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견을 줄이고 포용성을 촉진하기 위한 편견과 전략을 연구하는 과학자로서 저는 최근 영화를 보고 싶었습니다. 맷 월시, “내가 인종차별주의자인가요?” 이는 연간 80억 달러 DEI 교육 산업과 그 유용성을 조롱합니다. 그의 핵심 메시지는 편견을 갖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색맹이고, 서로를 개인으로 대하고, 서로의 인종적 또는 민족적 정체성에 연연하지 않고, “백인”이 “인종 차별주의자”라고 가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스펙트럼의 자유주의적 측면에서, 영화에서 DEI 훈련의 “일을 하라” 지지자들은 자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미국 역사와 세대에 걸쳐 인종 불평등을 야기한 정책에 대해 학습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계속해서 유지되는 정책입니다. 오늘날 불평등. 이 입장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사람들이 이러한 지식을 갖고 앉아 백인이라면 이 시스템으로부터 어떤 혜택을 받고 죄책감을 느끼기를 바랍니다.
수십 년간의 사회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보수적 접근 방식이나 진보적 접근 방식 모두 편견 감소나 포용 확대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Walsh의 입장은 오늘날 개인의 결과를 형성하는 데 있어서 역사의 중요성을 무시하는 반면, 표준 반편견 교육은 자기 교육과 좋은 의도의 형태로 “일을 수행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점을 망각합니다. 우리가 살고 일하는 장소의 규범과 전통, 우리가 차지하는 역할, 우리 주변의 다른 사람들의 의견과 행동은 우리 자신의 신념과 행동을 강력한 방식으로 조종합니다.
표준적인 반편견 훈련과 그에 대한 보수적인 반발은 쓰라린 자기 영속적 순환을 형성합니다. 이 두 가지 접근법은 흥미로운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 다 개인에게만 초점을 맞추고 인간 행동을 형성하는 상황의 힘을 과소평가합니다. 자유주의적인 “일을 하라”는 입장은 개인의 자기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수적 입장은 서로를 과거의 유산에서 분리된 개인으로 볼 것을 요구합니다.
우리가 갇혀 있는 악순환에서 벗어나려면 다른 탈출구가 필요합니다.
대답은 개인주의 껍질에서 벗어나 우리와 다른 사람들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물리적 공간을 찾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연구 쇼 대부분의 미국인 같은 인종의 친구가 있습니다: 백인 미국인의 90%는 자신의 친구가 모두 백인이라고 말하고, 흑인 미국인의 78%는 모두 흑인 친구입니다. 히스패닉계와 아시아계 미국인은 각각 63%와 65%로 더 낮은 비율로 우정을 위해 그룹 내에 전적으로 머물고 있습니다.
나와 다른 사람들과 진짜 대화를 나누고, 서로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겉으로는 보이지 않을 수도 있는 서로의 삶의 물질적 조건을 드러내는 소소한 개인적인 이야기를 듣고 배울 때, 우리가 듣는 이야기는 솟아오르기 시작한다. 자명한 진실처럼 우리 주위를 소용돌이 치는 자격, 능력주의, 아메리칸 드림에 대해 어릴 때부터 배웠던 문화적 신화에 대한 의구심입니다. 진정한 대화를 통해 공감, ‘아하’ 순간, 그리고 인종 간 우정이 찾아옵니다. 개개인의 이야기 이면에는 이전에는 보이지 않았던 구조적인 장벽이 눈에 띕니다.
이제 우리는 배경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무언의 규범과 관습, 누가 가치 있고 그렇지 않은지를 알려주는 이야기, 그리고 우리를 분리시키는 장소의 물리적 디자인입니다. 거의 눈에 띄지 않는 배경의 것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우리의 생각과 행동을 쿡쿡 찔러서 조용히 불평등을 만들고 강화합니다.
그룹 간 진정한 대화, 적극적인 경청, 공감, 우정은 자신이 관심을 갖는 공통 문제에 대해 함께 행동하고 자신이 살고 일하는 곳에서 보다 공정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문을 열어줍니다.
닐란자나 다스굽타(Nilanjana Dasgupta)는 매사추세츠대학교 애머스트 캠퍼스 다양성 과학 연구소의 심리학 교수이자 초대 이사입니다. 그녀는 Kapor 재단의 Hidden Bias 연구상을 수상했으며 여러 미국 정부 연구 보조금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곧 출간될 책의 저자입니다. “벽지를 바꾸다: 더 정의로운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문화적 패턴을 변화시키다” Yale University Press에서 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