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신들의 왕이 꽤나 엄청난 자존심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겠지만, 그 기준으로 보더라도 제우스는 진짜 대단한 인물입니다. 그는 첫 번째 아내인 메티스를 통째로 삼켰습니다. 헤라(또한 그의 누이이기도 함)에 대한 그의 구애, 그렇게 부를 수 있다면, 그 구애는 사랑스러운 뻐꾸기로 변신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인간에게 동물의 속임수를 써서 황소, 백조 등의 모습으로 강간을 저질렀습니다. 판도라의 상자? 그게 전부 제우스였습니다. 넷플릭스 시리즈에서 카오스8월 29일 초연된 프로메테우스는 제우스에게 영원히 절벽에 묶이고 독수리에게 무한히 재생되는 간을 쪼아내는 형벌을 받은 것으로 유명하며, 그를 “초월적이고 완전한 사생아”라고 부릅니다.
이런 종류의 찬란하게 다음절로 된 모욕은 영국 코미디의 상징이며, 이 경우 컬트 십대 드라마 코미디를 만든 시나리오 작가이자 쇼러너인 Charlie Covell의 호의로 나왔습니다. 세상의 끝. 와 함께 카오스코벨 업데이트 그리스 신화 예수가 고대 신들을 쫓아내기 위해 결코 도착하지 않은 현대 세계를 위해. 코미디와 정치 스릴러의 요소를 섞은 이 이야기에서 올림포스 신들은 일종의 신성한 범죄 가족입니다. 제프 골드블럼기름진 소름 돋는 거장이 번개로 장식된 트랙 수트를 입은 제우스 역을 맡았습니다. 완전히 독창적이지는 않지만 영리한 전제로, 똑똑한 캐스팅, 날카로운 대화, 서양 문화에서 가장 오래 지속되는 지식 중 일부를 영감으로 활용한 세계관으로 격상되었습니다.
이 시리즈는 제우스의 긴 통치에 대한 위협으로 시작됩니다. 어느 날 아침, 구름 속의 자신의 개인 궁전에서 신은 나이를 먹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거기에 있어서는 안 될 이마의 주름을 엿봅니다. 그래서 족장들의 족장은 자신의 몰락을 예고하는 고대 예언이 곧 실현될 것이라는 의심에 공황 상태에 빠지기 시작합니다. 그는 잘못된 징조에 집착하고 있을 수도 있지만 걱정하는 것은 옳습니다. 프로메테우스(스티븐 딜레인, 왕좌의 게임‘ 스타니스 바라테온), 제우스가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라고 부르지만, 여전히 어울리지 않을 때는 절벽에 쇠사슬로 묶어두고 있는데, 그는 세 명의 인간을 사용하여 문제가 있는 신을 올림푸스에서 떨어뜨리려는 계획을 짜고 있습니다.
하늘, 지상의 크레타에 사는 인간들, 그리고 흑백으로 표현된 지루하고 기업적인 암흑 세계를 배경으로 한 얽힌 하위 줄거리가 펼쳐지는 방대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인내심 있게 전개된 여러 에피소드에 걸쳐 코벨은 친숙한 신화 속 신과 영웅에 대한 재치 있는 업데이트를 다시 소개합니다. 재닛 맥티어의 헤라는 화려하고, 권위적이며, 자기애적인 남편이 아는 것보다 훨씬 교활합니다. 데이비드 듈리스 하데스를 겁이 많지만 선의의 관료로 연기한다. 페르세포네(라키 아욜라)는 (이번에는 합의하에) 금요일에 그의 여자친구 역할을 한다. 파티에 지친 디오니소스(나반 리즈완)는 아빠에게 더 많은 책임을 달라고 잔소리를 시작한다. 데비 마자르 그녀는 냉정한 메두사로, 무기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뱀처럼 생긴 머리카락을 스카프로 감싼다. 수지 에디 이자드 운명의 여신 세 분 중 한 명으로 등장합니다.
위에서와 같이 아래에서도. 억압받는 트로이 소수 민족이 일어나면서 크레타는 내전에 휩싸인다. 통치자 미노스(스탠리 타운젠드)와 그의 딸 아리아드네(릴라 파르자드, 그녀는 전처럼 이곳에서도 위대했다)가 나는 수지를 싫어한다) 신성한 기념물을 공개하자 그들은 그것이 배설물로 뒤덮여 있고 신성모독적인 낙서로 장식되어 있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습니다. “신들을 엿먹어라.” 이런 파괴 행위는 제우스의 불안을 달래기에는 역부족이었기 때문에 올림포스 신들은 이전에도 여러 번 그랬듯이 인간의 정치에 개입하기 시작했습니다. 한편, 신화를 재구성하면서 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케후자는 유명한 싱어송라이터 남편(킬리언 스콧)과 사랑에 빠지는 여성 리디(오로라 페리노)로, 아내-남자 애정의 형태. 모든 곳에서 인간은 신성한 군주를 저주하고 도전하는 데 점점 더 대담해지고 있습니다.
등장인물이 엄청나게 많은데, 전부는 아니지만 대부분 시청자가 어느 정도 알고 있을 캐릭터입니다. 코벨은 스토리를 천천히 전개하고 필요할 때 프로메테우스의 간결한 내레이션을 삽입하여 다루기 쉬운 수준으로 유지합니다. 속도는 엇갈린 축복입니다. 스트리밍 옵션에 압도된 시청자를 사로잡으려는 잘못된 노력으로 너무 많은 캐릭터와 줄거리 전개를 초연에 집어넣는 최근 장르 서사시와 달리, 카오스 결코 압도적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플레이어가 소개되는 데 8화 분량의 시즌의 절반 정도가 걸립니다. 피날레에 이르러서 시즌 1은 시즌 2의 긴 서문처럼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적어도 재밌는 서문이고, 앞으로 나올 내용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이교도 신화를 세속적인 현재에 주입하는 것이 그렇게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참조: 놀라운 일, 앤 카슨그리고, 특히 이런 맥락에서, 닐 게이먼), Covell은 동일한 불안하고 코믹한 감성으로 마이크로 장르를 그들만의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끝 십 대의 진부한 관습에 대한 스릴 넘치는 반전. 그들은 고대 관습과 원형을 현대 세계에 융합하는 데 능숙하다. 옷장 속의 트랜스 소년은 사춘기에 아들을 추방해야 하는 아마존 엄마에게 딜레마를 안겨주고, 일상적인 정부 의식에는 일상적인 인간 희생이 포함된다. 재밌는 장면이 넘쳐난다. 한 장면에서 제우스는 멀어진 많은 올림포스 자손에게 차례로 전화를 걸고, 그들은 그를 바로 음성 메일로 보낸다(“헤르메스! 전화를 받아!”). 지하 세계의 한 인간이 메두사의 뱀을 봤는데 돌로 변하지 않은 이유를 알고 싶어한다. “당신이 죽었기 때문이야.” 고르곤이 쏘아붙인다.
사회의 가장 강력한 가문의 부패, 변덕스러움, 권리 의식에 대한 현대적 관찰에 근거하여, 카오스 정치 스릴러의 뼈대와 캐릭터 중심의 드라마 코미디의 심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세계를 날카롭게 풍자할 만큼 심오하거나 날카롭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와 똑같이 사랑하고, 분노하고, 계획을 세우는 초인적 존재에 대한 이야기에서 사람들이 항상 찾던 무언가를 제공합니다. 철저히 즐거운 탈출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