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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경쟁사 에어버스, 우주·방위 부문 최대 2500명 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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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의 경쟁사인 에어버스가 수요일에 발표 2026년 중반까지 회사의 방위 및 우주 부문에서 2,500명의 일자리를 줄이는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에어버스는 이번 감원은 부서의 조직 구조를 합리화하려는 계획, 특히 본사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사업 부문에 대한 책임성을 강화하려는 계획의 결과라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약 150,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에어버스 디펜스 앤 스페이스(Airbus Defence and Space) CEO인 마이크 슈엘혼(Mike Shoellhorn)은 이러한 변화는 “빠르게 변화하고 매우 도전적인 비즈니스 상황”에 대한 대응이라고 말하며 특히 공급망 중단, 전쟁 변화 및 예산 삭감을 지적했습니다.

Shoellhorn은 특히 운영 성과 및 위험 관리와 관련된 재정적 압박을 해결하기 위한 “변혁 노력”이 2023년에 시작되어 “성과를 내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는 회사가 우주 시장에 적응하는 데 초점을 맞춰 다음 단계를 밟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시장에서 선도적이고 경쟁력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업부를 구성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더 빠르고, 더 날씬해지고, 더 경쟁력을 갖춰야 합니다.”라고 Schoellhorn은 말했습니다.

이어 “에어버스는 어려운 상황에서 책임 있는 고용주 역할을 해 온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이번에도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업계를 옹호하고 유럽의 국방 항공우주 생태계를 이끌려면 적응해야 한다는 점은 분명합니다.”

유럽 ​​기업의 방산·우주 사업은 지난해 A400M 군수송기에서 4억7700만 유로 상당의 손실을 입었고, AP통신이 보도했다.이는 부분적으로 높은 인플레이션의 결과였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AP는 2022년 말 러시아 소유즈 로켓 발사기에 대한 접근권 상실과 베가-C 로켓 실패도 유럽 우주 부문에 큰 타격을 입혔다고 덧붙였습니다.

회사의 주요 경쟁사인 보잉은 최근 몇 년 동안 회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2018년과 2019년에 두 대의 여객기 충돌사고로, 그 다음에는 당황한 승객들과 함께 비행기에서 도어 플러그가 분리되는 기내 사고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배로.

AP통신은 에어버스가 방산 및 우주 사업 외에도 이익을 내고 있으며 항공기 주문 및 배송 측면에서 5년 연속 보잉을 앞질렀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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