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부족은 교육에 있어서 큰 골칫거리입니다. 심지어 큰 골칫거리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수년 동안 교사는 교실에서의 무질서, 학생들에게 삶에 필요한 지식을 전달할 준비가 부족한 등 교육 폐해의 원인으로 무시되고 지목되었습니다.
국가와 일선 교육 주체인 교사 사이의 응집력 있는 파트너십과 단결의 유대가 깨졌습니다. 권위자가 정의된 프로그램을 습관적으로 실행하고 실행하는 사람에 대한 신뢰를 공개적으로 깨뜨리면 다른 사람들은 그를 경멸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일어났습니다.
수십 년 동안 국가가 교사를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몰랐는데 누가 교사가 되고 싶어 합니까? 그것은 그들의 경력을 존중하는 데 기여하지도 않았고, 사회의 모든 문제가 학교에서 끝날 때 그들에게 도움이 되지도 않았으며, 이는 성교육부터 문화 간 교류, 그리고 다른 많은 주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한 예방과 구제의 수단으로 여겨졌습니다. 학교에서 사회 문제를 던질 때 직업 실천의 가치를 인식하지 못하고 모든 사람이 교사가 행동하는 방식이나 행동해야 하는 방식에 대해 세부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도록 허용합니다.
이 모든 일이 일어날 때 당신은 당신이 하는 일이나 당신의 경력이 가질 수 있는 매력을 정말로 즐겨야 합니다.
사실은 2년 안에 약 4,700명의 교사가 학교를 떠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출산율이 떨어지고 학생 부족이 이미 느껴졌기 때문에 모든 것이 괜찮았습니다. 이것은 이민이 상황을 뒤집어 여러 수준에서 ‘좋은 문제’가 되는 때입니다. 모든 사람의 기억 속에 이렇게 괴로운 최근의 과거가 남아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어떻게 새로운 졸업생들을 교직에 끌어들일 수 있을까요? 교육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신기술, 학제간 초점, 커리큘럼 자율성(DAC) 영역, 학교에 존재하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한 교육이 동일한 방식으로 계속되어야 할까요? 코로나19 팬데믹은 교사가 학생들과 멀리 떨어져 있지 않고 가까이 있을 때 학습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더 이상 프로그램이 없지만 필수 학습, ‘기차’ 교실이 여전히 많이 존재하지만 학교 가구에는 이미 다른 유형의 학생 배치를 허용하는 제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 눈 앞에는 볼 수 없지만 어떤 형태의 가르침이 있을 수 있습니까? 배움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누가 가르치고, 누가 무엇을 배우는가가 항상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교육을 알고 있는 한, 교사는 매우 광범위한 지식과 학습에 오류를 포함할 수 있는 동일한 능력을 갖춘 스승이자 멘토였습니다. 나는 Apple의 행동을 본질적이고 진정으로 가치 있는 것으로 단순화함으로써 우리 모두가 주목할 만한 일을 해낸 스티브 잡스를 자주 기억합니다. 그것은 소비자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가정된 요구로 인해 분산을 촉진하는 일련의 액세서리 제품으로 끝났습니다. 각 교사는 훈련 및 교육 분야의 전문가입니다. 그리고 그는 삶이 정상적으로 계속되기 위해서는 자신의 지식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지식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이를 연결하는 다리와 이러한 교차점이 학습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인식하는 것은 우리가 학제간 및 DAC에서 이미 수행하고 있는 일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리는 모든 수업을 지식별로 분류했습니다. 그리고 자신과 학생들을 위해 매주 오전과 오후 일정을 채워줄 교사가 부족합니다.
“교사의 업무에는 생각하고 함께 일할 수 있는 공간과 의사결정력이 필요합니다. 이는 교육에서 계속해서 과소평가되고 있는 측면입니다.”라고 Lourdes Fragateiro는 말합니다. 편지지 올해 10월 16일부터 29일까지. 그리고 나는 더 이상 동의할 수 없었다. 시간이 걸립니다. 무엇보다도 시간이 지나면서 불필요하고 거의 우스꽝스러워진 생각하고 반성하는 시간이 ‘해야 할 일’보다 우선시되었습니다. ‘증서’를 제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생각하고, 계획하고, 예측하는 것이 첫 번째 ‘성과’입니다.
교사는 교육이 겪는 역경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효과적인 변화는 부과에 의해서가 아니라 내부에서 동원됩니다. 사실, 해결해야 할 과제가 너무 많기 때문에 현재 교육 시대에 적합한 더 깊은 개입의 조짐이 보이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