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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이 장애인을 학교에 포함시키는 과정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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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들은 점점 더 많은 연구 분야를 개발하고 있으며 ‘보조 기술’이라는 용어는 사전에 등재되었습니다.

기술은 학교 환경에 장애인을 포함시키는 과정에서 주요 동맹 중 하나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대학은 포용적 교육을 위한 기술적 솔루션을 모색하는 연구 분야를 점점 더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인텔리(Inteli) 기술 및 리더십 연구소의 컴퓨터 과학과 교수이자 코디네이터인 아나 크리스티나 도스 산토스에 따르면, 현재 대학에서는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접근성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기술을 개발하고자 하는 보조 기술 운동이 진행 중입니다.

“그것은 많은 가능성을 가진 광범위한 시장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의 가치는 특히 공공 부문에서 여전히 접근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아나 크리스티나의 경우, 현재의 교육 모델 자체는 전통적인 내용에 매우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장려하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청각 및 운동 장애가 있는 교사도 있으므로 이러한 포함을 보다 일관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나 크리스티나에 따르면, 이 연구소의 컴퓨터 과학 과정에는 감각 장치의 접근성을 위한 인터페이스라는 특정 모듈이 있습니다. 그녀는 “우리는 이미 두 개의 프로젝트를 개발했고 10월에 세 번째 프로젝트를 시작할 것입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장애인 아동 지원 협회(AACD)와 협력하여 경미한 뇌성마비가 있는 아동을 돕기 위한 “감각 매트” 프로젝트가 개발되었습니다. “1m x 1.70m 크기이며, 다양한 질감과 소재의 사분면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분면을 사용하여 작업 치료 전문가는 환자를 위해 개인화된 활동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치료사는 환자가 원하는 활동을 프로그래밍합니다.” 프로토타입은 이미 AACD에 전달되었으며 테스트 단계에 있습니다.

리우브랑코는 천칭자리 소재와 워크숍을 생산하고 비콘은 자체 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포괄적 교육 시스템을 통합하기 위한 기술 및 인적 자원 솔루션은 학습 과정의 모든 단계에서 필수적입니다. 상파울루의 콜레지오 리우 브랑쿠에 있는 청각 장애인 교육 센터의 코디네이터인 사빈 베르가미니에 따르면, 이 학교는 교육 과정의 시작부터 이중 언어 교육(천칭자리와 포르투갈어)의 개념을 통합하기 위해 수년간 청각 장애가 있는 아기들과 함께 일해 왔습니다. 이 경우 이중 언어 교육의 개념은 천칭자리를 제1 언어로, 포르투갈어를 제2 언어로 설정합니다.

콜레지오 리우 브랑코에서 개발된 또 다른 활동은 과외 활동으로 청각 장애 학생을 위한 Libras 워크숍입니다. 오늘날 리우 브랑코에는 장애가 있는 학생이 26명 있고, Center for Education for the Deaf에는 67명이 있습니다. 일부 출판사는 이미 Libras와 포르투갈어로 된 이중 언어 자료를 제작하지만, 학교에서 직접 제작한 자료도 있습니다.

사빈은 리우 브랑쿠에서 사용된 것과 같은 모델을 공교육 시스템에서 공유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저는 브라질에서 우리와 같은 모델을 본 적이 없습니다. 많은 투자가 필요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비컨 스쿨의 포용적 관행 코디네이터인 마리아 로라 산체스 토카는 포용적 교육을 구축하는 첫 번째 단계는 적극적인 경청이라고 강조합니다. “각 학생의 요구를 이해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어야 합니다. 포용은 역동적이며 항상 변화합니다. 우리는 분리 운동에서 통합과 포용으로 옮겨갔습니다.”

이 학교에는 학생들의 문제를 다루고, 유아 교육에서 고등학교까지 보다 집중적인 행동을 개발하기 위한 특정 센터가 있습니다. “장애가 있는 이 아이들은 항상 학교에 있었습니다. 최근에 만들어진 Beacon은 이미 이런 사고방식으로 시작했습니다.”

마리아 로라는 포용적 교육 시스템을 구현하는 데는 공공 정책 정의, 관행 채택, 포용 문화 조성의 세 단계가 있다고 설명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관행 개발 단계에 있으며, 특히 공공 부문에서 그렇습니다. 브라질에서는 진보된 법률이 있지만, 현실(일상 생활)에서는 약간 뒤처져 있습니다. 여전히 큰 어려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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