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커: 둘을 위한 섬망’은 이번 주 목요일(3/10) 극장에서 개봉됩니다. 2019년 박스오피스 10억 달러를 돌파한 ‘조커’의 성공을 이어가며 워너브라더스가 제작한다. 전시 순회에서 큰 기대를 안고 도착했습니다. 내기를 반영하여 이번 주에는 올해의 대체 릴리스 제안이 가장 적습니다. 만화책의 악당이라는 특징 외에도 개봉 일정에는 대중성보다 예술성이 더 높은 세 편의 영화만 나열되어 스크린 경쟁을 줄이고 블록버스터급 성능을 선호합니다. 그러나 영화는 시장이 기대하는 것과 다를 수 있습니다.
조커: 둘을 위한 섬망
호아킨 피닉스로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2019년 영화의 속편에는 레이디 가가와 많은 노래가 추가되지만 첫 번째 장편을 현대 고전으로 바꾸는 영향력은 잃습니다. 제작은 ‘맘마미아’, ‘물랑루즈’ 등 출연진이 여러 인기곡을 부르는 장르인 ‘주크박스’ 뮤지컬이다. 이야기가 주인공을 감방과 법정이라는 두 가지 환경에 가두어 배심원이 그의 정신적 적성을 고려하는 반면, 노래는 그를 현실적 환경에서 벗어나 상상 속으로 잠시 데려가는 환상의 순간이 됩니다.
음악 번호 중 일부는 Arthur Fleck/Joker의 광대 살인자 분신과 사랑에 빠진 Arkham Asylum의 환자 Lee 역을 맡은 Lady Gaga와의 듀엣입니다. Lee는 분명히 영화에서 Margot Robbie의 묘사로 표시되는 Harley Quinn 캐릭터의 버전입니다. 그리고 Robbie와 같은 수준의 성능을 기대하는 사람은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Gaga는 조용하고 관찰력이 뛰어난 존재로, 특히 낭만적인 집착에 대한 찬가로 재탄생시킨 Carpenters의 “Close to You” 공연 중에 음악 장면에서만 눈에 띄는 존재입니다. 그러나 막간 중 어느 것도 조커와 할리퀸에게서 기대할 수 있는 거친 상상력으로 연출되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일반적인 뮤지컬의 노래처럼 스토리를 진행시키는 대신, 노래는 이미 시작부터 느린 서사를 느리게 만든다.
만화 팬들은 고담의 지방 검사가 악당 투페이스로 변신하기 전 하비 덴트라는 세부 사항을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오랫동안 이어진 법정 논쟁이 덜 지루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첫 장편 말미의 대소동이 동사(조커)와 은유(극우파의 빨간약과 인셀 반란)가 되면서 모든 것이 답답해진다. 마치 ‘조커’에 대한 인식에 대한 토드 필립스 감독의 복수인 듯하다. 그는 아서 플렉이 선동적인 정치 지도자가 아니라 주변의 모든 사람을 실망시키는 자기중심적인 겁쟁이임을 보여주기 위해 사실상 캐릭터를 해체합니다. 특히 선거 기간 동안 메시아적 인물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어떻게 추종자를 농담으로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관련 내용을 담은 대담한 접근 방식입니다. 세부 사항은 “도덕적 교훈”이 대중 자체를 대상으로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관객이 농담의 대상이 된다면 함께 웃지 못하고 영화가 지루해질 수도 있다.
마더보드
Igor Bastos가 감독한 브라질 애니메이션은 가까운 미래에 Minas Gerais에서 진행됩니다. 줄거리는 시민권을 얻은 후 두 자녀를 입양할 권리를 받는 안드로이드인 나디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그러나 이 결정은 선정적인 정치인이자 디지털 인플루언서가 상원 대통령 선거 캠페인에서 인기를 얻기 위해 이 사건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논란을 불러일으키면서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Nadi의 입양아 중 한 명인 David가 도망쳐 안드로이드를 딜레마에 빠뜨리면서 이야기는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전환됩니다. 그녀의 시민권을 유지하거나 그녀의 탈출에 대해 당국에 알리는 것입니다. 내러티브에는 그림으로 묘사된 관련 사회 문제, 첨단 기술 요소 및 미나스 제라이스의 전형적인 풍경이 포함됩니다.
이 영화는 또한 2D와 3D 애니메이션 기술을 혼합하여 상상의 미래를 묘사하는 동시에 브라질 시골의 미학을 보존하여 미래적이고 시각적으로 독특한 브라질을 만드는 시각적 스타일도 돋보입니다.
음악이 멈출 때까지
브라질과 이탈리아가 공동 제작한 이 드라마는 크리스티안 올리베이라(‘아버지의 여자’) 감독이 50년 동안 결혼한 이탈리아인의 후손인 키아라(시벨레 테데스코)와 알프레도(휴고 로렌사티) 부부의 이야기를 그린다. 리오그란데두술의 산.
막내 아이가 집을 떠난 후 끼아라는 외로움을 느끼고 죽은 아들에 대한 기억이 다시 그녀를 괴롭힌다. 그녀는 알프레도의 여행에 산속 잡화점 세일즈맨으로 합류하기로 결정하고, 결국 자신도 몰랐던 그의 행동과 습관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는 수십 년간의 결혼 생활에서 위선을 폭로하고 신뢰 관계를 약화시킨다. 부부가 만나는 거북이, 여행 중에 반복되는 카드 게임 등의 상징적 요소는 장기적인 결혼 생활에서 발생하는 마모와 어려움을 반영합니다. 감독은 작은 감정의 균열이 어떻게 관계에 돌이킬 수 없는 단절로 이어질 수 있는지에 대한 개념을 탐구합니다.
영화의 대부분은 19세기 브라질 남부 지역에 정착한 이탈리아 이민자들의 언어와 포르투갈어가 혼합된 방언인 탈리아어로 사용됩니다.
바넬 & 아다마
2023년 칸 영화제에서 세계 초연되었으며 2025년 오스카 시상식에서 세네갈의 최우수 국제 영화상 후보로 선정된 이 드라마는 아프리카 영화에 새로운 목소리가 등장했음을 의미합니다. ‘시벨'(2018)과 ‘나일강의 성모'(2019)의 시나리오 작가 라마타-툴라예 시가 사랑에 빠진 두 젊은이 바넬(카디 마네)과 아다마(마마두 디알로)의 이야기로 감독 데뷔한다. , 세네갈 북부의 시골 지역 사회에서. Adama는 형의 갑작스런 죽음 이후 마을 추장이 될 다음 차례입니다. 이 비극은 그를 “무슬림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원래 그의 형제의 아내였던 Banel이라는 여성과 연결시키며, 그녀는 그의 아내가 됩니다.
결혼을 둘러싼 상황에도 불구하고 부부는 미친 듯이 사랑에 빠진 것처럼 보이며 마을 가장자리에 버려지고 모래로 뒤덮인 두 채의 집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Banel은 도시와 가족의 의무, 부족의 의무로부터 독립된 삶을 시작하기 위해 그것들을 사용하는 것을 꿈꿉니다. 그녀는 Adama에게 추장 역할을 거부하도록 압력을 가하고 그가 장로들의 비를 위한 기도회에 참석하지 못하도록 막습니다. 계속 비가 내리지 않고, 기도를 인도할 추장도 없는 마을의 현실에 직면하게 된다. 소들은 고통을 받기 시작하고 Banel의 삶에 대한 계획에 대한 Adama의 헌신은 천천히 시들어가는 마을에 대한 그의 충성심으로 시험됩니다.
프랑스, 말리, 세네갈이 공동 제작한 이 영화는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을 강조하고 바넬이 경험한 고립감과 질식감을 강화하는 촬영 기법을 통해 시각적으로 인상적입니다. 이 작품은 세련된 미학과 아프리카 사회 문제에 대한 탐구, 가부장적 사회에서 개인주의와 집단 사이의 긴장을 탐구하는 것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