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장관인 데이브 우마히(Dave Umahi)는 자신의 주선을 통해 남동부 지역의 수많은 황폐한 도로 재건축을 서두르도록 촉구받았습니다.
화요일 에누구에서 연설한 우려스러운 시민들은 전 에보니 주의 주지사가 양질의 일자리를 집행하고 감독하는 능력을 보여줬지만 이 지역의 열악한 도로 상태를 고려할 때 아직 이 지역에서 그의 존재감을 느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베테랑 저널리스트인 아부치 아누에이아구(Abuchi Anueyiagu)는 약 1년 전 붕괴된 에누구(Enugu)의 아티산 브리지(Artisan Bridge)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했는데, 이 다리는 아직 연방 노동부에 의해 완공되지 않았습니다.
그에 따르면, “모든 징후로 볼 때 그 다리는 내년 6월까지도 준비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 다리는 군사 기술자들이 비상시에 건설할 수 있는 다리에 비해 매우 작습니다.
“Engr Umahi는 Igbo 땅에서 보여줄 것이 없는 자신을 보여주는 것뿐입니다.
“남동부에는 무서운 도로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남동부가 나이지리아의 일부라는 사실을 이 행정부에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우마히가 노동부 장관으로 임명되었을 때 축하했지만, 모든 징후로 볼 때 그는 에보니 주지사로서 했던 일을 복제하지 못했습니다.”
엔지니어인 Nnamdi Kevin은 Umahi 장관이 남동부 지역 주민들에게 도로에 연방 도로 유지 관리국이 없는 이유를 설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전에는 FERMA가 도로의 열악한 부분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 도로를 주행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현 정부에서는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Umahi와 FERMA 하원위원회 위원장 사이의 최근 논쟁은 Umahi가 제안할 것이 아무것도 없음을 보여줍니다.
“그는 제기된 주요 문제를 언급하는 것을 피했습니다. 우리는 일이 즉시 일어나기를 원합니다.”
우마히는 또한 황폐화된 에누구-오니차 고속도로에 긴급히 접근하지 않은 것에 대해 질책을 받았습니다.
Awka에 있는 Nnamdi Azikiwe 대학의 강사인 Benedict Nnamani 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Goodluck Jonathan 전 대통령 정권 이후 연방 정부는 전략적 도로의 한 차선만 수리하고 다른 차선은 포기해 왔습니다.
“그것은 정치적 도구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이야기하고 있는 동안 Umahi는 아직 그 일을 서두르지 않았습니다.
“그는 소코토(Sokoto), 카노(Kano), 라고스(Lagos)에서 일하며 자신의 지역에서 보여줄 것이 없다고 주장하며 그곳으로 왔습니다.
오히려 그는 라고스 해안선 건설이라는 명목으로 은디그보(Ndigbo)의 재산 파괴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9th Mile-Opi-Obollo-Afor 도로에도 같은 일이 적용됩니다. 그들은 그것이 수여되었다고 말했지만 그곳에서 진행되는 작업은 매우 느립니다.”
고속도로 엔지니어인 Engr Nick Ozonsi가 공사 장관을 변호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도로 건설은 지형학적 측면에서 지질학적 측면까지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자금 조달은 또 다른 요소입니다. 일부 계약자는 단계적으로 급여를 받습니다.
“도로 건설의 일부 측면은 건기에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나이지리아인들이 최근 도로 건설의 영향을 느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나이지리아의 도로 실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연료 보조금 폐지, 달러 가격 상승 등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계약 가격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마히는 연방 공화국의 장관입니다. 저는 또한 그가 남동부에서 더 많은 일을 하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