐나기 시작했고 그들은 내가 적용할 수 있는 이 계획을 만들었습니다. 경험이 없어도 됩니다. 그로 인해 첫 번째 단편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열렸습니다.
DEADLINE: 당신은 어디에서 영화관에 가며 자랐나요? Lewisham은 현재 영화관이 없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렇죠? Catford Mews가 방금 문을 닫았습니다.
카문: 응, 현재 Lewisham에는 영화관이 없습니다. 우울한 일이고, 최근에 우리는 나와 가장 가까운 영화관이었던 Bromley Picturehouse도 잃었습니다. 더 이상 영화를 볼 방법이 없습니다. 어렸을 때 엄마는 나를 영화관에 자주 데려가셨다. 그에 대한 기억은 가물가물하다. 나는 대부분의 시간을 조부모님과 함께 보냈기 때문에 조부모님과 함께 많은 영화를 본 기억이 납니다. 우리는 그들의 모든 VHS 테이프를 볼 것입니다. 그것은 종종 내 할머니가 전날 밤에 테이프에 녹화해서 나에게 보도록 강요했던 이상한 영화였습니다. 그들 모두는 아마도 나에게 평생 상처를 입혔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도대체 나에게 먹이를 주는 것이 무엇이든 끊임없이 경외감을 느꼈습니다.
마감일: 나는 이스트엔드 출신이고 그 세대의 대부분의 이스트엔더처럼 히치콕을 사랑했던 조부모님과 비슷한 경험을 했습니다. 내가 본 첫 번째 영화는 The Birds였습니다. 그것은 수년 동안 나에게 상처를 입혔습니다.
카문: 우리 할머니도 엄마가 정말 어렸을 때 그걸 보도록 시키셨어요. 그리고 그것은 그녀를 겁에 질려 죽게 만들었습니다. 우리 난도 미친 새 숙녀였기 때문에 항상 새가 주변에 있었습니다. 그들은 우리 엄마를 석화시키곤 했어요. 하지만 그 당시에는 영화가 더 접근하기 쉬운 것 같았습니다. 사람들은 영화관에 가서 담배를 피우고 재방송을 반복해서 시청하곤 했습니다. 그것이 우리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서로를 알게 된 방법입니다. 그녀는 실제로 지금의 EarthH가 있는 영화관의 아이스크림 소녀였습니다.
마감일: 반바지를 만드셨군요. 거기에서 어떻게 기능을 만들게 되었나요?
카문: 정말 이상했어요. 내 반바지가 꽤 잘 나온 것은 운이 좋았습니다. 그게 나를 지도에 올려놓았어요. 그리고 저는 첫 장편 영화인 Film Four에 유령이 되었습니다.
마감일: 유령이 나왔다는 것은 그들이 당신에게 응답하지 않는다는 뜻인가요?
카문: 네, 거의요. 코로나 시대였습니다. 다행히 나는 그들과 어떤 계약도 체결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첫 번째 기능을 위해 그들과 함께 개발을 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다가 그들은 1년 동안 사라졌고 다시는 소식을 듣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 비장 절망과 신성함에서. 그 이야기는 꽤 치유적인 것으로 꽃피웠습니다. 우리는 이 작품을 BBC Film에 선보였는데, 이는 코로나19 이후 최초의 작품 중 하나였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마스크를 착용하고 매일 검사를 받고 있었습니다.
마감일: Hoard는 최근 영국에서 처음 선보인 다른 많은 기능과 다릅니다. 경영진에 의해 완화되거나 축소된 것 같지 않습니다. 창작 과정에서 그들의 손을 어떻게 막았나요?
카문: 그것은 전투였습니다. 나는 당신의 첫 번째 기능이 희석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이자 마지막 영화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려고 했어요. 그러므로 그것이 가라앉는 배가 될 것이라면 그것은 나의 가라앉는 배가 될 것입니다. 특히 노동계급 영화제작자로서 이러한 공간에 들어가 항상 감사해야 한다는 느낌을 갖지 않는 것은 정말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나는 원래 매우 온유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 사람들이 나에게 어떤 것도 희석하라고 말해서는 안 된다고 스스로에게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90분짜리 영화를 원하지만 그것은 스토리텔링이 아닙니다. 해당 스토리에 맞는 형식 외에는 영화 형식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스토리에 대해 정말 백본과 사랑을 갖고 있는 것은 내 프로듀서들의 몫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에 대한 진정한 믿음. 비장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는 최초의 영국 기능 중 실제로 희석된 많은 기능과는 다릅니다. 지난 10년 동안 저는 첫 번째 기능을 전혀 즐기지 못했습니다. 빈곤 포르노와 거의 비슷한 이상한 형식으로 나왔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모두 모욕일 뿐이며 흥미롭지도 않고 진실되지도 않습니다.
마감일: 당신은 영국 영화 산업의 핵심이 얼마나 부르주아적인지에 대한 혐오감을 설득력 있게 말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당신의 영화는 바로 그런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습니다. 부르주아 영화 소비를 겨냥한 Picturehouse와 같은 장소에서 상영되었습니다. 당신은 그것에 어떻게 맞서 싸우나요?
카문: 불편하게 느껴지는 요소들이 있습니다. 스스로 음식을 섭취하는 일종의 기계입니다. 재밌네요. 저는 한 작가와 함께 일했고 칸을 전쟁 범죄 비디오를 보고 자위하는 주부들을 다룬 Tom Six의 미개봉 영화(The Onania Club)와 비교하곤 했습니다. 칸이 바로 그런 곳이다. 빈곤 포르노를 보며 자위하는 부자들. 물론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것이 그런 축제의 패션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운 좋게도 이 영화에 대해 정말 훌륭한 홍보 담당자가 있었고 그녀는 우리 세계의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장소에 영화를 찔러넣었습니다. 입소문 효과도 많은 도움이 됐다. 나는 또한 불법 복제를 옹호하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저는 계속 사람들에게 Putlocker에서 스트리밍하라고 말해요. 그게 제가 영화에 입문한 방식이거든요. 특히 우리가 10대였을 때는 새 DVD 한 장에 17파운드 정도였습니다. 불법 스트리밍으로 인해 MUBI나 Curzon Soho를 구입할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 곳이 있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하지만 저는 17살이 될 때까지 BFI가 존재하는지조차 몰랐습니다. 우연히 BFI를 발견하고 강 남쪽에 살았습니다.
마감일: 나는 자랐습니다 Putlocker 도. 그것은 영화 교육을 정말로 민주화시켰습니다.
카문: 자신도 물건을 만들 수 있다고 믿는 민주화된 사람입니다. 나는 Putlocker와 함께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존재해서 정말 기뻐요.
마감일: 다음에 무엇을 하고 싶나요? 그리고 당신은 무엇에 관심이 없나요? 지금은 모두가 당신의 전화를 폭파하고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카문: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내가 다른 사람의 작업을 감독하는 데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꽤 게으른 사람이기 때문에 시간을 보내고 처음부터 무언가를 사랑해야합니다. 나에게는 다른 사람의 일을 지휘할 에너지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마도 채용 이사가 아닐 것입니다. 제가 각색하고 싶은 책이 한 권 있는데, 그 책의 이름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미국식이에요. 그러나 나는 나에게 진정으로 말하는 것이 없다면 미국에 가서 미국 영화를 만드는 데 관심이 없습니다. 나는 아메리카나에 관심이 없다. 나는 우리에게 놀라운 신인 영화 제작자가 너무 많다고 생각하며 그들의 꿈은 그들의 세계를 단조로운 미국식 버전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아메리카나에게 몇몇 위대한 인물들을 잃었습니다. 예를 들어 Ana Lily Amirpour 또는 Julia Ducournau가 있습니다. 티탄 그녀는 너무 미국화되어 있고 다음에는 그녀가 미국에서 무언가를 만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종종 사람들의 작업을 흥미롭게 만드는 것은 이전에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풍경과 렌즈를 통해 이러한 이야기를 보는 것입니다. 그게 만든거야 날것의 너무 활기차다. 티탄 그냥 미국화된 느낌이었어요. 캔자스 시티에 그냥 넣어도 똑같이 작동했을 것입니다. 나는 그것에 관심이 없습니다. 나는 런던을 좋아해요. 나는 애국자는 아니지만, 내가 태어난 곳과 함께 자란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그것이 나에게 영감을 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내 작업이 조만간 미국화되도록 조정하는 것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저는 다운햄 3부작을 하고 싶어요. 그것이 제가 노력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도망쳐 목수가 되거나 팔려갈 수도 있다.
사선: 3부작 이후에는 매진됩니다. 마블 영화를 찍고 수백만 달러를 가지고 목수가 되어 보세요.
카문: 정확히. 나는 또한 런던을 불멸의 존재로 만드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너무 많이 변하고 있어요. 나는 이 장소와 사람들이 모두 재건되어 더 이상 아무것도 인식하지 못하기 전에 불멸의 존재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