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의 경쟁사인 에어버스가 수요일에 발표 2026년 중반까지 회사의 방위 및 우주 부문에서 2,500명의 일자리를 줄이는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에어버스는 이번 감원은 부서의 조직 구조를 합리화하려는 계획, 특히 본사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사업 부문에 대한 책임성을 강화하려는 계획의 결과라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약 150,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에어버스 디펜스 앤 스페이스(Airbus Defence and Space) CEO인 마이크 슈엘혼(Mike Shoellhorn)은 이러한 변화는 “빠르게 변화하고 매우 도전적인 비즈니스 상황”에 대한 대응이라고 말하며 특히 공급망 중단, 전쟁 변화 및 예산 삭감을 지적했습니다.
Shoellhorn은 특히 운영 성과 및 위험 관리와 관련된 재정적 압박을 해결하기 위한 “변혁 노력”이 2023년에 시작되어 “성과를 내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는 회사가 우주 시장에 적응하는 데 초점을 맞춰 다음 단계를 밟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시장에서 선도적이고 경쟁력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업부를 구성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더 빠르고, 더 날씬해지고, 더 경쟁력을 갖춰야 합니다.”라고 Schoellhorn은 말했습니다.
이어 “에어버스는 어려운 상황에서 책임 있는 고용주 역할을 해 온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이번에도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업계를 옹호하고 유럽의 국방 항공우주 생태계를 이끌려면 적응해야 한다는 점은 분명합니다.”
유럽 기업의 방산·우주 사업은 지난해 A400M 군수송기에서 4억7700만 유로 상당의 손실을 입었고, AP통신이 보도했다.이는 부분적으로 높은 인플레이션의 결과였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AP는 2022년 말 러시아 소유즈 로켓 발사기에 대한 접근권 상실과 베가-C 로켓 실패도 유럽 우주 부문에 큰 타격을 입혔다고 덧붙였습니다.
회사의 주요 경쟁사인 보잉은 최근 몇 년 동안 회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2018년과 2019년에 두 대의 여객기 충돌사고로, 그 다음에는 당황한 승객들과 함께 비행기에서 도어 플러그가 분리되는 기내 사고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배로.
AP통신은 에어버스가 방산 및 우주 사업 외에도 이익을 내고 있으며 항공기 주문 및 배송 측면에서 5년 연속 보잉을 앞질렀다고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