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세계 대학생들에게 꿀팁 알려주는 ‘틱토커’ 선생님은 누구?

대학생들에게 꿀팁 알려주는 ‘틱토커’ 선생님은 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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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형 틱톡 일상 생활을 보여주는 “평범한” 사람들부터 과학을 홍보하고 신화를 풀어내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틈새 콘텐츠 제작을 위한 훨씬 더 많은 공간을 열어준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특히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네트워크인 만큼, 학생들은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선생님들은 편안하게 가르치는 등 교육 관련 콘텐츠가 많아졌습니다.

Carol Jesper, Victor Polillo 및 Lucas Moreno는 교실뿐만 아니라 휴대폰 화면에서도 가르치는 교사 중 일부입니다. TikTok의 수천 명의 팔로워와 함께 그들은 에스타당 시리즈에 로우사의 POV 많은 시험과 중요한 결정이 있는 이 “긴장” 기간 동안 대학생들에게 조언을 제공합니다.

그런데 선생님이 누구예요? 틱톡커?

캐롤 제스퍼

Carol Jeser(@portugueselegal)는 포르투갈어 교사이자 다음과 같은 교과서의 저자입니다. 내 말은 그런 뜻이 아니었어 (Maquinaria, 2024), 텍스트 해석에 관한 것입니다. 그녀는 또한 USP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의 프로필에서 그는 일상적인 상황에서 문법과 텍스트 해석을 설명합니다. “TikTok은 댄스 네트워크 또는 짧은 비디오 네트워크라는 오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텍스트 해석 오류를 분석하는 10분짜리 비디오를 TikTok에 가져갔는데 많은 참여와 함께 매우 호평을 받은 비디오였습니다. “라고 그는 말합니다. 많은 청중에게 노출된 것을 축하합니다.

그러나 TikTok은 Carol이 채택한 최초의 플랫폼이 아니었습니다. 네트워크가 존재하기 오래 전인 2021년에 교사는 친구와 함께 처음에는 Facebook에서 “Português é Legal”을 만들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마이그레이션했습니다.

“저는 좀 더 현실적인 관점에서 포르투갈어에 대해 조금 이야기하고, 실제 언어, 즉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를 다루면서 동시에 규범에 대해서도 조금 가르칠 수 있는 공간을 정말 원했습니다. 가르치기 쉽고, 배우기 쉬우며, 많은 사람들이 접근할 수 없는 규범이며, 접근이 부족하여 낙인찍힌 글이나 말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estadao

입시 에세이를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Estadão의 시리즈 ‘POV da Lousa’는 학생들이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면제”되고, 리뷰를 건너뛰는 등 가장 흔히 저지르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하는 팁을 제공합니다. Carol Jesper(@portugueselegal)가 추천하는 또 하나는 텍스트를 쓰기 전에 제목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PovdaLousa #교육 #입시

오리지널 사운드 – Estadão – Estadão

그녀는 또한 인터넷에서 본 것과 다른 접근 방식을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저는 포르투갈어가 인터넷에서 항상 맥락화되지 않은 규칙과 많은 교육적 테러리즘과 함께 제공되는 것을 보는 방식이 다소 해롭다고 생각했습니다. 규칙을 모르는 사람들은 덜 똑똑하고, 들을 가치가 없다고 느끼기 때문에 누구도 형식적인 관습을 마스터하지 못한다고 해서 침묵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을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저는 인터넷에서 교사가 되는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미나스제라이스 출신인 그녀는 USP에서 문학을 공부하기 위해 상파울루로 이주했습니다. 대학에 오기 전부터 나는 이미 포르투갈어에 대한 열정이 있었습니다. “이런 인연을 깨달은 것은 학교에서였기 때문에 문학을 공부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길이었고, 그곳에서 포르투갈어의 문법은 내가 생각했던 것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학교가 나에게 준 것과 그것이 많은 사람들의 머릿속에 들어가는 경향이 있다는 잘못된 생각이었죠.”라고 그는 말합니다.

대학 시절 그녀는 교사가 되었고 포르투갈 교과서 출판사에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교실을 떠났지만 학생이나 교사들과 단절하지 않고 수업에 사용할 교재를 준비하며 현재 상파울루 주 교육부에서도 일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루카스 모레노

Lucas Moreno(@moleculando)는 손에서 마늘 냄새를 없애는 방법, 양파가 우리를 울게 만드는 이유부터 다음날 빵이 딱딱해지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까지 일상적인 상황을 통해 화학을 가르칩니다.

UFABC(Federal University of ABC)를 졸업한 그는 학교 과목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을 뿐만 아니라 동료들을 가르칠 수 있는 좋은 교수법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이 직업을 선택했습니다. 그는 훌륭한 화학 선생님들이 그의 결정에 영향을 미쳤으며 결국 참고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좋은 화학 선생님들이 있어서 과목을 잘 이해하게 되었고, 덕분에 공부가 더 쉬워졌습니다. 결과적으로 시험도 잘 쳤고, 덕분에 화학을 계속 즐길 수 있는 원동력이 생겼습니다. 늘 흥미로웠어요.” 또한 실험을 통해 화학이 일상생활에 어떻게 존재하는지 많은 친구들에게 설명하기 시작했고 일부 친구들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estadao

입시 불안을 다스리는 방법은? Estadão 시리즈 ‘POV da Lousa’는 브라질 본선 시험 2단계를 앞두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팁을 제공합니다. Lucas Moreno(@moleculando)의 첫 번째 추천은 심호흡을 하고 공기를 내보내 긴장감을 진정시키는 것입니다. 이 마지막 단계에 집중하고 자신감을 얻기 위해 이미 마스터한 것에 집중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 다른 팁은 시험 장소에 미리 도착하는 것입니다. #PovdaLousa #교육 #입시

오리지널 사운드 – Estadão – Estadão

TikTok에서 동영상 제작을 시작하기로 한 결정은 팬데믹 기간 동안 Lucas가 일부 직업의 디지털화 필요성을 깨달았을 때 이루어졌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자신을 발견하고 소셜 네트워크로부터 많은 지원을 받았다고 주장합니다. “교육에 많은 투자를 하는 플랫폼입니다.” 현재 그는 다른 소셜 네트워크에서도 작업하고 있습니다.

“내가 내 직업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은 사람들이 꿈을 실현하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길거리에서 당신을 만나 ‘네 수업 시리즈를 봤어’라던가 ‘나도 네 화학 수업을 들었는데 내가 원하는 대학에 합격했거나 내가 원하는 과정에 합격했다”고 교수는 말했다.

빅터 폴리요

수학 교사인 Victor Polillo(@professorvictorpolillo)는 자신의 TikTok 프로필에 거리에서 대중에게 기본 수학 계산에 대해 질문하고 제안된 계산을 수행하는 방법과 거기에 도달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다른 콘텐츠 제작자의 녹음을 재생하는 비디오를 게시합니다. 올바른 결과로. YouTube에서는 입시 문제 풀이 방법을 가르치는 동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는 수학을 선택하기도 전에 가르치는 것을 선택했다고 말합니다. 실제로 그는 엔지니어가 되려고 노력했지만 직업이 마음에 들지 않아 결국 진로를 바꾸고 USP에서 수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저는 항상 학위에 먼저 동질감을 느꼈고 그 다음에는 수학에 동질감을 느꼈습니다. 저는 항상 정확한 과학을 정말 좋아했기 때문에 개인 교습을 하고 학교에 있을 때 친구들을 도왔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Victor는 또한 자신이 가르치는 대학 예비 과정에서 학생들을 돕기 위해 비디오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팬데믹 기간 동안 인터넷 세계에 입문했습니다. “그런 다음 TikTok에 접속하여 빠른 팁과 모든 것을 제공하기 시작했고 효과가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estadao

입시 답안은 어떻게 정리하나요? Estadão의 ‘POV da Lousa’ 시리즈는 2단계 테스트를 잘 수행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합니다. Victor Polillo 교수(@professorvictorpolillo)의 첫 번째 권장 사항은 항상 초안부터 시작하여 얼마나 많은 공간이 필요한지 확인하라는 것입니다. 잘 정리하는 것도 중요하며, 테스트를 수정할 사람들에게 의심을 남기지 않도록 답변을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PovdaLousa #교육 #입시

오리지널 사운드 – Estadão – Estadão

“제가 가장 좋아하는 건 학생들과의 교류, 좋은 일을 한다는 느낌이에요. ‘선생님, 도움이 많이 됐어요. 제가 수학을 더 좋아하게 됐어요’라고 말하는 학생들이 많아요. 보통 사람들이 잘하는 과목이죠.”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교수는 보고했다.

영상 제작에 있어서는 직접 닿을 수 없는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이를 통해 포르투갈, 스위스 및 기타 국가의 개인 수업을 닫고 학생 선발 과정을 승인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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