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로서 저는 중소기업의 많은 리더, CEO 및 고위 관리자와 함께 일하고 있으며 가장 수익성이 높은 고객의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 그들은 항상 미래를 생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몇 달, 심지어 몇 년을 앞당겨 생각합니다. 그들은 놀라움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투자, 지출, 채용을 미리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고려하고 다양한 시나리오에 대한 계획을 세웁니다. 선거 후 많은 사람들이 관세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매우 분명했습니다. 취임하자마자 관세 인상. 그는 모든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를 60%로 인상할 예정이다. 그는 다른 모든 수입품에 대해 전반적으로 10%의 인상을 부과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상황에 따라 다른 나라에 최대 20%까지 관세를 부과할 수 있는 옵션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관세는 절대적으로, 긍정적으로, 확실히 오르고 있으며, 사업을 운영하는 경우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 당장 이 문제를 처리할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트럼프가 이를 따르지 않기를 바라지 마십시오. 그 사람에게 권위가 없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는 그럴 것이고, 그는 그렇게 할 것이다.
그럼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 할까요?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보고서 이번 주 “미국 기업들은 트럼프의 첫 번째 임기 동안 사용했던 플레이북, 즉 관세가 제정되기 전에 수입품을 비축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더 낮을 때 지금 구매하세요. 이는 운전자본 문제입니다. 은행에 문의해서 라인을 늘려보세요. 귀하는 궁극적으로 이러한 상품을 판매할 것이므로 공간을 찾을 수 있고 우대 금리로 이자를 감당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8%에 가까움신용에 따라 최대 9~10% 또는 그 이상일 수 있음), 이 단기 전략을 통해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해외 정부들도 미국의 관세 부과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트럼프 관세 인상의 가능성 있는 시나리오 중 하나는 보복입니다. 저는 우리의 가장 중요한 거래 파트너 중 일부의 리더들이 이미 그러한 옵션을 준비하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것 2017년에 일어난 일 그리고 그런 일이 다시 일어날 것입니다. 차기 상무장관에 따르면 이 모든 것은 하워드 루트닉협상을 위한 사전 단계일 가능성이 높지만 결과가 어떻든 시간이 걸릴 것이며 이에 관계없이 일종의 장기적인 가격 인상이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가격을 인상하려면 이제 고객이 이용 가능한 제품을 활용해야 할 때입니다.
중국은 이 모든 것의 나쁜 놈이며 가장 큰 관세 인상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무역전쟁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국은 그 대가로 관세를 인상할 것이다. 전쟁은 한동안 지속될 수 있고 추악해질 수도 있습니다. 대안은 10%, 즉 관세 인상폭이 가장 낮은 국가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멕시코와 캐나다는 우리의 최대 무역 파트너 그리고 (우리가 아는 한) 우리 인프라를 해킹하거나 북한에 공급하지 않습니다. 영국, 호주, 베트남, 인도도 우호적입니다. 남미와 아시아에는 이러한 증가의 직격탄을 피할 수 있는 다른 소규모 국가도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조직에 연락하는 것입니다. 세계 무역 센터 협회, 이는 귀하의 비즈니스를 보다 우호적인 국가의 대체 공급업체에 소개하고 관계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하기까지 두 달 정도 남았습니다. 귀사의 사업이 해외 공급업체나 고객에 의존하고 있다면 저는 — 저의 똑똑한 고객 중 다수처럼 — 이미 그들과 대화하고 있기를 바랍니다. 가격 협상이 가능한가요? 고려해야 할 다른 용어가 있습니까? 관세가 인상되는 경우에만 발효되는 단기 또는 장기 공급 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까? 상황에 따라 배송량을 늘리거나 줄이거나 변경할 수 있나요? 공급업체가 관세 노출이 적은 국가에 재고를 보관, 배송 및 청구할 수 있는 다른 위치를 갖고 있습니까? 귀하의 중국 공급업체가 귀하의 재고를 보관하고 관리 가능한 가격으로 귀하에게 재판매할 캐나다 중개인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까?
수사적인 말은 제쳐두고, 트럼프 관세 계획의 주된 이유를 잊지 말자. 관세 계획은 여기 미국에서 돈과 일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다. 걱정할 이유가 없는 회사는 제품을 100% 국내에서 구입한 다음 해당 제품을 현지에서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관세는 해외 기업과의 구매 및 판매가 발생할 때만 적용됩니다.
출범까지 두 달을 남겨둔 지금, 아직 대안적인 국내 공급업체에 집중하고 미국 고객을 공략할 시간이 남아 있습니다. 귀하가 중국에 제품의 50%를 판매하는 대두 재배자이거나 중국에서만 공급업체와 전자상거래 사업을 운영하는 경우,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공급업체와 고객의 위치에 유연성이 있다면 이제 그러한 옵션을 더 자세히 살펴봐야 할 때입니다.
마지막으로, 필요한 경우 기업은 가격을 인상하거나 비용을 스스로 흡수할 수 있습니다. 월마트 발표 11월 말에는 관세 인상으로 인해 가격이 인상될 수 있습니다. 월마트는 이를 원하지 않지만, 이번 조치는 대기업도 감당할 수 있는 비용에 한계가 있음을 입증합니다.
많은 고객이 2025년 예산을 마무리하고 관세가 마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그 차이가 어디에서 발생할지 고려하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가격 상승을 막기 위해 기꺼이 이익을 포기하고, 더 적은 수의 인력을 고용하거나, 더 적은 투자를 하려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비용을 즉시 고객에게 전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시장이 감당할 수 있는 상황을 기다리고 있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더 많은 이익을 얻기 위해 관세 인상보다 약간 높은 가격 인상을 은밀히 바라고 있습니다.
다른 전략이 있나요? 그럴지도 모르지만 지금 내가 보고 있는 것은 이것이다. 그 짠한 사업주들은 이전에 이 로데오에 가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이와 같은 문제를 헤쳐나가며 살아남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지평선에 있는 폭풍우 구름을 보고 엄폐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입니다.
관세가 곧 부과될 예정입니다. 엄폐하세요.
Gene Marks는 소규모 비즈니스 컨설팅 회사인 Marks Group의 창립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