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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교는 끝났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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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갈등이 계속 악화되어 중요한 지역의 안정성이 약화되고 있습니다. 외교의 창은 점점 좁아지고 있고, 미국은 열심히 노력했지만 시간이 부족해 보인다.

평화를 위한 반복적인 호소는 아무리 끈질기게도 현재 위기의 뿌리 깊은 복잡성을 돌파하는 데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한때 “90% 완료” 가자지구에서의 거래는 이제 먼 현실처럼 보입니다. 불과 2주 전, 미국이 지원하는 제안이 있었습니다. 21일 휴전블루 라인을 따라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간의 외교적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고안되었지만 견인력을 얻지 못하고 상당한 확대가 이어졌습니다.

휴전 중재를 목표로 하는 수단의 중재 노력은 포위 공격을 받고 있다 잔혹한 내전의 교전 당사자 중 하나였던 수단군이 새로운 공세를 시작합니다.

성공적인 외교에는 인센티브와 결과의 균형이 필요합니다. 책임 없는 보상(채찍 없는 당근이라는 속담)을 제공하는 것은 다이얼을 거의 바꾸지 않습니다.

세상에 외교나 중재에 대한 욕구가 부족한 것은 아닙니다. 중국의 성공적인 중개 이란과 사우디아라비아의 화해 적절한 사례이다.

어려운 양보가 결국 합의로 이어진 COP28에서는 의미 있는 협상이 가능했습니다. 지적재산권, 유전자원 및 관련 전통지식에 관한 획기적인 새 조약도 체결되었습니다. 채택됨 세계지적재산권기구 회원들의 합의에 의해.

더욱 최근에는 이란 관리들이 다음과 같은 사실을 지적했습니다. 대화에 참여하려는 의지 미국과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서구 외교는 중요한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면 외교적 돌파구가 점점 더 드물어지고 있습니다. 아랍에미리트의 지원 포로 교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거래는 드문 성공으로 평가됩니다. 터키와 아르메니아가 만들었습니다. 좋은 진전 2년간의 소강상태 이후 관계를 정상화하는 중입니다.

그러나 성공은 새로운 협정이나 조약만으로는 측정할 수 없습니다. 올해 주요 외교 성과 미래를 위한 약속유엔 총회에서 승인을 받은 국가는 약속 이행 능력에 대해 심각한 의구심을 갖고 있습니다.

새로운 조약에 대한 문제를 넘어, 이 협정은 UN과 같은 국제기구가 현대 분쟁의 복잡성을 처리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에 대한 더 큰 우려를 불러일으킵니다. 전면전, 긴장 고조, 장기간의 교착 상태 등 어떤 상황에서도 외교가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글로벌 외교의 침체를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포퓰리즘의 부상과 맞물려 국제 정세의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신중하고 생산적인 협상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국내 정치 사이클도 문제를 안고 있다. 2024년에는 64개국 이상 전 세계 인구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는 이들 국가는 선거를 실시할 예정이며, 많은 국가가 중대한 정치적 전환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는 외교에 필요한 장기적인 초점과 지속적인 노력을 약화시킵니다.

예를 들어, 다가오는 미국과 이스라엘의 선거로 인해 중동 지역의 외교적 노력의 분위기와 내용이 급격하게 바뀔 수 있습니다. 이후 대만 총통 선거대만 내부 정치에 의해 시작된 확대 역학의 위험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러시아, 수단, 중앙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분쟁에 얽힌 지도자들은 권력을 강화하거나 생존을 위해 싸우고 있다. 직접적인 참여 없이는 외교적 합의를 확보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외교 정책은 내부 정치 의제를 반영하므로 고위 외교관은 더 넓은 국제적 관점을 표현할 수 있는 전문 행위자가 아닌 단순히 지도자의 견해를 확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외무부 장관들조차 국가 원수와 다른 입장을 제시할 수 없어 제약을 받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러한 제한에도 불구하고 분쟁 조정에 참여하는 외교관들은 공식적이든 비공식적이든 협상 테이블로 복귀하려는 의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승리를 추구하는 것이 타협 의지를 무색하게 만들었고 최후통첩이 대화를 대신했습니다. 전장 너머에서는 경제적 이익, 연결성, 지정학적 경쟁이 논의를 지배하며 외교를 뒷전으로 밀고 있습니다.

외교의 기술에서 영향력과 권력을 위한 경쟁으로 초점이 옮겨졌습니다.

작든 크든 모든 국가는 외교에 계속 투자해야 할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경제적 또는 군사적 쇠퇴에 직면한 사람들은 이를 이용해 자신의 입지를 회복할 수 있고, 신흥 중견국은 이를 활용하여 세계 무대에서 더욱 두드러진 역할을 맡을 수 있습니다.

외교는 여전히 모든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입니다. 터키,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UAE와 같은 국가들은 이미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경제적, 군사적 영향력을 활용하면서 핵심 외교 주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러한 중견국은 향후 협상에서 꼭 필요한 중개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선거가 끝나면 새로 선출된 정부는 글로벌 거버넌스에서 외교의 역할을 되살리기 위해 정치적 용기와 창의성을 보여야 합니다. 끊임없는 지역 갈등으로 인한 피로가 쌓이면서, 그러한 노력이 진정으로 포용적이라면 외교적 노력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는 기회가 나타날 것입니다. 더욱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중견국, 지역 기구, 시민 사회 단체가 미래 외교 틀에 통합되어야 합니다.

아마도 지금은 차이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과거의 혁신적인 외교 형식 중 일부를 다시 살펴봐야 할 때이기도 합니다. 다이아몬드 모양의 테이블은 성금요일 계약Ian Paisley와 Gerry Adams와 같은 맹렬한 적들도 서로 옆에 앉거나 건너편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또는 마즐리스식 외교 존중하는 대화와 합의 구축을 촉진하는 걸프 지역에서 자주 실행됩니다.

이러한 형식과 기타 여러 형식은 지역 갈등을 해결하고 점점 양극화되는 세계에서 신뢰와 장기적인 안정성을 육성하기 위한 귀중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외교무대에서 그 가치를 입증했습니다.

Eric Alter는 아부다비에 있는 Anwar Gargash 외교 아카데미의 학장이자 국제법 및 외교 교수입니다. Nickolay Mladenov는 Anwar Gargash Diplomatic Academy의 사무총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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