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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콕 포스트 – 석유 기금의 막대한 부채에 대한 해결책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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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와민 로드에 있는 PTT 주유소에서 자동차가 연료를 보급하고 있다. 이 국유 석유 및 가스 대기업은 택시 및 대중 버스 운영자를 위한 압축 천연 가스 가격을 보조한다. Varuth Hirunyatheb

5년간 연료 기금에서 보조금을 제공하여 석유와 가스 가격을 규제한 결과, 연료 기금 사무국(OFFO)은 막대한 손실과 막대한 부채를 지게 되었습니다.

당국은 석유와 가스 가격 보조금으로 인한 재정적 부담을 더 잘 해결하기 위해 2019년 오포법을 개정하여 기금의 유동성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오포는 탐마삿 대학에 기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문제점을 조사하고, 태국이 저탄소 사회로 전환함에 따라 세계 유가 변동이 미치는 결과를 다루는 가능한 개정안을 초안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오포법은 어떤 부분이 바뀌어야 할까?

에너지 당국과 분석가들에 따르면, 한 가지 제안은 빠르게 줄어드는 기금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가격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의 수를 제한하는 것입니다.

오포는 보편적 제도를 시행하기보다는 지원이 가장 필요한 계층에 초점을 맞춰 에너지 가격 보조 프로그램을 개정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제안서에는 길거리 음식 상인, 물품을 운반하는 트럭 운전사, 대중교통 운영자가 초점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가스 판매업체인 국유 석유 및 가스 대기업 PTT Plc는 특정 집단만을 돕는다는 아이디어를 받아들였습니다. 이 회사는 택시 및 대중 버스 운영자에게 압축 천연 가스 가격을 보조합니다.

오포의 정책 및 전략 책임자인 폰차이 지라쿨피산은 이 사무실이 앞으로 특정 계층의 사람들만 돕는 것을 목표로 하며, 특히 2022년에 보편적 보조금을 제공한 이후 발생하는 막대한 부채를 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제안은 탐마삿 대학교와 오포가 공동으로 주최한 오포법에 대한 공청회에서 의견을 표명한 에너지 분석가들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외국 에너지 회사에서 일하는 한 석유 거래자는 당국은 저소득층인 오토바이 택시나 тук тук 운전사를 포함한 특정 그룹을 지원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연료 사용자가 국가 보조금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정부는 또한 국내 연료 가격 보조금이 정당화되는 시점을 결정하기 위해 “연료 가격 위기”에 대한 더 명확한 정의를 제공해야 한다고 그 상인은 말했습니다.

당국은 공청회를 통해 수집된 의견을 오포법을 개정하는 데 고려할 것이라고 사무실은 밝혔다.

왜 자금이 그렇게 빨리 바닥났나요?

당국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2022년에 세계 석유 및 가스 가격이 급등했고, 2023년 이후 세계 석유 가격이 변동하면서 스레타 타비신 전 총리가 요리용 가스로 사용되는 디젤과 액화석유가스(LPG)에 대한 연료 가격 보조금을 승인한 것을 비난했습니다.

전쟁 전에 공무원들은 기금에 300억 바트 이상의 현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정부는 국내 연료 가격을 보조하기 위해 많은 돈을 지출하는데, 이로 인해 2022년까지 기금이 1,300억 바트나 고갈될 것입니다.

오포는 빚을 갚기 위해 1,050억 바트의 대출을 신청했지만, 이는 한 달에 1억 5천만~2억 바트의 이자를 지불하기에 충분한 액수입니다.

이 대출은 2022년에 제공되었으며 올해 10월까지 실행됩니다.

당국은 올해 11월까지 10억 바트 상당의 원금을 상환하기로 약속했습니다.

공청회에서 석유 거래인들은 정책 입안자들이 종종 보조금 만료일을 넘어서 보조금을 연장하기 때문에 연료 가격 보조금 프로그램은 막대한 재정적 부담에도 불구하고 무기한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세무부 세금 징수 기준 책임자인 분촌 송삼판트는 청문회에서 당국은 지출을 보다 효과적으로 통제하기 위해 보조금과 기금 안정화 간의 균형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포는 대출을 추진하는 것 외에도 가소홀 사용자로부터 수수료를 징수해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방콕의 전 상원의원이자 국가의 에너지 정책을 감시하는 로사나 토시트라쿨은 청문회에서 휘발유 사용자들이 디젤과 LPG 가격을 보조하기 위해 높은 세금을 내고 있기 때문에 이 세금은 공정성에 대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고 말했습니다.

로사나 씨는 현재 91 및 95 가솔린 구매자는 기금을 통해 리터당 4.2바트의 세금과 5.85바트의 소비세를 낸다고 말했습니다.

가소홀 91과 95는 10% 에탄올과 혼합됩니다. 숫자 91과 95는 옥탄가를 나타냅니다.

그는 석유 사용자들이 높은 부과금과 세금을 내는 것에서 일부 혜택을 받아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재정적 부족 외에 에너지 가격 보조금의 영향은 무엇입니까?

에너지 분석가들은 환경적으로 장기적인 에너지 가격 보조금이 기후 변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려는 노력을 방해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탐마삿 대학교의 경제학자이자 전직 에너지 장관 나롱차이 아크라사니의 보좌관인 프라이폴 쿰삽은 정책 입안자들이 에너지 가격 보조금을 확대하면 대중이 에너지 절약과 에너지 소비를 늘리는 방법에 대한 관심을 덜 가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프라이폴 씨는 장기간 화석 연료 가격이 낮으면 기후 변화에 대처하려는 노력이 늦어질 수 있다고 말하며, 태국이 언제 탄소 중립, 즉 이산화탄소 배출과 흡수의 균형을 달성할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는 이는 가격 보조금이 사람들의 에너지 소비 습관에 장기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를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름을 밝히지 않기를 요청한 전직 에너지 임원은 대중에게 에너지 효율 향상 노력을 우선시하라고 요구하면서도 정부가 화석 연료 가격을 보조한다면, 에너지 절약 캠페인은 설득력을 갖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에너지 가격이 낮을수록 에너지 사용량이 높아진다고 임원은 말했다. 반대로 보조금이 없으면 사람들은 에너지 사용량을 더 의식하는 경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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