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차 공유 플랫폼인 우버(Uber)와 볼트(Bolt)의 일부 운전자들은 앱에 표시된 예상 가격보다 더 높은 금액을 받기 위해 잠재적인 승객과 여행 가격에 대해 협상하고 있습니다.
Nairametrics와의 인터뷰에서 운전기사들은 화요일에 연료 가격이 다시 인상된다고 발표한 이후, 추가 비용에 대한 협상이 그들이 사업을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승마 플랫폼이 최신 연료 가격을 반영하여 즉각적인 가격 인상을 요구하는 운전자들의 요구에 아직 양보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에 대해 회사에 편지를 쓴 운전자 중 한 명에게 보낸 답변에서 Bolt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최근 연료 가격 인상에 대한 우려를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귀하의 수입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합니다. 요금은 Bolt의 정책에 따라 계산되며,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공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검토합니다.”
대처 메커니즘
승차 공유 플랫폼은 나중에 운전자의 요구에 응할 수도 있지만, 현재는 대처 방안으로 가격 협상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협상뿐만 아니라 가격에 따라 어떤 요청을 수락할 것인지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리터당 1,000나이라에 연료를 사면서 2,000나이라나 3,000나이라의 요청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협상을 하더라도 5,000나이라 이상의 요청을 받거나 차를 주차해야 합니다.” 이름을 밝히고 싶지 않은 운전자 중 한 명이 말했다.
가격 협상에 관해 한 플랫폼의 다른 운전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N10k 이상의 장거리 여행의 경우, 저는 라이더에게 전화해서 제 가격을 알려줍니다. 라이더가 동의하지 않으면 최소 N5k를 추가하고, 그러면 취소합니다.
“하지만 서지 요청이라면 앱에서 정확한 요금을 수집하겠습니다. 플랫폼이 앱에서 요금 인상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것이 우리가 이 사업을 계속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연료 가격의 급격한 상승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물었을 때 다른 운전자는 비슷한 전략을 공유했습니다.
“지금은 승객에게 제 가격을 알려줍니다. 앱에서 여행이 N7,00으로 표시되고 거리가 Ajah에서 Lekki Phase 1까지라고 가정하면 N9,00 또는 N10,000을 청구합니다. 현재 앱에서 가격을 따르는 사람은 연료비와 수수료를 공제한 후 아무것도 얻지 못하기 때문에 승차 공유 회사에서 일하는 것뿐입니다.”
배경 스토리
화요일, 나이지리아 국립 석유 공사(NNPC)는 프리미엄 모터 스피릿(PMS) 가격을 지역에 따라 리터당 N617에서 N855 및 N897 나이라로 조정했습니다.
-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전국의 많은 주유소는 여전히 판매할 연료가 없습니다. 연료를 공급하는 몇몇 주유소는 즉시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 자동차 소유자와 운송업체가 높은 가격으로 제품을 구하려고 계속 고군분투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이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몇 주 동안 줄이 늘어서 있는 광경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 이 나라의 상업 중심지인 라고스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도로에 버스가 부족한 가운데 교통 요금 인상에 대해 불평하고 있습니다.
아부자에서 볼트 가격 인상
- 한편, 화요일 연료 가격 인상이 발표되기 며칠 전, 승차 공유 플랫폼 중 하나인 볼트는 연방수도지구(FCT)의 승객을 대상으로 가격 구조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 여러 구성 요소의 증가를 반영한 새로운 가격은 2024년 8월 30일 금요일부터 적용됩니다.
- 회사에 따르면, 볼트 탑승 요금 개정 가격은 현재 최소 요금이 N1,300에서 N1,495로 인상되었고 시작 요금은 N737에서 N884로 조정되었습니다.
- 회사는 또한 킬로미터당 비용을 N124에서 N152로 조정했고, 분당 요금은 현재 N21에서 N25로 올랐습니다.
- 볼트는 가격 개정이 운전자의 전반적인 수입 잠재력을 높이기 위한 광범위한 전략의 일환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이러한 변화는 생활비 상승으로 인해 볼트 운전자들이 승차 공유 앱의 가격을 재검토해 달라고 회사에 반복적으로 요청한 데 따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