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음악에는 Rocío Márquez와 Bronquio라는 두 가지 뚜렷한 이름이 있습니다. 그녀는 플라멩코(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노래를 불렀습니다)에서 유래했고 그는 전자 음악에서 유래했습니다. 그들은 많은 호평을 받은 앨범으로 함께 모였습니다. 셋째 천국2022년에 출판되었으며 현재 Misty Fest의 일환으로 포르투갈에서 라이브로 선보이는 것이 바로 이 파트너십 작업입니다. 이번 주 금요일에는 Loulé의 Cine-Teatro(오후 9시), 10일 일요일에는 리스본의 São Luiz에서(오후 9시 30분) 모로코(탕헤르 및 카사블랑카)와 벨기에(12월)로 향합니다.
Rocío Márquez(Rocío Márquez)는 1985년 우엘바(Huelva)에서 태어난 Rocío Márquez Limón으로 8세에 페냐스 플라멩코 연주를 시작했으며 논문으로 세비야 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플라멩코의 보컬 테크닉여러 상을 수상했으며 2009년부터 녹음을 시작했습니다. 바로 지금그럼 명쾌함 (2012), 아이 (2014), 창공 (2017), 새로운 노래와 오래된 노래의 대화 (Fahmi Alqhai, 2018), 목요일에 본 (2019년부터 2022년까지 포르투갈에서 라이브로 공연한 2019), 사랑은 모든 것을 정복한다 (엔리케 솔리니스, 2020), 셋째 천국 (Bronquio와 함께, 2022) 및 플라멩코: 파야(Fala), 그라나도스(Granados), 알베니스(Albéniz) (클래식 피아니스트 Rosa Torres-Pardo와 함께, 2022).
브롱키오(본명 산티아고 곤잘로)는 헤레스 출신으로 펑크에서 시작해 일렉트로닉 음악으로 전향한 젊은 음악가로, 콜라보 앨범을 통해 니타와 함께 (Cristina Manjón, Fuel Fandango 듀오), Cris Lizárraga (dos Belako) 또는 41V1L (리비아 마린 아리자가). Kiko Veneno, Natalia Lacunza 또는 Anaju의 레코드 프로듀서인 Rocío Márquez와의 작업은 가장 최근 작업 중 하나입니다.
Rocío가 Bronquio의 세계에 접근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당신의 음악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가수 대중에게. “그는 심지어 리믹스 내 앨범에 있는 노래 중에서 목요일 그게 우리가 가진 첫 번째 예술적 접촉이었습니다. 나는 그가 이 론데냐로 한 일을 정말 좋아했습니다(우리는 마흔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프로젝트를 함께 할 수 있지만 앨범 전체를 파트너십으로 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하지만 쉽지는 않았습니다. “일과 일이 너무 많아서 적절한 순간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이 선언되면서 아티스트들의 작업이 중단되면서 결국 공동 앨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 계기가 됐다. “우리는 정말로 음악을 만들고 싶었고 시간이 있었기 때문에 그 프로젝트에서 나와 함께 작업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그에게 연락했습니다. 콘서트를 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스페인에서는 인원이 적으면 사람들 간의 모임은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 후 그들은 때때로 Rocío의 집에서 만나기 시작했고 새로운 노래가 탄생했습니다.
플라멩코와 전자 음악을 결합한 경험은 매우 좋았다고 Rocío는 말합니다. “많은 것을 배웠기 때문에 정말 멋졌습니다. 완전히 왜곡된 내 목소리를 들어보면 그 목소리는 마치 내면에서 듣는 것처럼 뚜렷한 형태를 띠게 된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자원이 아닌 자원이 있을 때는 완전히 다릅니다. 예를 들어 플라멩코 멜리스마는 실험적인 느낌을 받았는데, 이는 나에게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살다 우리는 그 한계를 모호하게 하여 특정 순간에 그 소리가 그 사람이 만든 것인지, 내가 만든 것인지 확실히 알 수 없도록 하려고 노력합니다.”
Rocío와 Bronquio의 파트너십으로 탄생한 앨범은 완전히 다른 또 다른 앨범이 같은 해에 출판되었습니다. 플라멩코: 파야(Fala), 그라나도스(Granados), 알베니스(Albéniz)8년 전인 2014년 마드리드에서 라이브로 녹음된 리사이틀은 Rocío(성우)와 피아니스트 Rosa Torres-Pardo가 함께 모여 작곡가 Enrique Granados, Isaac Albéniz 및 Manuel de Falla의 클래식 테마를 해석했습니다. Rocío는 “그들은 공통점이 전혀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플라멩코가 아닌 다른 코드를 접해야 하는 개인적인 필요를 제외하면요. 그리고 플라멩코 코드 자체로 연결고리와 대화를 설정하세요. 그것이 제가 전자음악과 클래식 피아니스트 모두와 함께 작업하는 이유입니다.”
Bronquio와 함께 또 다른 앨범이 나올까요? 아마도 다른 시간에 Rocío는 말합니다. “하지만 다음 앨범은 다른 길을 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예를 들어 지금 나는 2025년 봄에 나올 앨범을 녹음하고 있는데, 그 앨범은 이전 앨범과는 전혀 다를 것이다. 하지만 항상 플라멩코가 다른 음악 장르와 대화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