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는 잠재적 영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무역 통로를 개척하지 못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의 전문가들은 그가 백악관 복귀를 앞두고 관세 위협을 받고 있다고 글로벌 뉴스에 전했습니다.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이번 주 북미 무역을 재편하려는 차기 행정부의 첫 번째 일제 사격을 가하며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관세 ~에 캐나다와 멕시코에서 국내로 들어오는 모든 물품 국가가 국경에서 그의 요구를 충족하지 않는 한.
그건 정치인과 업계 관계자들을 뒤흔들었습니다. 캐나다의 가장 큰 무역 파트너인 미국 시장에 캐나다 상품을 공급하는 데 차질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캐나다 통계청 데이터에 따르면 캐나다 전체 수출액의 약 77%가 미국으로 향합니다. 캐나다의 가장 가까운 수출 시장은 중국으로 4%에 불과하며 일본(2.1%)과 영국이 그 뒤를 따릅니다. (2퍼센트.)
캐나다 제조업체 및 수출업체의 CEO인 데니스 다비(Dennis Darby)는 캐나다와 미국 경제의 긴밀한 관계가 지난 트럼프 대통령 임기 중 캐나다-미국-멕시코 협정(CUSMA)을 재협상한 이후 더욱 강화되었다고 말했습니다.
Darby에 따르면, CUSMA가 체결된 이후 세 이웃 국가 간의 무역량은 약 30% 증가했습니다. 무역 동맹국과 북미 전역에 구축된 중요한 공급망 간의 역사를 고려할 때 이는 적절하다고 그는 말합니다.
Darby는 특히 미국에 대해 “그들은 거대한 경제이며 우리 제품에 대한 큰 견인력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변화는 몇 달 안에 할 수 있는 일이 아닐 것입니다.”
글로벌 뉴스(Global News)와 인터뷰한 다비(Darby)와 다른 전문가들은 남부 국경의 혼란에 직면하여 캐나다 무역을 다각화할 기회가 있지만 캐나다는 마지막 트럼프 대통령 임기 이후 새로운 무역 통로를 충분히 구축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위협.
연방 정부의 최신 무역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캐나다의 전체 수출 수준은 영국(23.9% 감소), 한국(20% 감소), 일본(12.4% 감소)과의 무역량이 감소하면서 감소했습니다. 전년도에 이들 국가에 대한 수출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주로 에너지 무역 약화로 인해 미국의 소폭 감소(0.4% 감소)가 2023년 경기 침체에 기여한 반면, 중국의 경제 재개는 지난해 수출을 6%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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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턴 대학교 교수이자 당시 스티븐 하퍼 총리의 외교 및 국제 무역 고문이었던 메레디스 릴리는 글로벌 뉴스에 캐나다가 “수십 년 동안” 미국에서 벗어나 무역을 다각화하려고 노력했지만 제한적인 성공을 거두었다고 말했습니다.
릴리는 글로벌 뉴스에 보낸 이메일에서 세계 최대 경제 대국보다 지리적인 편리함을 고려할 때 캐나다 기업이 미국에 집중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더 많은 파트너와의 무역 다각화는 부분적으로 캐나다가 미국과의 협상에서 더 많은 “지렛대”를 제공하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캐나다는 현재 어떤 시장을 바라볼 수 있나요?
그러나 공급망을 미국에서 다른 시장으로 이전하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Darby는 캐나다의 공급망이 미국과 매우 긴밀하게 통합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부품과 제품은 완제품이 조립 라인에서 출시되기 전에 여러 번 국경을 넘나들기 때문에 이러한 제조 공정을 해외 시장으로 이전하는 데 엄청난 비용이 듭니다.
미국 수출을 위한 캐나다의 다른 주요 부문인 에너지도 마찬가지입니다.
Darby는 캐나다의 석유, 가스 및 화학 인프라가 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 초 Trans Mountain 파이프라인에 추가그는 캐나다가 최근 몇 년 동안 액화천연가스와 같은 에너지 제품을 캐나다 항구에 공급하는 데 충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 북미 이외의 국가로 다각화할 수 있는 국가의 능력이 제한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무역 통로를 구축하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릴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아직 충분한 일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렇다고 캐나다 상품에 대한 기회가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캐나다 알루미늄 협회 회장인 Jim Simard는 Global News에 금속 제조업체가 미국과의 혼란 가능성을 고려하여 유럽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원자재에 대한 광범위한 제재로 인해 유럽 내 캐나다 금속 및 광물에 공백이 생겼다고 밝혔습니다.
“모두가 우리 금속을 원하지만 유럽은 확실히 핵심 시장입니다. … 그들은 우리가 그곳으로 보낼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져갈 것입니다.”라고 Simard는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해외 알루미늄 배송에 대한 마진은 달러와 센트를 유럽으로 더 광범위하게 배송하는 것이 합리적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Simard는 말합니다. 그러나 미국이 알루미늄에 높은 관세를 부과하면 그 방정식은 바뀌기 시작합니다.
Darby는 자동차, 항공우주 및 기타 기계 부품뿐만 아니라 캐나다 식품 투입물에 대한 전 세계 수요가 있지만 석유 및 가스와 마찬가지로 “해외 판매를 위해 이를 기울이는 데 시간이 좀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무역 통로에서 우리의 경쟁력과 무역 능력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지속된다면 캐나다는 우리가 전환을 시도하는 동안 힘든 시기를 겪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글로벌 무역 다각화는 더 어려울 수 있다
캐나다는 트럼프 재선 이전보다 지금 무역 관계를 확장하는 것이 더 어려울 것이라고 릴리는 경고했습니다.
미국이 다른 무역 상대국을 단속한다면 캐나다에 “파급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캐나다가 트럼프의 관세 대상이 되는 다른 국가로부터의 수입품에 대한 백도어로 간주된다면 해당 제품의 수익성이 좋은 미국 시장에 대한 접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이메일에서 “이러한 이유로 차기 트럼프 대통령 임기 동안 캐나다의 무역 다각화 프로젝트는 실제로 더 어려워질 수 있지만 가능성은 더 높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크리스티아 프리랜드 재무장관은 캐나다가 중국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해 미국과 조율한 관세를 미국의 무역 우선순위에 대한 선의의 표시로 삼으려고 노력했습니다.
프리랜드는 지난주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미국과 완벽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중국의 불공정 무역 상품에 대한 백도어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Darby는 캐나다의 제조 부문과 캐나다의 투입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미국 경제에 대한 실질적인 혼란을 피하기 위해 캐나다 이해관계자들이 광고된 대로 위협적인 관세가 인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와 같은 위협은 캐나다가 혼란이 발생할 때 공급망을 전환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할 만큼 기술과 장비에 충분히 투자했는지 여부를 물어볼 좋은 시기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미국에 엄청나게 의존하면서 수년 동안 무역 파트너를 추적해 왔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시장에 접근할 수 있을지 항상 확신할 수 없는 세상에서 가능한 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까?”
— Global News의 Uday Rana 및 Associated Press의 파일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