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자동차 제조업체가 프로젝트에 협력하고, 지식을 공유하고, 모든 당사자에게 이로운 아이디어를 찾으려는 것은 전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이다 그리고 . 그들은 협력을 통해 새로운 기술 개발에 수반되는 비용과 위험을 줄이는 동시에 경쟁력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두 회사는 구속력 없는 계약에 서명했으며, 즉시 공동 기회를 평가하고 구속력 있는 계약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GM CEO Mary Barra에 따르면, 목표는 “두 회사의 규모와 창의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고객에게 더욱 경쟁력 있는 차량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양측이 함께 작업하는 프로젝트에는 승용차 및 상용차, 내연 기관, 전기 및 수소 청정 에너지 기술의 공동 개발 및 생산이 포함됩니다. 또한 공급망 효율성을 모색할 것입니다. 배터리 원자재 및 강철과 같은 것에 대한 공동 소싱은 두 회사 모두에게 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GM과 현대는 규모와 노하우를 활용하여 이 모든 것을 수행하면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을 보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지만 자동차 제조업체가 팀을 이루어 비용을 줄이려는 것은 현명한 일입니다. 특히 EV 시장이 다소 위태로운 상황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Ford의 EV 부문은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
물론 자동차 제조업체 간에는 다른 유형의 파트너십이 있습니다. 6월에 폭스바겐과 리비안 전자는 전기자동차 회사에 30억 달러를 투자할 것으로 예상되고, 두 측의 합작투자에 추가로 20억 달러를 투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