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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요일에 보잉의 신임 최고 경영자가 취임하면서, 그는 이 항공우주 대기업의 난관의 중심지가 된 시애틀 인근 공장을 둘러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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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버트 “켈리” 오트버그는 사기 공모 혐의에 유죄를 인정하고 항공기 제조 공정을 개선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NASA를 위해 제작한 우주선의 결함으로 인해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두 명의 우주인을 데려올 수 없는 손실을 겪고 있는 회사를 인수합니다.
“열심히 일할 수 있어서 기쁘네요!” Ortberg가 직장에 처음 출근한 날 직원들에게 말했습니다.
보잉은 일주일 전쯤 오트버그의 선택을 발표했는데, 같은 날 회사는 737 맥스를 포함한 신규 항공기 인도가 급격히 감소하면서 2분기에 14억 달러 이상의 막대한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국가 교통 안전 위원회는 1월에 알래스카 항공의 비행기 옆면 패널이 터진 737 맥스에 대한 이틀간의 청문회를 방금 마쳤습니다. 위원회의 조사관들은 워싱턴 렌튼에 있는 737 공장의 근로자들을 인터뷰했는데, 그들은 비행기를 빨리 생산해야 한다는 압박을 너무 많이 받아 실수가 발생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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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청회 동안 연방 항공청 관리자는 규제 기관이 보잉에 대해 16건의 미해결 집행 사건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수치의 3~4배에 해당하며 그 중 절반은 도어 플러그 폭발 이후에 시작되었습니다.
오트버그는 지난 두 CEO의 실패 이후 보잉을 회복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데니스 뮐렌버그는 보잉에서 종신 근무자로, 2018년과 2019년에 346명이 사망한 추락 사고 이후 맥스 제트 여객기가 운항을 재개하도록 규제 기관을 설득하려던 2020년에 해고되었습니다. 보잉 이사회의 오랜 멤버이자 제너럴 일렉트릭 임원인 데이비드 캘훈은 재작업된 맥스를 다시 운항했지만 2019년 초부터 250억 달러를 넘는 손실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캘훈은 3월에 사임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목요일에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Ortberg는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이 분명히 많지만, 우리가 함께 일한다면 회사가 우리 모두가 기대하는 업계 리더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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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은 시애틀에 뿌리를 둔 100년 역사의 항공 혁신 기업이지만 본사는 시카고로 이전한 후 워싱턴 DC 지역으로 이전했습니다. 새 CEO는 태평양 북서부 땅에 상징적인 깃발을 심고 있습니다.
“우리가 하는 일이 복잡하기 때문에 회사 전체의 생산 라인과 개발 프로그램에 더 가까이 다가가야 한다고 굳게 믿습니다.” Ortberg가 직원들에게 말했습니다. “저는 상업용 항공기 프로그램에 가까이 있기 위해 시애틀에 근무할 계획입니다. 사실, 저는 오늘 렌튼의 공장 현장에 가서 직원들과 대화하고 극복해야 할 과제에 대해 알아보고 안전 및 품질 계획도 검토할 것입니다.”
해당 회사는 오트버그와의 인터뷰를 거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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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tberg의 이름은 CEO 검색에서 비교적 늦게 등장했습니다. 검색을 주도한 Boeing 회장 Steven Mollenkopf는 Ortberg가 복잡한 엔지니어링 및 제조 회사를 운영하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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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가들도 일반적으로 호의적이었습니다. 업계에서 오랜 분석가이자 컨설턴트인 Richard Aboulafia는 Ortberg가 깊이 존경받고 있으며 “회사가 수십 년 동안 누려온 것보다 더 나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더 많이 가져다준다”고 말했습니다.
오트버그의 주요 임무 중 하나는 제조 공정을 수정하고 보잉의 베스트셀러 항공기인 맥스 제트기의 생산을 늘리는 것입니다. FAA는 알래스카 항공 폭발 사고 직후부터 보잉의 생산을 한 달에 38대로 제한했지만, 보잉의 최고 안전 관리자는 이번 주 생산량이 그렇게 높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한 달에 20대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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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tberg가 인수하기 전에 Calhoun은 한 가지 일을 끝냈습니다. 회사는 지난달 법무부와 합의하여 Max 개발과 관련된 사기 공모 혐의에 유죄를 인정했습니다. 텍사스의 연방 판사가 이 거래를 승인할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최소 2억 4,400만 달러의 벌금이 포함되고 Boeing은 품질 및 안전 준수 프로그램에 최소 4억 5,500만 달러를 투자합니다.
보잉의 방위 및 우주 부문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고정 가격 정부 계약의 좌절로 인해 2분기에 9억 1,300만 달러의 손실을 봤습니다. 여기에는 두 대의 새로운 에어포스 원 대통령용 제트기를 만드는 계약도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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