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에 연방 판사 거부됨 두 건의 치명적인 737 Max 추락 사고에 대해 보잉이 유죄를 인정하고 벌금을 지불할 수 있도록 제안된 항소 협상 불확실한 법적 영토.
텍사스 북부 지역의 Reed O’Connor 판사는 독립 모니터를 고용할 때 당사자들이 인종을 고려하도록 요구하는 제안된 합의 조항을 구체적으로 거부했으며 이 합의는 모니터의 임명 및 감독에 있어 법원의 권한을 배제한다고 말했습니다.
오코너는 “이러한 조항은 부적절하고 공익에 반한다”고 썼다.
그는 보잉과 법무부(DOJ)에 진행 방법에 대한 새로운 계획을 제시할 수 있는 30일의 시간을 주었습니다.
이번 결정은 지난 1월 알래스카 항공 비행 중 737 맥스 9의 문이 날아간 이후 철저한 조사를 받아온 보잉에게 좌절이다.
연방 검찰은 2021년 보잉이 미국을 속이려는 음모 혐의로 기소했으며, 두 사고 모두에서 역할을 한 기동 특성 증강 시스템(Maneuvering Characteristics Augmentation System) 소프트웨어 문제에 대해 보잉이 연방 항공국(FAA)을 호도했다고 비난했습니다.
DOJ와 보잉 확정 7월에는 회사가 2018년과 2019년에 두 차례의 치명적인 737 Max 충돌 사고를 앞두고 사기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고 규제 당국을 오도한 것에 대해 2억 5천만 달러의 벌금을 지불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피해자 346명 중 일부 유족들은 가처분 신청 거부를 촉구했다. “애인” 거래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것에 대해 보잉에게 책임을 묻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DOJ나 보잉 모두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