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대부분의 제품은 설탕과 소금 함량을 함께 평가할 때 건강한 식생활 증진을 위한 통합 전략에서 수립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국립보건원이 월요일 발표한 연구 결과에서 밝혀졌습니다.
“6가지 식품 카테고리(아침용 시리얼, 시리얼 바, 향이 첨가된 요구르트와 치즈, 향이 첨가된 유제품 음료, 비스킷과 쿠키와 케이크, 나폴리탄과 머핀)에서 평가된 247개 제품 중 대부분이 전략의 기준 값을 충족하지 못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 증진 프로그램(98.8%)’에 게재된 연구 결과를 나타냅니다. 역학 게시판 관찰 국립 보건원 Dr. Ricardo Jorge(인사).
또한 이 연구에서는 분석된 제품 중 89%가 보건국(DGS)이 설정한 영양 프로필 모델에 설정된 제한 값을 충족하지 못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광고된 16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적용되었으며, 이 경우 가장 많이 충족되지 않는 기준치는 총당 함량 및 에너지 가치와 관련된 기준치였습니다. “동시에 제품의 50% 이상이 중간 및 높은 수준의 지질, 포화지방산, 설탕 및 염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관찰되었으며, 설탕의 경우 97.6%에 달했습니다”라고 문서는 강조합니다.
이 연구의 목표는 2024년 포르투갈 시장에 출시될 어린이에게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여러 식품의 영양적 특성을 평가하고 이러한 식품을 주장, 언급 및 기타 정보와 관련하여 분석하는 것입니다. 포장이나 라벨. 데이터는 2024년 2월에 얻은 라벨과 영양 정보입니다. 사이트 다양한 식품 무역 및 유통 회사의 국민.
아이콘, 마스코트 또는 기타 존재 외에도 매력적인 요소 분석된 모든 제품의 포장 및 라벨에 어린이의 경우 68.8%에 영양 및 건강 관련 주장, 언급 및 기타 혜택 관련 메시지가 포함되었습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이러한 전략은 건강한 식생활 패턴에 맞지 않고 대중이 이미 광범위하고 습관적으로 소비하고 있는 제품의 소비 증가에 기여한다는 것이 입증되었으며, 이는 이러한 전략이 어린이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불러일으킵니다. 당신의 건강’은 인사 식품영양학과의 연구를 강조합니다.
연구원에 따르면, 사용된 기술이나 내용 중 일부는 “식품이 더 건강하고/하거나 전반적인 품질이 더 높다는 인식을 만들어 영양적 특성에 대한 관심을 돌릴 수 있습니다.” 2022년 데이터는 비율을 나타냅니다. 비만율이 매우 높음 6~8세 어린이 중 31.9%가 과체중이고, 그 중 13.5%가 비만이었습니다.
인사는 “과도한 소비를 강조한다. 초가공식품높은 에너지 가치와 높은 수준의 포화지방산, 설탕 및 염분을 특징으로 하는 식품은 특히 젊은 연령층에서 과체중의 확산을 증가시키고 우려하게 만드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식품은 일반적으로 입맛에 잘 맞고 편리하며 널리 이용 가능하고 접근하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더 건강한 식품 옵션에 비해 비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홍보됩니다.” 정교한 광고 및 마케팅 전략을 통해 연구에서는 경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