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주지사 Kathy Hochul(민주당)은 목요일에 대량의 지구 온난화 오염을 담당하는 기업이 기후 피해 복구 노력에 기여하도록 요구하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새로운 주법에 따르면 2000년부터 2018년까지 대량 배출을 담당한 기업은 향후 25년 동안 연간 약 30억 달러의 손실을 입게 됩니다. 이 법은 오염을 담당하는 회사에 오염 청소 법안을 부과하는 연방 슈퍼펀드법을 모델로 삼았습니다.
환경보호국은 특히 슈퍼펀드법을 발동했습니다. 지난해 오하이오주 동부 팔레스타인에서는 위험한 화학물질을 운반한 철도 차량이 마을에서 탈선한 후 발생했습니다.
공동 발의자인 주 상원의원 Liz Krueger(민주당)는 뉴욕 법안을 “전 세계에서 들을 수 있는 기회”라고 불렀습니다.
그녀는 성명에서 “지난 10년 동안 법원은 기후 과실 문제는 입법부가 결정해야 한다며 석유 및 가스 산업을 상대로 한 소송을 기각한 경우가 너무 많았다”고 말했다. “글쎄요, 세계 10위의 경제 대국인 뉴욕 주 의회가 초대를 수락했습니다. 저는 우리가 매우 분명히 밝혔기를 바랍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큰 기후 오염자들은 기후 위기를 야기하는 고유한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일반 뉴욕 주민들이 그 결과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공정한 몫을 지불해야 합니다.”
Hochul의 서명으로 뉴욕은 그러한 법을 가진 두 번째 주가 되었습니다. 버몬트에 이어그러나 엠파이어 스테이트는 훨씬 더 크고, 인구도 더 많으며, 미국과 국제 금융 권력의 주요 중심지입니다.
뉴욕주나 버몬트주의 법은 법적 문제에서 살아남는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API(American Petroleum Institute)는 작년에 뉴욕 의원들에게 이에 반대하는 목소리로 로비를 했으며 법정에서 그 내구성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The Hill은 API에 의견을 요청했습니다.
기후 변화의 존재를 부인하고 두 번째 임기 동안 화석연료 친화적인 정책을 추구하겠다고 공약한 트럼프 당선인은 기후 변화 완화에 많은 에너지를 투자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이는 뉴욕이나 캘리포니아와 같은 대규모 민주당 주에 부담을 안겨줄 것입니다. 이달 초 승인을 받았다 바이든 행정부는 2035년까지 새로운 휘발유 자동차 판매를 단계적으로 중단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캘리포니아주 법무장관 롭 본타(D) 더 힐에게 말했다 주 정부는 새 행정부가 법정에서 이러한 포기에 이의를 제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