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 이 게시물에는 피날레에 대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스 나이트 앤 데이.
연쇄 살인을 매력적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넷플릭스의 미스 나이트 앤 데이일요일에 16부작으로 종영된 이 드라마는 가장 전형적인 K-드라마 방식으로 대답합니다. 아니요 한니발의 또는 덱스터 여기서는 잔혹한 살인과 희극적인 로맨스를 결합하고, 일상의 일부를 더하면 K-드라마가 탄생합니다.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한국 TV 장르의 정의는 서양보다 항상 더 유연하고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미스 나이트 앤 데이 이러한 아이디어를 혼합한 시리즈 느낀다 새로운.
우리는 30대 여성이자 터무니없이 강한 스웨터 게임을 가진 이미진(정은지)이 수익성 있는 일자리를 찾는 데 8년을 보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바로 이 장르 스튜에 대한 집중 강좌를 듣게 됩니다. 현대의 직장 시장에서의 그녀의 고충은 CGI 고양이가 그녀를 낮에는 중년 여성으로 바꾸면서(이정은 분) 약화됩니다. 갑자기 그녀가 서한 지방 검찰청의 시범 시니어 인턴 프로그램에 잡히면서 일자리를 찾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 않게 됩니다. 이제 그녀는 빈약한 직위를 놓고 경쟁하는 30대 바다 속의 한 사람이 아니라 중년의 형태로 비교적 젊고 흥미로운 전망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계지웅(최진혁)의 사무실에 배치되어 그의 어머니와 그녀의 이모를 모두 죽인 살인범을 찾는 수색에 휘말립니다.
이 바디 스왑은 작가 박지하가 비극적 스릴러에서 매력적인 로맨스로 순식간에 전환하는 명백한 전환점을 제공합니다. 미진의 변신은 이 두 가지 상반된 장르, 즉 하나는 암울하고 다른 하나는 무례한 장르를 매끄럽게 분리하고, 하드 리미트가 만들어내는 마찰에서 드라마를 구축합니다. 그녀의 오래된 낮의 페르소나인 림선으로서 미진은 계와 함께 조사합니다. 밤에 그녀는 그와 데이트를 하는데, 계는 그의 애인의 비밀 정체를 전혀 알지 못합니다. 그녀의 변신이 밝혀질 위협은 전경의 드라마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반면, 우울한 살인 미스터리는 병행하여 전개됩니다.
한국 TV의 장르 혼합을 칭찬하는 것은 우리가 서구에서 그렇게 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우리는 종종 처음부터 서로 가깝게 느껴지는 아이디어의 낡은 조합을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 시리즈는 한 방향으로 훨씬 더 기울어져서 한 장르를 희석하여 다른 장르를 끌어올립니다. 지난 6개월만 봐도 우리는 다음을 보았습니다. 스미스 부부 그 전에 나온 수많은 액션 코미디의 궤적을 따라가보세요. 화창한 어두운 요소와 코믹한 성향을 조화시키려고 애쓰고 있으며, 폴아웃 암울한 세계관과 코미디가 뒤섞인 비인간적인 느낌. 장르에 대한 보다 유동적인 인식으로, 한국 드라마는 오랫동안 서로 다른 개념을 융합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으며, 때로는 이상하게 조합되어 기능적일 뿐만 아니라 더 신선해질 때까지 부적절하게 느껴지는 장르를 결합했습니다.
그 결과 나오는 엔터테인먼트는 종종 타겟 청중의 개념에 도전하거나, 서양에서처럼 알고리즘 키워드를 쫓습니다. 슈퍼히어로에 지치셨나요? 움직이는 초능력을 활용해 한국 사회의 변두리를 살핀다스포츠를 좋아하지 않으세요? 모래 속의 꽃처럼 레슬링과 긴밀한 경찰 절차, 그리고 어려움에 처한 해안 도시에 대한 해설을 결합합니다. 살인 미스터리를 싫어하시나요? 당신은 운이 좋습니다: 미스 나이트 앤 데이Netflix의 상위 10개 비영어 TV 프로그램 목록에 전체 방영 시간을 보냈습니다. 놀라울 정도로 탄탄한 누가 저지른 범죄 소설이지만 넉넉한 로맨스도 빼놓을 수 없다.
이것은 시리즈가 끝날 때까지 사실입니다. 로맨스 플롯은 계속해서 흘러들어갑니다. 미스 나이트 앤 데이‘의 피날레는 이 시리즈가 잔혹한 스릴러로 완전히 전환되는 순간인데, 여러 가지 엉뚱한 의혹 끝에 살인범이 거만하지만 무해해 보이는 인턴 나옥희(배해선), 즉 공음심이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그녀가 미진과 그녀의 아빠 시나몬롤 학찬(정석영)을 약물로 납치했을 때, 미스 나이트 앤 데이 다음 2시간 동안은 완전한 다크 스릴러 모드로 전환됩니다. 좋은 반전으로, 이전 에피소드의 편안함을 무너뜨립니다. 그 시점까지 쇼는 설득력 있게 성공할 수 있는 캐릭터를 개발하는 데 충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물론 K드라마니까 학찬은 괜찮고 미진은 탈출해서 공을 제압하고 모두가 함께하게 됩니다(이성애자 커플로—그렇지 않아요) 저것 멋진 쇼였습니다). Gong은 결국 법의 심판을 받고 사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야이크—그리고 계와 미진은 슬픔을 잠재웠습니다. 미진은 이것이 다시 젊어지는 열쇠라고 생각했지만, 시리즈가 깔끔하게 매듭을 지으면서 우리는 심지어 미스 나이트 앤 데이 장르를 둘러싼 난항을 완벽하게 헤쳐 나가지는 못했습니다.
미진의 변신은 여전히 이질적인 것으로 남아 있습니다.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왜 여기 있습니다. 그것은 속임수이며, K-로맨스가 비슷한 러브 스토리와 차별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얻는 해결책은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15화에서 이미 해결된 것을 대부분 정리하는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미진의 다른 자아는 초자연적으로 미진의 몸을 차지한 후 무작위로 평화롭게 사라지는 그녀의 이모의 영혼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녀의 변신이 나머지 이야기만큼 깊이 자리 잡은 것 같지는 않지만, 결말은 마찬가지로 초연하게 느껴진다. 심지어 CGI 고양이도 사라진다. 대신, 그것은 미진이 한 번에 두 곳에 있게 하는 작가적 인위성으로 남는다. 그 중 절반이 젊은 남자가 50대 여성에게 결코 매력을 느낄 수 없다는 끊임없는 농담에 의존하더라도, 심지어 미진의 가장 친한 친구 가영(김아영)이 나이든 남자에게 빠지는 것처럼 말이다. 사물이 변할수록, 사물은 그대로 유지된다.
그러나, 처음부터 끝까지, 심지어 미스 나이트 앤 데이 미진과 가영이 똥을 싸는 것에 대한 빈번한 농담과 함께 절단을 짝지어, 이러한 상반된 아이디어는 결코 허구와의 분리를 만들어내지 않는다. 대신, 미스 나이트 앤 데이 여러 장르의 혼합물이라기보다는 우리 자신의 복잡성을 담은 스냅샷인 듯합니다. 장르와 마찬가지로 장르도 쉽게 분류할 수 없습니다.
한국 TV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우리의 현대 생활에 대한 이상화되고 거의 초현실적인 관점그것은 또한 그들을 괴롭히는 혼돈을 포착합니다. 실제로, 그 혼돈에 질서를 가져오는 것은 K-드라마를 매우 만족스럽게 만드는 해피엔딩과 관련이 있으며, 그것을 보는 것을 매우 만족스럽게 만드는 것의 일부입니다.
모든 것의 프랜차이즈화에 직면하여 (아이러니하게도, 오징어 게임) 서양에서 장르를 실험하고 놀려는 이러한 의지는 예술적 표현의 밝은 점처럼 느껴진다. 적어도 지금까지 미온적인 모습을 보였던 한 해 동안은 수행자 그리고 공중의 주인 일련의 속편과 리부트 옆에 정렬되어 있습니다. 이와 함께 출시된 최고의 한국 쇼는 겉보기에 잘 낡아 보이는 부분이 암시하는 것보다 더 신선하고 독창적으로 느껴지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이 모든 것은 누군가가 할 수 있는 잔소리에 덜 무게를 둡니다. 미스 나이트 앤 데이사실, 그들은 쇼의 장르 실험을 그렇게 신나고 상쾌하게 만드는 것의 궤도를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미스 나이트 앤 데이 K-드라마가 장르를 어떻게 혼합하는지에 대한 설득력 있지만 불완전한 예이지만, 소비하기보다는 시청하라는 적절한 상기이기도 합니다. 효율성에 기반한 콘텐츠보다는 예술성을 위해 즐기는 매체라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곳곳에서 실수하지만 미스 나이트 앤 데이 결국 과포화된 글로벌 스트리밍 환경에서 가장 높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매우, 가볍고, 매력적으로 시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