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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스 해밀턴은 마지막 추월과 그가 포뮬러 1 타이틀을 6번이나 획득한 팀에 진심 어린 메시지를 남기고 메르세데스를 떠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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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밀턴은 라디오를 통해 레이스 엔지니어인 피터 보닝턴(Peter Bonnington)과 팀장인 토토 울프(Toto Wolff)에게 “우리는 혼자 꿈을 꾸었지만 함께 꿈을 꾸었다고 믿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를 보고 응원해주신 모든 용기와 결단,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믿음의 도약으로 시작된 것이 역사책 속으로의 여정으로 바뀌었습니다.”
해밀턴은 메르세데스에서 12년 동안 경력을 쌓은 후 2025년 페라리로 이적합니다. 그는 메르세데스에서 경력 7번의 드라이버 챔피언십 중 한 번만 제외하고 모두 우승했습니다. 이는 F1 역사상 팀과 드라이버 간의 가장 성공적인 파트너십이었으며, 마지막 랩에서 팀 동료인 조지 러셀(George Russell)이 4위를 차지하며 끝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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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승선을 통과한 후 해밀턴은 군중을 위해 차를 펼쳐 축하용 “도넛”을 만든 뒤 마지막으로 밖으로 나가 “루이스”를 외치며 엄지손가락을 두 번 치켜세웠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메르세데스 옆에 웅크리고 앉아 차를 두드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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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밀턴이 페라리로 이적하면서 다음 달 40세가 되는 영국 드라이버는 계속해서 찾기 힘든 8번째 세계 타이틀을 노리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2021년 아부다비에서 Max Verstappen이 안전 차량 재시동 후 마지막 랩을 추월했을 때 그는 이 사실을 거부당했습니다. F1 역사상 가장 논란이 많은 순간 중 하나로 남아있습니다.
지난 2월 해밀턴의 결정이 발표된 지 거의 10개월, 한 시즌이 지났고, 그는 임박한 팀 탈퇴가 팀 내 관계에 부담을 주었다고 인정했습니다.
해밀턴은 울프의 사과를 받은 예선 불운 이후 메르세데스와 함께 그리드에서 16위부터 246번째이자 마지막 레이스를 시작했습니다.
해밀턴은 초반 랩에서 12위까지 올랐지만 거기서부터 진전이 쉽지 않았습니다. “속도가 안 나네요, 친구.” 그가 라디오를 통해 말했다. 최근 경주에서 해밀턴의 불운한 행보는 계속될 것 같았고 그의 작별 인사에 그림자를 드리울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점차적으로 상황이 그의 뜻대로 흘러가기 시작했습니다. 더 내구성이 뛰어난 하드 타이어로 출발하고 더 빠른 미디엄 컴파운드로 마무리하라는 전략 요구는 성과를 거두었고, 해밀턴은 다른 드라이버들이 피트를 해야 하는 동안 필드를 점차적으로 올라갔습니다.
Mercedes는 한 스테이지에서 포디엄 마무리도 가능하기를 바랐지만 해밀턴은 마지막 랩에서 Russell을 따라잡아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울프는 라디오를 통해 해밀턴에게 “그것이 세계 챔피언의 원동력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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