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처음으로 안경을 샀을 때는 21살이었습니다.
그건 모두가 입던 아주 가느다란 레터박스 스타일이었고, 저는 제 머리카락과 어울리는 갈색을 골랐습니다.
물론, 이는 누군가의 인생에서 그다지 큰 이정표가 아닌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저에게는 그랬습니다.
나는 자라면서 결코 안경이 필요해요. 사실, 나는 그것을 입는 사람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내가 입었던 소수의 사람들은 항상 그것에 대해 자의식을 갖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겉에서 보기에, 안경을 쓰면 대개 어떤 면에서 주목받거나 다르게 느끼게 된다는 게 제 생각에는 분명했습니다.
그래서 2006년에 지역 안경점에서 일하게 되었을 때 눈 검사 탑승 과정의 일환으로 처방전을 받아 깜짝 놀랐습니다.
나는 그렇게 들었다 안경을 쓰고 컴퓨터 사용과 같은 집중적인 작업에 도움이 될 것 같지만, 솔직히 말해서 그 소식은 나를 불안하게 만들었습니다. 왜냐하면 가게에 있는 모든 프레임을 이미 입어보았지만 내 얼굴에 맞는 것을 찾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돌이켜보면, 그 반응은 부분적으로 내가 어린 시절에 본 것에 기인한 것 같지만, 또한 내가 내가 본 유명인, 스타일 또는 음악적 우상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의심합니다. 안경을 쓰는 것을 좋아했다 – 제 생각에 그런 옷을 입는 건 전혀 ‘유행에 뒤떨어지고’ 심지어 ‘멋지지 않은’ 짓이었습니다.
업계에서 일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안경을 쓰면 스타일리시하지 않거나 덜 매력적이라는 생각을 떨쳐낼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직장에서는 안경을 썼지만 외출이나 공공장소에서는 결코 쓰지 않았습니다.
점차 그 정도가 줄어들었고, 결국 안경을 전혀 쓰지 않게 되었습니다. 안경 없이도 잘 버텨냈지만 눈의 피로를 겪었고 가끔씩 두통이 난다 하루의 끝. 그리고 아니요, 다른 사람들에게 안경을 나눠주고 실제로는 내가 착용하지 않는 아이러니는 나에게는 놓치지 않았습니다.
또한, 제가 일했던 거의 모든 안경점에서 실제로 대부분의 착용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 즉 안경을 썼을 때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우가 드물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제 고객 중 다수가 가장 두려운 것은 잘못된 선택을 하는 것(실제로 무엇을 보고 있는지 알 수 없을 때 쉽게 저지를 수 있는 일)과 다른 사람들이 안경에 대해 부정적인 말을 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도 그 문제에 공감했고, 안경 착용에 대한 불안감과 믿음이 어디서 왔는지 의문을 품기 시작했습니다.
역사적으로 안경은 매력이나 바람직함이 아닌 지성주의와 내성적 성향과 연관되었습니다. 대중 문화에 의해 영속된 이 이미지는 안경 착용자를 책벌레, 사회적으로 어색한 사람, 심지어 신체적으로 매력적이지 않은 사람으로 묘사했습니다.
영화와 텔레비전의 상징적 캐릭터는 종종 ‘괴짜’ 또는 ‘지식인’으로 묘사되며 이러한 이야기를 굳건히 했습니다. She’s All That의 Laney Boggs나 스쿠비두의 벨마패션 잡지 표지에 대표성이 부족한 것처럼요.
인구의 60% 이상이 안경을 착용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주류 매체에서 안경을 배제하는 것이 자기 이미지에 계속해서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점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를 극복하고자 저는 사람들이, 저를 포함하여, 실제로 안경을 착용하고 싶어하도록 안경에 대한 논의 방식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 자신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걸 알았습니다. 저는 제게나 다른 누구에게도 잘 어울리는 안경을 발견한 적이 없었습니다. 프레임이 모두 똑같아 보이는 걸 봤을 때 말입니다.
그래서 나에게 딱 맞는 안경을 찾기 시작한 것은 내가 안경의 한계를 넘어 안경을 탐구하기 시작했을 때부터였습니다. 하이 스트리트의 광학적 관행. 특히 유럽의 안경 전시회에 갔을 때, 나는 고가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모양, 스타일, 색상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했던 것 중 하나는 스페인 디자이너의 캣아이 스타일이었는데, 지금도 계속 쓰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이탈리아에서 주문 제작한 구리와 녹색 나무 프레임이었는데, 제 초기 시그니처 룩이 되었습니다.
광학 산업에 입문한 지 4년 만에, 저는 2010년 25세의 나이로 안경사 자격을 취득했습니다. 안경사는 프레임과 처방 렌즈를 공급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하지만 2012년 무렵, 저는 안경 스타일리스트라는 용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훨씬 덜 임상적으로 들리고 실제로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훨씬 더 바람직하게 들리기 때문입니다. 저는 기술적인 부분에는 전문가이지만,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것에 대해서만 이야기합니다.
그 이후로 저는 수백 명의 다른 안경사들에게 안경에 대한 대화에 스타일을 도입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했습니다. 그런 다음 2018년에 저는 Eyestyle Studio를 시작했습니다. 이 공간은 오로지 안경에 대하여 그리고 사람들이 그 옷을 입었을 때 어떤 기분과 모습을 원하는지에 대해서도요.
제 고객은 대체로 두 그룹으로 나뉩니다. 하나는 이미 자신의 스타일 감각을 알고 실험할 자신감이 있는 사람들이고, 다른 하나는 안경을 착용하거나 처음 착용하여 실제로 자신에게 어울리는 안경이 무엇인지 전혀 모르는 사람들입니다.
적절한 안경을 찾는 과정은 사람마다 다르며, 자신이 누구인지, 어떻게 인식되기를 원하는지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 결과는 똑같습니다. 자신을 진정으로 표현하고, 독특하며, 실제로 착용하고 싶어하는 안경이 담겨 있고, 수년간 지속되는 안경 옷장입니다.
오랫동안 안경을 착용하는 데 자신감이 부족했던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항상 안경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콘택트 렌즈 착용.
그들은 안경을 숨기고 벗는 것에서 문을 열고 거리에서 칭찬을 받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들의 안경은 그들의 일부가 되었고, 숨길 무언가가 아니라 흥미로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저에게도 사실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안경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돕는 일이 제 자신도 자신감을 찾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내 안경은 내 옷차림의 기본이자, 다른 사람을 보고 보이게 하는 도구이며, 내 기분을 표현하는 수단이자 대화의 시작점입니다.
사실, 그들은 나의 일부이기 때문에 안경을 쓰지 않은 나를 고객이 알아볼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은 안경에 자신감이 있지만, 40이 다 되어가면서 독서를 위해 추가 처방이 필요하다는 징후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나이가 들었다는 분명한 신호인데도 아직 눈 검사를 예약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안경을 그저 평범한 것이 아니라 바람직하게 느껴지게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 사회가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걸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패션 환경이 점차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포용성과 표현에 대한 대화가 활기를 띠고 다양한 형태의 아름다움을 수용해야 한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안경에 대한 오래된 오명을 없애기 위한 일치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 대신, 우리는 안경이 옷차림과 얼굴에 가져다주는 우아함과 세련미를 축하해야 합니다.
네, 안경은 근본적으로 교정 장치이지만 두려워할 것은 아닙니다. 누군가가 안경을 찾아서 얼굴에 스타일링하는 방법을 이해하면 됩니다. 패션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실제 생활을 위해서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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