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1,300억 달러 규모의 라이프스타일 시장은 패션이 80%를 차지하고 나머지는 뷰티와 개인 관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조직화된 세그먼트에 의해 주도되어 향후 5년 동안 10~12%의 CAGR로 성장하여 2,100억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라이프스타일 시장은 2023년 160억~170억 달러에서 2028년 400억~45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통찰력은 Bain & Company와 Myntra가 최근 발표한 연구 ‘e-styling India: Decoding India’s Online Fashion and Lifestyle Shopping Trends’에서 나왔습니다. 인도 e-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성장은 단기 인플레이션 완화, 가처분 소득 증가, 패션을 선도하고 디지털에 정통한 Gen-Z 쇼핑객의 성장, 조직화되고 브랜드화된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의해 주도될 것입니다. 추가 요인으로는 트렌드에 맞는 선택, 더 빠른 배송, 쉬운 반품, 기술 기반 구매 여정, 소셜 미디어 기반 발견, 유비쿼터스 액세스와 같은 뛰어난 고객 가치 제안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미국, 중국, 독일과 같은 글로벌 시장과의 침투 격차를 메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들 국가는 35%가 넘는 e-라이프스타일 침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인도의 e-라이프스타일 침투율은 2023년에서 2028년 사이에 13%에서 18-22%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ain & Company의 파트너인 Shyam Unnikrishnan은 “인도의 e-라이프스타일 시장은 지난 몇 년 동안 다양한 구매자 기반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온라인 쇼핑객 3명 중 2명은 상위 50개 도시 이외 지역에 거주하고, 2명 중 1명은 비부유층 계층에 거주하며, 3명 중 1명은 Z세대입니다. 여전히 침투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라이프스타일에 지출되는 5달러 중 1달러는 온라인에서 이루어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패션은 e-라이프스타일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약 75%를 차지하며 여성용 액세서리와 의류가 가장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뷰티 및 개인 관리(BPC)는 2023년까지 약 16%의 침투율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향후 5년 동안 약간 더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라인 플랫폼이 주도하는 트렌드는 인도의 트렌드 중심 패션 시장의 부상입니다. 선택 폭이 더 넓고 갱신 주기가 더 빠른 이 시장은 8배 성장하여 2028년까지 40~50억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결과 트렌드 중심 패션의 온라인 점유율은 오늘날 30~35%에서 50~55%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까지 인도의 1억 7,500만 명 이상의 소비자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온라인에서 쇼핑할 것이며, 연간 평균 6~7건의 거래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처음으로 e-커머스를 이용하는 쇼핑객의 40~45%는 라이프스타일을 첫 구매 품목으로 여기며, e-리테일의 핵심 진입 카테고리가 됩니다. 온라인 쇼핑객은 더 자주 플랫폼을 방문하고 더 빨리 구매를 완료합니다. 충성도가 높은 쇼핑객(연간 5만 루피 이상 지출)은 매일 선호하는 플랫폼을 방문하고 시장 평균 6~7회에 비해 연간 25회 이상 구매합니다. 6,000만 명의 Z세대 쇼핑객은 더 자주 거래하지만 주문당 지출은 적어 전자 라이프스타일 시장에 40억 달러를 기여하는데, 이는 전체의 25%입니다. 신세대 반항적 브랜드는 Z세대에서 채택률이 두 배입니다. Z세대에게 어필하려면 브랜드가 저렴하고 트렌디한 제품을 제공하고, 진정성을 강조하고, 기술 중심 쇼핑 경험을 활용하고, 적극적인 인플루언서 지지를 활용해야 합니다. 인도의 제조 부문은 글로벌 브랜드의 인도산 제품 점유율이 증가하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기회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면과 기술 섬유의 역량 강화와 브랜드가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더 빠른 출시 전략, 통제된 비용, 민첩성, 기술 중심 소싱을 실현하면서 패션 소싱 허브로서의 인도의 입지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인도는 세계적 브랜드의 주요 시장입니다.50대 글로벌 브랜드의 90%가 인도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절반은 인도에서 운영을 통해 3,0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합니다.인도는 주요 라이프스타일 시장으로서의 지위를 강조하기 위해 작년에 60개가 넘는 글로벌 브랜드가 출시되었거나 출시를 계획했으며, 규모, 틈새, 럭셔리, 뉴에이지의 패션 및 뷰티 부문에 걸쳐 있습니다.Myntra의 CEO인 Nandita Sinha는 “작년에 글로벌 브랜드 5개 중 3개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인도에 진출했으며, 우리는 이러한 글로벌 브랜드 중 일부를 인도에 출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습니다. 포괄적이고 대량 출시, 더 쉬운 발견, 패션에 민감한 인도 소비자의 요구 사항에 대한 통찰력에 대한 액세스, 모든 해당 우편번호의 99%에 걸친 Myntra의 도달 범위는 글로벌 브랜드가 아대륙에서 확장할 수 있도록 한 주요 요인 중 일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