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오후 4시 12분경 Ijora Olopa Apongbon 내부에 있는 오버헤드 Eko(기차) 다리를 따라 있는 라고스 블루 라인 선로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이는 열차 시스템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기 케이블에 의해 촉발되었습니다.
온라인에 유포된 영상에는 다리에 불이 붙는 모습이 담겨 있었지만 당시에는 열차가 운행되지 않았습니다.
이 사건은 Babajide Sanwo-Olu 주지사의 대변인인 Gboyega Akosile과 주지사의 뉴미디어 수석 특별 보좌관인 Jubril Gawat를 포함한 여러 라고스 주 정부 관리들에 의해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Apogbon 안쪽 Eko Bridge 옆 NEPA 역 맞은편 지점에 있는 Lagos Blue Line 선로의 작은 구간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사건은 오후 4시 12분쯤 발생했다.
“사고 당시 인명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으며, 열차 운행도 중단되었습니다.” Akosile의 트윗 일부를 읽었습니다.
라고스 주 소방구조국과 함께 고위 특별 보좌관과 주지사 대변인의 업데이트에 따르면 라고스 주 소방구조대의 사리 이간무 소방서 소방관들이 화재가 심각한 사고로 확대되기 전에 완전히 진압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열차 이동에 전력을 공급하는 교량을 통과하는 전기 케이블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근처에 있던 사리 이간무 소방대원의 신속한 개입으로 큰 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불을 진압했습니다.” 라고스 주립 소방 구조 서비스의 X 게시물을 부분적으로 읽었습니다.
라고스 주 소방구조국이 X에 게시한 사진에는 화재가 완전히 진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불길의 증거로 다리 옆에 검게 그을린 흔적만 남았습니다.
한편 라고스 수도권 교통청(LAMATA)은 이번 사건에 대한 공식 성명을 아직 발표하지 않았다.
블루라인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27km에 달하는 라고스 블루 라인 지하철은 라고스 철도 대중교통(LRMT) 시스템의 핵심 부분입니다.
마리나에서 마일 2까지 13km를 포괄하는 첫 번째 단계가 완료되어 2023년 9월 상업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중국토목건설공사(CCECC)가 운영하는 이 노선은 첫 4개월 동안 583,000명의 승객을 운송했습니다.
2024년 9월까지 승객 수는 점진적인 성장을 반영하여 160만 명을 넘었지만 여전히 정부의 초기 예상 일일 승객 150,000명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나이지리아 철도 공사(NRC)는 블루 라인의 인프라 및 운영에 대한 거의 3년간의 평가를 거쳐 최근 라고스 주에 블루 라인에 대한 3년 운영 라이센스를 부여했습니다.
한편, 철도 시스템을 오코코마이코까지 더 확장할 블루 라인 2단계는 현재 CCECC에서 건설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