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고스 주 거주자인 Abiodun Badmus는 Adamawa 주 Yola에 있는 동안 7월 26일 자신이 실수로 잘못된 계좌 번호로 이체한 N360,000 금액을 Access Bank에서 처리한 것에 대해 불만을 표명했습니다.
수요일 FIJ와의 인터뷰에서 Badmus는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누군가에게 비용을 지불하려고 했지만 실수로 잘못된 Access Bank 계좌로 돈을 보냈다고 설명했습니다. 자신의 실수를 깨달은 그는 즉시 Yola에 있는 Access Bank 지점을 방문하여 문제를 보고하고 도움을 구했습니다.
그러나 Badmus는 은행 관계자로부터 은행이 자금 회수 절차를 시작하기 전에 법원 명령을 받으라는 조언을 받았습니다. Badmus는 8월 8일에 필요한 법원 명령을 제출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Access Bank로부터 돈 회수에 관해 긍정적인 응답을 받지 못했습니다.
Badmus는 FIJ에 “다른 은행에 속한 계좌번호로 이체가 이루어졌다면 그러한 돈을 회수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점을 이해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두 Access Bank 계좌 간의 잘못된 이체이며, 그들이 요청한 대로 법원 명령을 제출했습니다.”
배드머스는 사건 발생 후 두 달 이상이 지났다는 점을 지적하며 은행의 조치 부족에 대해 실망감을 표시했다. 그는 또한 해결을 위해 은행 고객 관리 데스크에 연락했지만 구체적이거나 유익한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Access Bank 고객 관리 담당자는 수요일에 FIJ로부터 연락을 받았을 때 “귀하의 불만 사항에 대한 조사가 아직 진행 중이며 간과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우리 법무팀은 이 문제를 적극적으로 조사하고 있으며, 법무팀으로부터 피드백과 권장 사항을 받으면 고객에게 전달될 것입니다. 너무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러나 금요일 Badmus와의 후속 인터뷰에서 그는 지난 두 달 동안 Access Bank로부터 유사한 응답을 받았고 은행은 그들의 팀이 N360,000을 복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반복적으로 확신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건은 동일한 은행 내에서도 잘못된 계좌로 잘못 이체된 자금을 회수하려고 할 때 고객이 직면할 수 있는 어려움을 강조합니다. Access Bank의 문제 해결 지연으로 인해 Badmus는 돈이 반환되기를 기다리는 동안 막다른 골목에 놓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