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는 매년 600만 톤 이상의 화물을 처리하며 앤트워프 항구의 서아프리카 화물 운송에 가장 많이 기여하는 나라로 떠올랐습니다.
이 상당한 규모의 보고서는 나이지리아와 이 중요한 유럽 해상 허브 사이의 강력한 무역 관계를 강조하며, 나이지리아가 지역 상거래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역할을 공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정보는 화요일 라고스에 있는 나이지리아 항만청 본부에서 열린 회의에서 밝혀졌습니다. 이 회의에는 나이지리아 항만청의 전무이사인 아부바카르 단초호와 벨기에 왕국 대사인 피터 린크네그트가 참석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수요일에 NPA의 공식 X(이전 Twitter) 계정에 게시된 성명을 통해 공유되었습니다.
성명에서는 앤트워프 항구가 강력한 공급망 연결과 통합된 해상 및 물류 활동 덕분에 아프리카에서 유럽의 해상 허브로 인정받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서아프리카로 가는 직접 서비스에서 북서유럽을 선도하는 이 항구는 매년 약 1,700만 톤의 화물을 처리하여 시장의 31%를 차지하며, 나이지리아가 600만 톤 이상을 기여하여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여 지역 무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강조합니다.
“앤트워프 항구는 수많은 공급망 연결로 인해 아프리카에서 유럽의 해상 중심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상, 물류, 산업 활동 간의 시너지 효과는 독특한 플랫폼을 만듭니다.
“북서 유럽의 모든 항구 중에서 벨기에의 앤트베르펀 항구는 서아프리카로 가는 직항 서비스가 가장 많습니다.
“앤트워프의 서아프리카 화물 연간 물동량은 약 1,700만 톤으로 시장 점유율은 31%에 달합니다. 나이지리아는 물동량이 600만 톤이 넘으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성명서의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더 많은 통찰력
이 성명서는 회의 논의에 대한 추가적인 통찰력을 제공했으며, 나이지리아 항만청(NPA)이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PCS)을 가동하려는 노력을 크게 발전시키기 위해 앤트워프 항만 커뮤니티의 전문성을 활용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Bola Ahmed Tinubu 행정부에서 진행될 National Single Window Project를 대비하여 항구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PCS 구현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전략적 협력은 NPA가 항구 운영에서 지역적 리더로 자리 매김하려는 헌신을 반영합니다.
이 성명은 또한 해양 및 블루 이코노미 장관인 알하지 그보예가 오예톨라가 NPA의 역량 강화에 대한 확고한 지지를 표명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공약은 서부 및 중부 아프리카 전역에서 나이지리아의 무역 점유율을 확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지역 해양 산업의 핵심 참여자로서 국가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