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ith Bank는 목요일에 48시간 이상 은행 서비스를 중단시켰던 IT 업그레이드가 진전을 이루었으며 이제 고객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거래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은행은 X 핸들에 게시된 성명을 통해 이를 발표했습니다.
Zenith는 또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혼란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은행에 따르면 이제 고객은 직불카드, 모바일 앱, 인터넷 뱅킹 및 전국 대리점을 통해 거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은행이 말하는 것
제니스 은행의 성명은 은행이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고만 말했기 때문에 IT 업그레이드가 아직 완료되지 않았음을 암시합니다. 성명서의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근 당사 은행 채널에서 발생한 서비스 중단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는 당사가 귀하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정보 기술 업그레이드로 인한 것입니다.
“우리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으며 이제 편리하게 거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국 지점을 방문해 거래를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 Zenith Bank가 10월 1일 화요일에 고객에게 몇 시간 동안 서비스 중단을 초래할 수 있는 정기 유지 관리 작업에 대해 알린 것을 기억해 보십시오.
- 급여 지급 기간과도 겹치는 이 기간 동안 급여를 받는 은행의 많은 고객은 인출할 수 없어 발이 묶였습니다.
당신이 알아야 할 것
한편, 이전 보고서에 따르면 Zenith Bank는 IT 유지 관리 이상의 작업을 수행하면서 핵심 뱅킹 플랫폼을 새로운 플랫폼으로 마이그레이션하고 있었습니다. 은행은 해당 보도에 대해 확인도 부인도 하지 않았다.
- 이전에 런던에 본사를 둔 Finastra가 개발한 소프트웨어인 Phoenix를 사용했던 Zenith Bank는 다른 많은 나이지리아 은행에서 사용하는 플랫폼인 Oracle의 Flexcube로 마이그레이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은행의 경우 핵심 뱅킹 소프트웨어 전환은 대량의 데이터 전송과 일반 IT 유지 관리보다 더 엄격한 조치가 필요한 중요한 변화입니다.
- 재무 결과에 따르면 Tier-1 Zenith Bank는 2024년 반기 동안 전자 거래에서 가장 큰 수익을 올린 은행 중 하나였습니다.
- 이 은행은 2024년 반기 동안 N412억을 창출했는데, 이는 2023년 상반기에 벌어들인 N222억보다 85.6%나 증가한 것입니다.
- 이 기간 동안 은행은 또한 IT 지출을 2023년 상반기의 86억 엔에서 2024년 반기의 230억 엔으로 늘려 167% 증가했습니다.
- 그러나 최근 며칠 동안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2024년 4분기에 전자 거래 수익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