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 구아다니노가 자신의 일을 하고 있는 것과 동시에 우리가 곁에 있다는 것은 얼마나 행운인가? 이탈리아 감독은 지난 10년간 가장 대담하고 타협하지 않는 작품과 변화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초만큼 최근의 것. 그는 또한 한발 더 나아가 먼저 말할 가치가 있는 이야기를 찾는 데 유난히 예리한 안목을 유지했습니다. “Challengers” 촬영 중에 개념화되고 “Challengers”의 서기인 Justin Kuritzkes가 집필한 그의 최신작은 매우 영향력 있는 소설가 William S. Burroughs와 같은 인물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Burroughs의 삶과 전체적인 작품은 단 하나의 전기 영화에 담을 수 없었습니다(많은 사람들이 시도했지만). 따라서 “Queer”는 차선책을 취합니다. 즉, 그의 미완성 단편 소설을 친밀한 서사시로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거의 똑같이 당혹스럽고 도발하도록 고안된 느낌입니다.
헤드라인은 모두 그 자체로 작성됩니다. 스타 다니엘 크레이그(Daniel Craig)는 처음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제임스 본드 연기에 대한 우리의 기대에 부응하다가 135분의 상영 시간 동안 이러한 가정을 유쾌하게 깨뜨리는 혁신적인 역할로 입증된 매우 놀라운 역할을 맡았습니다. 노골적인 섹스 장면의 과다함은 몇 달 동안 혀를 맴돌았으며, 이 모든 장면은 과대 광고에 부응하고 뻔뻔스럽고 자기 인식적인 사과를 나타냅니다. “Call Me By Your Name”은 안전한 플레이에 대한 비판입니다.. 그리고 이 이야기의 중심에는 정욕, 사랑, 자기 혐오가 땀에 젖는 감정의 가마솥에 뒤섞인 자유분방한 오디세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퀴어”를 보는 경험을 가장 잘 정의하는 것은 표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이면에 있는 것, 즉 내러티브가 최종 목적지까지 모든 단계를 거치는 요동치고 완전히 예측할 수 없는 경로입니다.
밀고 당기는 격렬한 역동성에 사로잡힌 두 남자의 또 다른 전형적인 구아다니노 극화로 시작되는 이 작품은 적절하게도 추상적인 어조의 시입니다. Burroughs 자신과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가 극도로 혼란스럽고 혼란스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이 영화를 믿기 위해서는 직접 봐야 할 것입니다.
다니엘 크레이그는 퀴어의 지휘자이다.
“Queer”는 William S. Burroughs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지만 그 영감은 문제가 있는 작가의 삶과 시대에 훨씬 더 깊숙이 도달합니다. 원래 다니엘 크레이그는 미국 국외 거주자 윌리엄 리(William Lee) 역을 맡아 전후 멕시코를 배경으로 한 우리의 눈과 귀입니다. Guadagnino는 이것이 Burroughs의 자체 삽입 캐릭터임을 분명히 의미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놀면서 멋진 의상 디자인을 통해 작가의 다양한 실제 모습을 재현하는 것부터 그의 가장 어두운 순간을 통합하는 것까지 모든 종류의 마일리지를 얻습니다. 멕시코에서 보낸 몇 년. 마약 혐의를 피하기 위해 미국을 떠난(그리고 더 나쁜 경우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Lee는 여가 시간 내내 절친한 친구인 Joe(Jason Schwartzman)와 함께 술을 마시며 술을 마시며 보냅니다. ), 먼지가 많은 도시 전역의 게이 바를 자주 방문하고 (유쾌하게 시대 착오적 인 바늘 방울과 함께) 그의 무뚝뚝한 접근과 많은 애착없는 섹스에 마음이 열려있을 수있는 다양한 젊은이를 배회합니다.
리 어쩌면 ~인 것 같다 마치 그가 “노 타임 투 다이(No Time To Die)” 세트장에서 막 걸어 나온 것처럼, 험프리 보가트(Humphrey Bogart) 캐릭터를 좋은 평가를 위해 던져 넣었지만 크레이그의 신체적 연기에 대한 숙달은 왜 그가 본드 페르소나보다 훨씬 더 많은지를 상기시켜 줍니다. 그는 문을 통과할 때마다 카리스마와 매력을 풍기지만, 한두 번 잔인하게 거부하는 것만으로도 자신감 넘치는 사람에서 무뚝뚝한 중년 남성으로 순식간에 변할 수 있습니다. 스타는 이마에서 얼굴로 안경을 간단히 뒤집는 것(그가 여러 차례 반복하고 어떻게든 매번 완전히 다른 효과를 내는 행위)이나 청중이 없는 슬픈 미소로 많은 것을 전달합니다. 사실, 장황한 독백과 때로는 신랄한 관찰을 지향하는 이씨의 경향은 관객들에게 크레이그의 또 다른 뛰어난 연기, 즉 켄터키주에서 튀긴 탐정 베누아 블랑을 상기시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톤이 좀 더 고조된 것을 요구할 때, Guadagnino는 그 틈을 뚫고 자신만의 문체적 번영을 제공합니다. 사운드를 끊고, 정전기로 가득 찬 텔레비전 세트처럼 Craig의 특징을 왜곡하고, 훨씬 더 깊은 고통을 보여주기 위해 연상시키는 이중 노출 기술을 사용하기까지 합니다. 피부 아래.
그러나 Craig의 William Lee가 달빛이 비치는 거리에서 슬로우 모션 시퀀스를 진행하는 동안 처음으로 Eugene Allerton(Drew Starkey)을 발견했을 때, 시간 자체가 멈춘 것처럼 보였고 불꽃이 말 그대로 그들의 뜨거운 시선 위로 날아가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이야기의 나머지 부분을 지배하는 대체로 일방적인 집착이 시작됩니다. 여기서 Starkey는 Craig의 메모와 일치하지만 끊임없이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유지합니다. 이것은 모든 의미에서 진정한 Manic Pixie Dream Boy이며 Starkey는 시청자가 그가 생각하는 바를 이해하기 위해 그의 모든 불가해한 표정을 읽도록 초대합니다. 그리고 다음 두 막(화면상 챕터로 나누어져 있음) 전반에 걸쳐 유진은 이전에 본 적이 없는 고양이와 쥐의 추격전에서 리를 이끈다.
퀴어는 가장 색다른 사랑 이야기이다
당신은 의사소통을 위해 어디까지 갈 의향이 있고 무엇을 포기할 의향이 있습니까? “퀴어”에는 “퀴어”(여러 번 큰 소리로 지적한 복잡한 질문)가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개념부터 애착과 애정에 대한 인간의 지독한 욕구에 이르기까지 다루고자 하는 빅 아이디어가 전혀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영화의 모든 프레임을 절대적으로 지배하는 것은 감정적으로 접근할 수 없는 중독자가 국경을 넘은 가장 스핑크스 같은 수수께끼와 어떻게 의미 있는 연결을 형성할 수 있는지에 대한 항상 존재하는 우려입니다. 첫 번째 장면의 의도적인 빈 슬레이트인 유진은 처음에 이씨를 당황하게 하기 전에(이씨가 짝사랑하는 사람의 라벨이 없는 섹슈얼리티를 알아내려고 시도하는 스테이크 저녁 식사에 대한 초기 대화는 올바르게 수행된 크링지 코미디의 마스터클래스입니다) 결국 그를 돌파하게 만듭니다. 그의 쌀쌀한 겉모습. 그들의 친밀한 순간은 Guadagnino가 스크린에 바친 가장 감각적이고 부드러운 순간을 만들어냅니다. 유진은 밤에는 애인과 함께 침대에서 굴러다니고, 낮에는 자신과 연루되거나 관계되지 않을 수도 있는 아름다운 여성을 과시하며 즐거운 시간을 마무리하는 순간 갑자기 끝나는 것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특히 훨씬 더 스릴 넘치는 우회로에 도달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 우회적인 중간 막에서 이 미친 역동성이 청중을 거슬리게 하기 시작하면, 아무것도 아님 이씨에게 가해진 고문과 비교된다. 실제로 입을 열지 않는 사람과 짝을 이루면 의사소통이 그리 쉽지 않습니다. 대화의 중추적인 대사는 이씨가 술에 취해 “말하지 않고… 당신과 이야기하고 싶어요”라고 선언할 때 일종의 집회 외침으로 변합니다.
언어적 결함을 메우기라도 하듯 구아다니노와 그의 크리에이티브 팀은 “퀴어”를 눈의 향연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멕시코 마을의 회화적인 야외 배경(프로덕션 디자이너 스테파노 바이시(Stefano Baisi)에게 특별한 감사를 표해야 하는 위업)는 천연 자원으로 조명된 호화로운 인테리어 세트(달빛이 비치는 날짜와 일몰의 메이크업 세션이 특히 하이라이트입니다)에 의해 압도됩니다. ) 그러나 연극적인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Guadagnino의 오랜 촬영 감독인 Sayombhu Mukdeeprom(“Challengers”, “Suspiria”, “Call Me By Your Name”)은 이 도전을 받아들여 M. Night Shyamalan의 “Trap”에 대한 자신의 공헌을 Craig의 작품을 다루는 카메라 작업으로 거의 한 단계 더 높였습니다. 캔버스 같은 얼굴과 이씨의 남학생은 유진에게 활기 넘치는 춤으로 서곡을 합니다. 속도가 느려질 위험이 있을 때마다 Trent Reznor와 Atticus Ross의 쿵쾅거리는 점수는 절실히 필요한 추진력을 제공합니다.
“퀴어”가 마지막 단계로 접어들 때, Lee가 (아야와스카로 알려진 환각 식물을 통해) 자신의 수수께끼에 대한 궁극적인 답을 찾는 동안 영화 전반에 걸쳐 쏟아지는 꿈 같은 영상과 맥락 없는 이미지는 추상적인 홍수로 변합니다. 헤로인 금단의 영향에 맞서 싸우십시오. Guadagnino의 과거 공포 탐험처럼 불편하고 해석적인 결말을 짓기 전에 상황은 정말 어두워집니다. 이 비정형적인 Burroughs 적응과 색다른 러브 스토리가 결국 당신에게 정말로 도움이 되든 그렇지 않든, 당신은 여행에 휩싸인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영화 평점: 10점 만점에 8.5점
‘퀴어’는 2024년 11월 27일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