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파라 주와 동부 국경의 13개 지방 정부 지역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는 테러리스트들의 사악한 활동으로 인해 이미 상황이 꽉 찬 소코토 주는 루카라와 위협으로 인해 치안 상황이 심각하게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안 기관은 이 신흥 테러 상인을 신속하게 제거하기 위해 노력을 배가해야 합니다.
사실, 심하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소코토 주의 사람들이나 정신적 충격을 받은 나이지리아인들은 피에 굶주린 단체인 루카라와(Lukawa)가 제기하는 새로운 보안 문제를 감당할 자격이 없습니다. Lukarawa의 악마적 이데올로기는 아직 풀리고 있지만 확실히 보고된 활동으로 인해 보안 문제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그룹은 현재 소코토(Sokoto)와 케비(Kebbi) 주 축에 포함되어 있지만, 보코 하람 종파가 보르노(Borno) 주에서 처음 등장했을 때 보았듯이 특히 동일한 잘못된 결론을 채택할 경우 북부와 국가의 다른 주로 확산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보코 하람이 국지적인 위협이자 보르노 주의 문제라고 생각했던 것처럼 위협은 소코토와 케비 주의 문제라는 것입니다.
루카라와족은 국가안보에 위협이 되고 있으며 소코토주 전쟁이나 케비주 전쟁이 아닌 전쟁에서 국가는 싸워 승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루카라와 테러 단체가 유혈 캠페인, 세금 부과 및 징수, 북서부 두 주의 안보 문제를 악화시키는 기타 활동을 통해 노골적으로 도전하고 있는 것은 나이지리아의 주권입니다.
이전에 이 험난한 길을 걸어온 나이지리아는 보코하람과 같은 뒤틀린 이데올로기를 가진 단체를 임상적으로 진압하기 위해 보코하람 반군에 대처한 경험을 활용해야 합니다. 그들은 위협이며 재정적 유인으로 청년을 모집하고 있다는 주 정부의 경보에 따라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국방 미디어 운영 국장에 따르면 니제르 공화국과 말리에 뿌리를 둔 그룹인 에드워드 부바(Edward Buba) 장군은 나이지리아와 말리의 국경 공동 협력이 완전히 무너진 것을 현금화하여 소코토 주와 케비 주에 거점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무하메드 바줌 대통령에 대한 군사 쿠데타 이후 니제르 공화국. 군사 정권은 나이지리아의 서아프리카 경제공동체(ECOWAS) 동원, 군사적 행동을 통해 그들을 축출하겠다는 위협, 궁극적으로 니제르와의 국경 봉쇄로 인해 대통령에게 국내 정치 문제가 발생한 것을 친절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볼라 티누부(Bola Tinubu)와 국가가 직면한 안보 문제.
의심할 바 없이 나이지리아는 니제르 쿠데타의 여파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습니다. 우리의 대응은 전략적이지 않았습니다.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나이지리아의 국익은 나이지리아가 상황을 다르게 처리하도록 지시하는 반응을 결정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국가적 이익과 지역 기구의 이익을 결합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그 실패의 결과가 현재 우리가 Lukarawa 그룹의 출현에 직면한 도전입니다.
앞으로 나이지리아가 직면한 과제는 새로운 도전에 비추어 니제르 공화국과의 관계를 시급히 재설정하는 것입니다. 정부도 이들 단체를 테러리스트로 지정해 군이 국제형사재판소(ICC) 기소를 두려워하지 않고 합법적으로 추적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북부 국경을 확보하는 데 필수적인 니제르와 나이지리아 군대 간의 중단된 국경 협력을 재설정하는 동시에 군대 및 보안 기관에 대규모 모집을 시작하여 다공성 국경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테러리스트들이 위기를 기회로 삼았다는 군 최고 사령부의 인정은 앞으로 협력의 재설정이 중요하다는 점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국방부 대변인에 따르면 “테러리스트들은 양국 간 협력 격차를 이용하고 험난한 지형을 이용해 북서부 일부 주의 외딴 지역에 침입해 자신들의 이데올로기를 전파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보안 서비스는 연방 정부의 독점 영역으로 남아 있지만, Ahmed Aliyu 주지사 행정부는 보안 문제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을 뿐만 아니라 시민과 인류에 대한 책임을 계속해서 수행해 왔습니다. 테러와의 전쟁을 지원하기 위해 주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지역 사회 단체를 창설했습니다. 또한 피해자가 자국민이기 때문에 군사 기지 건설과 보안 기관에 대한 기타 물류 지원 제공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하지만 지방정부일 뿐이어서 이들을 실제로 추적할 수 있는 강압력이 부족하다.
보고된 활동과 ISIS와의 제휴를 통해 종교 단체는 자신들의 이슬람 브랜드를 강제로 강요하기를 원합니다. 아프가니스탄의 탈레반처럼 머리를 삭발하고 음악을 듣는 사람들을 처벌하고, 그들의 이념에 장애물로 간주되는 보안 및 정부 관리들과 전쟁을 벌입니다.
보안 분석가들 사이에서는 주로 지상에 있는 제한된 수의 군화와 보안 서비스가 잘 갖추어져 있지 않고 제한된 수를 셀 수 있는 기술이 부족하다는 사실입니다.
Tinubu 대통령은 캠페인 기간 동안 약속했던 매우 과감한 조치를 취하기를 희망합니다. 특히 다양한 보안 기관에 더 많은 남성과 여성을 모집합니다. 분명히 30만 명 미만의 강력한 군대는 국가가 직면한 다양한 위기에 압도당하고 과도한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대규모 채용만이 보안 기관에 필요한 역량을 제공할 것이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현장 부스를 늘리는 것 외에도 채용을 통해 청년층의 실업률도 감소할 것입니다.
무함마두 부하리(Muhammadu Buhari) 대통령 행정부 시절 소코토와 기타 북서부 주에서 이전에 실시한 군사 작전이 실패했다는 점을 강조해야 합니다. 문제가 있는 모든 주에서 동시에 군사 작전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인력이 군대에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Aliyu 주지사가 주에서 활동하는 테러리스트들과 전쟁을 벌이기 위해 취하지 않은, 그의 헌법적 권한 내에서 취해야 할 다른 계획이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군사 기지를 건설하는 것이 Aliyu 주지사의 헌법적 책임은 아니지만, 그는 국민의 계몽된 사리사욕에 따라 Illela에 기갑 부대를 위한 기지를 건설하고 보안 기관이 공격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접근 도로를 건설했습니다.
군단을 창설하는 것 외에도 소코토 주 정부는 주의 문제가 있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보안군에 대한 수당을 천문학적으로 늘리고 그들에게 중요한 병참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주 지역사회 봉사단이 효과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사무실 숙소를 건설했습니다. 정부는 보안군의 이동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투레타(Tureta), 케베(Kebbe) 및 일렐라(Ilela) 지방 정부 지역에 알려진 테러리스트 은신처로의 접근 도로 건설에 착수했습니다.
테러리스트와의 전쟁에서 Aliyu 주지사는 책임감을 갖고 국민에 대한 의무를 충실히 수행했습니다.
주지사는 “우리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마지막 공면을 쓰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시민들에게 폭력과 두려움이 없는 삶을 살 의무가 있습니다.”
우리는 나이지리아인들에게 Sokoto 및 Kebbi 주 축에서 테러리스트 그룹의 위협과 출현에 대해 경고하고 NDC Abuja 코스 33의 참가자들을 받기 전에 국가 연구 투어에 대해 경고한 Sokoto 주정부에 많은 감사를 표해야 합니다. 군 당국은 뉴 마스커레이드(New Masquerade)의 추장 제브루다야(Zebruddaya)가 말했듯이 케비(Kebbi) 주에서 15명을 살해한 위협이 농담을 넘어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