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인터넷에서 벗어날 수 있는 곳이 거의 없습니다. 현실 세계에서도 경계가 모호합니다. 하지만 소셜 미디어의 영향에서 자유로운 곳을 알고 계신가요? 분홍색이고, 플라스틱이고, 순간을 사는 것에 관한 곳입니다. 바로 바비 랜드입니다.
너무 이르지 않게, 새로운 바비 드림 폰이 수요일부터 영국에서 출시되며, 시도한다면 더 귀엽고 더 재미있을 수 없습니다. “파워 핑크” 플립 폰은 기본으로 돌아가 문자 메시지와 전화가 주요 기능인 동시에 바비 팬을 기쁘게 할 부활절 달걀과 벨소리도 많이 제공합니다.
우리는 바비 폰이 출시되기를 6개월 동안 기다려 왔습니다. 2월에 열린 유럽 최대 모바일 쇼인 MWC에서 HMD(사업은 휴대폰)는 Mattel(사업은 장난감)과 협력하여 바비 팬을 새롭고 오래된 팬으로 기쁘게 할 바비 테마 기기를 만든다고 발표했습니다. 바비 폰은 현재 영국에서 99파운드에 선주문이 가능하며, 대역폭 요구 사항과 운영 체제에 약간의 차이가 있어 올 가을에 미국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HMD는 10월에 출시될 때 가격이 129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바비는 휴대전화와 거울 없이는 집을 나서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야 휴대전화가 판매되면서 우리는 기기의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데, 플립폰의 앞면에 거울이 있어서 집을 나설 때 가방에 넣어야 할 물건이 하나 줄었습니다. 휴대전화는 겉면과 마찬가지로 안면도 분홍색이고, 후드 아래에서 찾을 수 있는 분리형 분홍색 배터리가 있습니다.
바비 폰의 플립 디자인은 이 기기의 오래된 소유자를 기쁘게 할 향수 어린 터치 중 하나일 뿐입니다. 노키아 폰도 만드는 HMD는 교체 가능한 케이스를 다시 출시하여 휴대폰을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그 중 하나는 1992년 베스트셀러 바비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휴대폰이 케이스를 씌우는 것만이 아니라 고유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했던 노키아 3210과 3310의 전성기에 유행했던 플립 프런트 트렌드로의 회귀입니다.
상자 안에 뭐가 들어있을까요? 아, 바비 테마의 최고의 액세서리들이 다 들어있어요.
그리고 커스터마이징 옵션은 거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Barbie Phone에는 구슬 스트랩과 여러 개의 교체 가능한 전화 장신구, 그리고 추가할 수 있는 장식용 스티커가 함께 제공됩니다. 모든 액세서리는 롤러 스케이트에서 선글라스에 이르기까지 Barbie의 상징적인 모습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HMD의 CMO인 라르스 실버바우어는 “브랜드 협업은 단순히 전화기 앞면이나 뒷면에 스티커를 붙이는 것이 아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바비인형이긴 하지만, 전에 본 적이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바비 폰을 켜면 “안녕, 바비!”라고 말하고 켄의 놓친 전화가 표시됩니다. “켄이 전화를 거는 건 이게 기본적으로 바비의 폰이기 때문이에요.” 실버바우어가 말합니다. 이 전통은 폰 소프트웨어로 이어져, 맞춤형 바비 카메라 필터와 클래식 노키아 게임 스네이크의 말리부 테마 버전이 제공됩니다.
언박싱 과정조차도 즐거운 경험이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지속 가능한 포장은 새 휴대전화를 구매할 때 점점 더 흔해지는 특전이지만, 일반적으로 쉽게 재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HMD는 집에서 보관하고 재사용하고 싶을 수 있는 포장을 만들어 한 단계 더 나아가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Barbie Phone 상자는 여분의 액세서리를 보관하거나 다른 장신구를 보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보석 상자 역할을 합니다. 상자를 디자인하는 것은 “그 자체로 거대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작고 버릴 수 있는 포장을 갖는 것은 옳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https://www.cnet.com/a/img/resize/a6bf6b68141b5901277f819bff0f14019c047077/hub/2024/08/27/d447ecf8-73d4-438c-896f-7491b3cf0010/hmd-barbie-4.jpg?auto=webp&width=1200)
바비폰 포장은 보석 상자 역할도 합니다.
바비 폰이 매력적이긴 하지만, HMD가 나보다 누가 이 기기를 살지 더 잘 알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세계 최대의 피처폰 제조업체로서, HMD는 오랫동안 성인을 위한 더 간단한 폰을 옹호해 왔지만, 젊은 시장을 직접 공략하는 데도 관심이 있습니다.
지난달, 이 회사는 Better Phone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는 부모와 협력하여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건강하고 연령에 적합한 휴대전화를 만드는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에 접속할 수 없는 피처폰인 Barbie Phone은 어린이를 위한 이상적인 첫 번째 휴대전화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HMD가 모든 세대의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기를 바라는지 궁금합니다.
![](https://www.cnet.com/a/img/resize/8718e6738fa58ab8d5dc81796e40f723136cadc3/hub/2024/08/27/175c300a-d281-4f9b-ac57-990bc73317bd/hmd-barbie-19.jpg?auto=webp&width=1200)
장치의 어느 부분도 분홍색에서 자유로울 수 없었다.
“저는 두 딸로 구성된 포커스 그룹을 가질 수 있어서 운이 좋습니다.” 실버바우어는 어린 딸들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바비 폰을 현실로 만들어서 저는 확실히 그들의 눈에 영웅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그것이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며, 성인들은 주요 기기 외에도 재미있는 “디톡스 폰”을 갖는 옵션을 즐길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를 돕기 위해, 이 폰에는 셀프 케어 알림을 포함한 디지털 웰빙 팁이 포함될 것입니다.
바비 자신은 증명할 것이 없지만, 바비 폰은 전혀 다른 문제입니다. 만약 잘된다면, 실버바우어는 켄도 결국 자신의 폰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그는 “우리가 소매 속에 무언가를 숨겨두었을 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