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에도 불구하고 콘솔 워리어 오래된 기업 간의 불화에 집착하는 것은 원하는 플랫폼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은 매체에 긍정적인 변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콘솔 전용 게임으로 가득 찬 게임 라이브러리라는 아이디어는 다행히도 지금은 몇몇 반대자와 폭발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유물이 되었습니다. 인디 개발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 출시되는 수많은 작은 게임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가장 큰 게임 플랫폼 중 하나에서 많은 게임이 사라졌고, 더욱 짜증나는 것은 그 이유조차 불분명하다는 것입니다.
가장 최근에 Jyamma Games는 Xbox 버전의 무기한 연기를 발표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영혼 에노트리아: 더 라스트 송9월 19일 PlayStation 5와 PC로 출시됩니다.
Microsoft 대변인은 “우리는 Jyamma Games와 연락을 취했고,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뒤로. “우리는 그들과 협력하여 에노트리아: 더 라스트 송 엑스박스.”
Jyamma Games, Blingame, Game Science는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Xbox 커뮤니티에 얼마나 실망스러운 일인지 이해합니다.” Jyamma가 썼습니다. “불행히도, 최선을 다하고 헌신적인 팀의 노고에도 불구하고, Xbox 플랫폼에서의 출시를 지연시키는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이는 가볍게 내린 결정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개발자는 소셜 미디어에서 자신의 성명을 확대하여 Microsoft가 Xbox에서 게임을 인증해 달라는 그의 요청에 응답하기까지 “몇 달”을 기다렸다고 설명하는 덜 관대한 어조를 취했습니다. Jyamma는 팬들에게 Microsoft에 응답을 요구해 달라고 요청했고, 그 결과는 효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Jyamma에 따르면 불과 이틀 후 Xbox에서 연락이 왔고, 그들은 “가능한 한 빨리” Xbox에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좋은 해결책이지만 에노트리아지연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불분명합니다. Xbox는 지연 이유를 공개적으로 제공하지 않았는데, 인디 게임을 플랫폼으로 가져오는 과정을 간소화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ID@Xbox 이니셔티브를 고려할 때 이상하게 보입니다.
ID@Xbox 프로그램 역시 개발사 Blingame을 실망시킨 것으로 보인다. 메트로이드바니아 훅Jyamma가 자신의 우려를 표명하기 몇 주 전, 블링게임이 발표되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Xbox 출시를 취소한다고 밝혔습니다. 훅. 개발자에 따르면, 그들은 Xbox에서 출시하기 위해 게임을 등록하는 데 14개월 이상을 보냈고, 포팅하는 데 약 2주가 걸릴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Microsoft 파트너 센터와 지원 사이트의 버그로 인해 구현이 불가능했고, ID@Xbox 팀은 궁극적으로 더 큰 Microsoft 문제로 판명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Jyamma와 Blingame이 Xbox 게임 커뮤니티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플레이어가 처음부터 끝까지 그들을 지원했다고 말한 것은 주목할 만합니다.
이 문제는 인디 개발자에게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검은 신화: 오공 PlayStation과 PC에서 출시된 지 몇 주 후에도 Xbox에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보고서에 따르면 지연은 Sony의 독점 계약 또는 Xbox 하드웨어 제한 때문이라고 하며, 다른 보고서는 두 주장을 모두 반박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까지 문제의 실제 출처나 Xbox 버전의 게임이 출시될지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은 없었지만 Microsoft는 포브스 매거진 Xbox 하드웨어가 문제의 원인인 것은 아니다.
최근 지연이 있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Xbox 기술적 제한이 한 가지 주요 지연의 원인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작년에 발더스 게이트 3 PC와 PlayStation에서는 큰 인기를 끌었지만 Xbox에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 경우, Larian은 문제가 실제로 Xbox 하드웨어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발더스 게이트 3 저전력 Xbox Series S에서 분할 화면 모드로 실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Microsoft 정책에 따라 게임은 콘솔의 X 및 S 버전에서 동일한 성능으로 동일한 기능을 공유해야 했습니다. 게임은 결국 Xbox에서 출시되었지만, 하드웨어 문제로 인해 출시가 게임의 원래 출시 일정보다 몇 달 지연되었습니다.
최근 일련의 Xbox 문제에 대한 실망스러운 결론은 전혀 결론이 없다는 것입니다. 하드웨어 제한이 식별되어 해결된 Larian의 경우를 제외하면 왜 그렇게 많은 게임이 Xbox 버전을 연기하거나 완전히 건너뛰어야 했는지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은 전혀 없습니다. 원인이 무엇이든, 무엇 모든 규모의 일부 릴리스가 Xbox에 출시되는 것을 막았습니다. 게임 세계의 회사들이 떠 있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개발자들이 판매를 위해 의지할 수 있는 여러 플랫폼을 갖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 보입니다. Microsoft가 경쟁사를 따라잡지 못한다면, 퍼블리셔와 살아남기 위해 가능한 모든 판매를 해야 하는 개발자에게 재앙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