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DDC(National Automotive Design and Development Council)는 수입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국내 타이어 및 배터리 생산을 재개하려는 지속적인 노력을 밝혔습니다.
NADDC 사무총장 Joseph Osanipin은 금요일 아부자에서 열린 2024년 연말 언론 브리핑에서 이륜차와 삼륜차용 타이어를 생산할 수 있는 현지 회사와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일단 부활하면 이 회사는 해당 타이어에 대한 나이지리아 수요의 최소 60%를 충족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는 또한 부품 제조를 더욱 현지화하기 위해 배터리 생산 이해관계자를 참여시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NADDC 사장은 나이지리아가 아프리카 대륙 자유 무역 지대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자동차 부품 생산을 현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우리가 현지 역량을 강화하지 못하면 아프리카 국가 간의 무역 장벽이 제거되면 나이지리아는 외국 제품의 투기장이 될 것입니다.
경쟁력을 보장하기 위해 NADDC는 표준화, 역량 구축, 제조업체, 관세, 재무부를 포함한 이해관계자 간의 협력 육성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는 “체류료 등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수입관세 면제 증명서 취득과 같은 절차를 단순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Osanipin은 Nnewi 자동차 산업 단지 설립 및 기타 계획이 현지에서 생산되는 자동차 부품의 비율을 크게 높이고 수입 의존도를 줄이며 나이지리아의 자동차 산업을 강화할 것이라는 낙관론을 표명했습니다.
그는 현지 제조를 강화하여 국가의 수입 부품 의존도를 줄이는 것이 시급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우리 조사에 따르면 연간 국내로 수입되는 오토바이 예비 부품의 가치는 1,900만 달러에 가깝습니다.
“이 수치에는 세발자전거와 차량이 제외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부품을 현지에서 생산할 수 있다면 상당한 외화를 절약하고 현지 제조업체에 기회를 창출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Osanipin은 NADDC가 UN 산업 개발 기구를 포함한 국제 파트너와 협력하여 Nnewi 자동차 산업 단지를 설립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산업 단지는 기술적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지만 재정 능력과 현대 장비가 부족한 중소 제조업체를 지원하기 위한 대규모 투자입니다.”라고 Osanipin은 말했습니다.
그는 공원이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운영 비용을 줄이기 위해 전기, 보안, 현대 도구를 포함한 공유 시설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를 통해 제조업체는 회의실 및 생산 시설과 같은 리소스를 공유하게 됩니다.
“이 접근 방식은 용량을 늘리고 생산 비용을 낮추며 확장을 더 쉽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