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공식적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중국 수입에 대한 미국 대통령의 새로운 10% 관세에 대한 세계 무역기구 (WTO)에 공식적으로 불만을 제기했다.
수요일에 제출 된이 불만은 또한 화려한 패키지에 대한 면세 면제에 대한 트럼프의 해지에 도전하는데, 이는 배송 업체와 소매 업체들 사이에서 혼란을 초래 한 결정입니다.
베이징의 미국과의 무역 협의 요청은 기업들이“De Minimis”면제의 갑작스런 폐쇄와 맞서 싸우면서, 800 달러 미만의 패키지 수입이 미국 면세에 입국 할 수있게 해주었다. Shein, Temu 및 Amazon과 같은 전자 상거래 대기업은 국경 간 발송물을 용이하게하기 위해이 조항에 크게 의존했습니다.
미국 세관 및 국경 보호 (CBP) 공무원은 중국과 홍콩의 모든 작은 패키지가 도착하기 전에 파일에 세관 항목을 가져야한다고 밝혔다.
적절한 문서화가 없으면화물이 발신자에게 반환되어 공급망이 더욱 방해 될 수 있습니다.
WTO는 펜타닐 오피오이드 위기에서 중국의 역할과 관련하여 새로운 관세가“근거없는 및 허위 주장”에 근거한 중국의 상담 요청을받는 것을 확인했다. 베이징은 의무가 차별적이며 중국-오리진 상품을 독점적으로 목표로하고 WTO 계약에 따라 미국의 의무를 위반한다고 주장한다.
WTO 분쟁 절차의 의미
중국의 불만은 분쟁 해결 절차를 시작하여 궁극적으로 중국 관세가 무역 규정을 위반 한 2020 WTO 결정과 유사하게 트럼프의 관세에 대한 판결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이 판사 약속을 차단함에 따라 WTO의 항소 기관이 수년간 기능 장애가되기 때문에 집행은 여전히 어려운 과제입니다. 이러한 부적합성은 중국이 사건을이기더라도 실질적인 구호를 보지 못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한편, 미국 우체국 (USPS)은 수요일에 패키지 수락을 재개하여 중국과 홍콩의 소포 정지를 취소했다. 임시 금지령은 수백만 건의 일일 배송을 방해하겠다고 위협했다.
글로벌 무역 및 물류 부문의 반응
업계 이해 관계자들은 갑작스런 무역 정책 교대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국경 간 전자 상거래 데이터 제공 업체 허리케인 상거래의 공동 설립자 인 Martin Palmer는이 상황을 혼란스러운 것으로 묘사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헤드리스 닭처럼 돌아 다니며 무슨 일이 일어날 지 두 번째 추측하려고합니다. 2 주 후에 우리는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De Minimis 면제의 폐쇄를 펜타닐 트래 피킹을 미국의 최근 미국 조사로 억제하는 데 필요한 단계로 정당화했다.
USPS는 성명서에서 고객이 CBP와 협력하여 효율적인 관세 수집 메커니즘을 간소화하여 배송 중단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장했습니다.
무역 전쟁이 증가하는 중에 예정된 트럼프 -XI 대화는 없습니다
긴장이 높아 졌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관세 나 베이징의 보복 조치에 관한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대통령 사이에는 의사 소통이 예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화요일에 연설 한 트럼프는 새로운 관세가 자정 동부 시간에 발효되면서 XI와의 논의에 대해 서두르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트럼프의 무역 조치에 따라 중국은 미국 석탄, 액화 천연 가스, 원유 및 농장 장비에 대한 목표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또한 베이징은 알파벳의 Google에 대한 반 모노 폴리 조사를 시작하여 광범위한 보복 조치를 나타냅니다.
관세 불확실성과 경제 문제
갑작스런 무역 제한으로 인해 소매 및 해운 부문은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뉴욕에 기반을 둔 컨설팅 공급망 준수의 공동 설립자 인 Maureen Cori는 정부의 지침 부족에 대한 좌절을 표명했습니다.
“누구나 이것을 준비 할 시간이 전혀 없었습니다. 우리는 경고 나 통지없이 이것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지시가 필요합니다.”
이전에, De Minimis Shipments는 통합 된 관세를 신속하게하여 한 번에 수백 또는 수천 개의 배송을 처리했습니다. 새로운 정책을 사용하면 각 패키지는 이제 개별 통관이 필요하므로 우편 서비스, 중개인 및 세관 에이전트의 작업량이 크게 증가합니다.
면제는 원래 무역을 촉진하기 위해 도입되었지만 온라인 쇼핑의 증가로 인해 사용이 급증했습니다. CBP 데이터에 따르면 2024 년에 약 136 억 개의 선적이 DE Minimis 조항을 통해 미국에 입국하여 2023 년보다 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제 및 정책 영향
스콧 베젠트 (Scott Bessent) 재무부 장관은 취임 이후 첫 미디어 인터뷰에서 트럼프의 관세 전략을 방어했으며,이 정책은 미국의 국내 제조 및 산업 이주를 역전시키는 것을 목표로했다.
한편, 연방 준비 은행 당국자들은 관세의 경제적 영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시카고 연준 오스탄 구슬 스비 (Austan Goolsbee) 대통령은 인플레이션 결과를 과소 평가하는 것에 대해 경고했으며, 리치몬드 연준의 토마스 바킨 (Thomas Barkin) 대통령은 비용 증가가 어떻게 흡수되거나 소비자들에게 전달 될지 결정하기에는 너무 이르다.
미국과 중국 사이의 무역 긴장이 높아짐에 따라 기업과 정책 입안자들은 진화하는 관세 환경이 앞으로 몇 달 안에 어떻게 글로벌 상거래를 재구성 할 것인지에 대한 명확성을 더욱 명확하게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