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스마트폰 이외의 새로운 장치를 대중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최근 연례 보고서에서는 사과 투자자들에게 경고했다. 미래의 제품은 지금의 제품만큼 수익성이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등 신기술에 투자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인공지능(AI) 및 가상 현실 헤드셋은 검증되지 않은 시장 진입의 어려움과 위험을 인식합니다.
회사는 향후 제품의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요소를 나열했습니다. 그녀의 보고서에서 그녀는 기술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인식경쟁사들이 유사한 제품을 공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너 높은 연구개발(R&D) 비용 특히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 새로운 시장에서는 경쟁력을 유지하는 것도 위험 요인으로 꼽힌다.
애플도 강조한다. 소비자 선호도의 급격한 변화와 적응의 필요성 관련성을 유지합니다.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는 iPhone만큼 수요가 없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매출과 이익 마진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에이 제품 생산을 외부 공급업체에 의존 또한 생산 지연이나 비용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으로 식별됩니다. 여러 국가의 법적 및 규제적 문제이는 비용을 증가시키고 운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인공지능에 투자했다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같은 회사와 Google 이자형 메타. 이 회사는 최근 자사 제품을 출시했다. 최초의 Apple Intelligence 기능AI 플랫폼을 통합할 것을 약속합니다. 채팅GPT 가상 비서에게 시리앞으로 몇 달 안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 분석가들은 신제품으로 iPhone의 성공을 재현하는 Apple의 능력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이 회사의 가상 현실 안경인 Vision Pro는 고가의 장치입니다. 시작가 US$3,500판매가 부진했습니다.
게다가 의문점이 있다. Apple이 AI 기능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기기 판매를 촉진하는 데에도 활용됩니다. 현재 Apple은 최신 iPhone에서만 작동하는 AI 기능에 대한 액세스에 대해 별도의 요금을 청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