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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애하는 독자 여러분

시작하기 전에, 주 교육부 장관과의 대화를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알렉상드르 홈므 크리스토전국 그룹 및 공립학교 이사 협회 회장, 필린토 리마Colégio Estadual João Villaret의 선생님 조아나 리마이자형 디오고 실바“A Rodar” 프로젝트의 코디네이터. 우리가 제공하는 답변에 대해 토론합시다. 외국인 학생 그리고 오늘날 교실에서 볼 수 있는 엄청난 다양성의 국적과 문화도 있습니다. 토론은 기자가 진행합니다. 바바라 웡. 그리고 오늘 오후 3시에 생방송으로 진행됩니다, 이 링크.

이번 주에는 데이비드 저스티노(David Justino) 전 교육부 장관이 프레젠테이션을 했다 벨렘 문화센터에서 작품 전달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소내교육대상그는 교육의 세 가지 문제와 다섯 가지 과제를 나열했습니다. 교수의 활동은 본질적으로 오늘날 공개 토론의 주요 주제를 다루기 때문에 여기에 제공된 자료를 요약하는 것은 가치가 있습니다.

진단에 나타나는 세 가지 문제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전 장관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교사의 부족; 교육 상태(‘교사의 사회적 지위 저하’ 및 그가 확인한 최근 몇 년간 기록된 ‘초기 교사 훈련의 저하’ 포함); 셋째, 학습된 내용의 질입니다.

이 마지막 요점에 대해: “제가 걱정하는 것은 교육의 질이 아니라 학습의 질입니다. 학생들이 배우는 내용이며, 뭔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교육의 질이 저하되었기 때문입니다. 배웠어요.”

이 주제는 여러 국가의 연구자들과 정책 입안자들을 걱정하게 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와 다양한 영역에서 기술을 측정할 때 기술이 정체되거나 심지어 저하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포르투갈도 규칙에서 예외는 아닙니다. 지난 PISA에서는 대규모 OECD 연구 수십 개국 학생들의 읽고 쓰는 능력을 비교한 조사에서 포르투갈 수학 평균은 472점으로 2018년에 비해 20점 하락했다. 이 분야 OECD 평균 점수도 472점으로 같은 과목에서 15점 하락했다. 기간.

팬데믹 이후 최초의 PISA인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하락 이유가 더 오래됐다는 점에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수학 성과의 부정적인 추세는 “벨기에, 캐나다, 핀란드, 프랑스 또는 네덜란드에서는 2018년 이전에 이미 감지되었습니다”.

David Justino의 이야기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세 가지 문제를 나열한 후 다섯 가지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기술. 그리고 강조된 아이디어 중에는 “현재 존재하지 않는 디지털 교육학”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최고의 것을 가질 수 있다 가제트 교실에서. 하지만 (인프라, 즉 작동하는 컴퓨터와 인터넷 외에도) “기술, 교사 가용성디지털 교육은 우리가 얼마나 멀리 갈 수 있고 거기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아는 연구원과 교사에게 어려운 과제입니다.”

두 번째 도전: 신경과학. “사랑하는 여러분,” 그는 주로 교육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로 구성된 강당의 청중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신경과학 발전의 발전은 우리가 두세 가지 중요한 사실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어떻게 배우나요? 우리는 가르치는 방법을 어느 정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학습 방법에 대해 아는 바가 훨씬 적으며, 이 점에서 신경과학의 발전은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신경 가소성이 당연하고, 자극적이고 차별화된 환경이 젊은이들의 발달에 필수적이며, 자극과 훈련이 필수 불가결하며, 기억, 집중력, 인지의 문제를 다음과 같이 시작(작업)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최대한 일찍.”

중심을 잡자 이 시점에서0세에서 6세 사이의 교육은 언론의 주목을 훨씬 덜 받지만 모든 것이 시작되는 곳이며 미래의 학교 성공과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을 연관시키는 많은 연구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인생에서.

데이비드 저스티노(David Justino)는 유아교육이 “보호의 기능을 넘어서”, “자극과 행복의 과정”이 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어린이집을 통합해야 합니다. 어린이집 투 제로 3세부터 3세까지, 미취학 아동은 3세부터 5세까지) 전혀 말이 되지 않습니다.”

에 관해서는 무료 보육 언급아이러니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무료 어린이집은 보장할 수 있는데, 어린이집이 없으면 문제가 바로 해결되는데…”

세 번째 과제: 문화 다양성 그리고 학교에서의 사회적. “너 이동 흐름 그들은 학교가 준비하지 못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언어 능력이 전혀 없는 이민자 배경의 학생들이 존재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그리고 그곳의 학교들은 이에 대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큰 문제는 이러한 계층에 대해 차별화된 교육학이 제안된다면, 차별화된 교육학이 차별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큰 과제이다. 왜냐하면 이것과 다른 것 사이의 한계는 매우 얇기 때문입니다.”

콰르토: 지식. “무식하고 유능한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유능해지려면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지식을 있는 그대로 평가절하한다면 이력서 나는 우리가 생각하고, 질문하고, 문제를 공식화하는 방법을 알고, 창조하는 방법을 아는 유능하고 교육받은 사람들을 양성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정부가 이미 발표한 바와 같이 프로그램 검토 절차가 곧 시작될 때 경고합니다.

다섯번째: 선생님. “우리는 새로운 교사 프로필이 필요하고, 초기 및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며, 전문화그것은 매우 심각한 일입니다. 수업을 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는 것과 가지고 있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훈련 교육학과 교육에서. 교사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기준을 낮추는 것은 매우 나쁜 일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선생님들과 함께 우리가 시작한 곳에서 끝납니다.

그들은 혼자 일해서는 안 됩니다. 사실 이번 주의 좋은 소식 중 하나는 다음과 같은 발표였습니다. 전문 기술자 수년 동안 학교에서 (언어 치료사부터 심리학자까지) 불안정하게 일해 온 사람들이 곧 연결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모든 도전에 맞서는 열쇠는 의심할 바 없이 ‘선생님’이다.

이것 회람 신문 언제나처럼 목요일에 돌아옵니다.

이번 뉴스레터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서브스크레바 전체 내용을 읽으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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