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자·IT·통신 네 명의 코닥 이야기

네 명의 코닥 이야기

43
0


RadioShack 부스를 지나가던 중이었습니다. CES 2025 나는 코닥이 멀지 않은 곳에 서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 두 층의 운명에 대해 고민하는 동안이었습니다. 어쩌면 아닐 수도 있습니다. — 내가 염탐한 이름들 또 다른 Kodak 부스는 두 줄로 늘어서 있습니다. 몇 번 이상 죽은 회사의 경우 확실히 르네상스를 즐기고 있습니다. 보세요, 빠른 수익을 추구하기 위해 죽고 다시 부활하는 브랜드가 항상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특히 가격이 저렴하고 애정도가 조금이라도 남아 있다면, 그래도 지금은 엄청나게 많다. Kodak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네 개의 다른 회사가 필요합니까?

CES 2025 중앙홀과 사우스홀의 다양한 부스 이미지입니다.

Engadget의 다니엘 쿠퍼

아마도 올해 쇼에서 가장 심각한 사례는 다양한 이름으로 하드웨어를 판매하는 LA 기반 회사인 Mizari의 사례일 것입니다. 올해에는 전기자전거, 스쿠터, 골프 캐디 등 메모렉스(Memorex) 브랜드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익숙하지 않다면 Memorex는 아날로그 시대에 컴퓨터와 카세트 테이프, VHS, CD, 결국 DVD 등 기록 가능한 미디어를 만들었습니다. 슬로건은 “라이브인가요, 아니면 메모렉스인가요?”였습니다. 뛰어난 오디오 품질을 자랑합니다. 그 슬로건이 전기자전거, 스쿠터, 골프 캐디에게도 적용되나요? 덜 명확합니다.

CES 2025 중앙홀과 사우스홀의 다양한 부스 이미지입니다.CES 2025 중앙홀과 사우스홀의 다양한 부스 이미지입니다.

Engadget의 다니엘 쿠퍼

회사 관계자는 “메모렉스라는 이름을 사용한 것은 대중이 브랜드에 얼마나 애정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실험이었다”고 말했다. 그들은 테이프 데크에 쳤던 내용을 기억하는 40세 이상의 사람들을 표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동시에, 그들은 복고풍 이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분명히 오래된 것이 본질적으로 칭찬받을 수 있는 시대에 있기 때문입니다. Mizari는 아이들을 위한 전기자전거, 스쿠터, 고카트를 만들기 위한 Delorean 라이센스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CES 2025 중앙홀과 사우스홀의 다양한 부스 이미지입니다.CES 2025 중앙홀과 사우스홀의 다양한 부스 이미지입니다.

Engadget의 다니엘 쿠퍼

RadioShack은 처음 신청한 이후 소유자에서 소유자로 전달되었습니다. 2015년 11장. 2023년 5월에는 중남미 지역의 RadioShack 프랜차이즈인 Unicomer가 인수했으며 현재 미국에서 모 브랜드를 다시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다른 많은 회사와 마찬가지로 유통업체로서 다른 곳에서 만들어진 다양한 제품에 이름을 추가할 것입니다. 게임용 키보드와 마우스부터 휴대용 프로젝터와 스피커까지 라인업은 이미 400개에 달합니다. 짐작할 수 있듯이 아이디어는 사람들이 아마존의 찌꺼기 중에서 찾을 수 있는 일부 일반 제품보다 이 이름을 기억할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CES 2025 중앙홀과 사우스홀의 다양한 부스 이미지입니다.CES 2025 중앙홀과 사우스홀의 다양한 부스 이미지입니다.

Engadget의 다니엘 쿠퍼

근처에 있는 두 Kodak은 Kodak 이름을 공유하지만 그 외에는 거의 없습니다. 하나는 Prinics Co.에서 만든 Kodak Mini Shot(주요 이미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급 CES 카펫 아래로 50야드 더 걸어가면 다른 Kodak을 찾을 수 있습니다(사진). 위), 이것은 디지털 액자와 태블릿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두 부스의 직원들은 널리 퍼져 있는 Kodak 라이센스의 어느 부분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고 있는지 기꺼이 이야기합니다. 지옥, 후자의 Kodak 스탠드도 Thomson이라는 이름으로 동일한 제품을 광고하고 있었습니다. Thomson은 25년 전 Thales로 브랜드가 변경된 오래된 프랑스 전자 회사입니다.

CES 2025 중앙홀과 사우스홀의 다양한 부스 이미지입니다.CES 2025 중앙홀과 사우스홀의 다양한 부스 이미지입니다.

Engadget의 다니엘 쿠퍼

조금만 걸어가면 Thomson과 Blaupunkt라는 이름이 붙은 RCA의 대형 스탠드를 곧 찾을 수 있습니다. 세 가지 모두 다양한 제조업체에서 배송되는 제품에 붙인 이름과 로고에 지나지 않습니다. RCA는 방송, 음악, 영화 분야에 진출하기 전에 무선 장비 및 기타 전자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따라서 RCA 브랜드의 전기자전거와 스쿠터를 선택하여 팝팝이 기저귀에 있을 때 RCA가 만든 모든 자전거를 현금화할 수 있는 것도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CES 2025 중앙홀과 사우스홀의 다양한 부스 이미지입니다.CES 2025 중앙홀과 사우스홀의 다양한 부스 이미지입니다.

Engadget의 다니엘 쿠퍼

Mizari의 Memorex 브랜드 전시회 옆에는 제가 우연히 발견한 세 번째 Kodak 부스가 있었는데, 이 부스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여기에는 스마트워치, 카메라, 쌍안경, 후광 조명이 있는 거울, Bluetooth 스피커가 포함되었으며 모두 다양한 라이선스 사용자가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말 그대로 두 개의 부스가 끝났습니다~였다 또 다른 이번에는 Kodak 브랜드 포토 프린터(및 HP Sprocket)와 프로젝터 및 스캐너를 만드는 C&A Global의 Kodak 부스입니다.

CES 2025 중앙홀과 사우스홀의 다양한 부스 이미지입니다.CES 2025 중앙홀과 사우스홀의 다양한 부스 이미지입니다.

Engadget의 다니엘 쿠퍼

이 모든 것에 대해 손을 흔들고 어떤 중요한 점을 설명하려고 노력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한 손으로는 상관없습니다. 많은 저가 제품이 구매에 대해 질문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판매됩니다. 죽은 브랜드를 사서 당신이 파는 제품에 이를 적용하는 관행이 얼마나 흔한지 생각해보면, 그것은 그렇게 하는 것을 정당화할 만큼 충분히 수익성이 있을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누가 90년대 테이프 회사를 기억하고 측면에 로고가 있는 전기 자전거를 타고 싶어할지 궁금해서 머리를 긁적입니다. 또는 동종요법에 가까운 희석 수준을 고려하면 Kodak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남아 있다고 누가 생각하겠습니까? 아마도 이들 회사의 진정한 지속적인 가치는 다른 모든 기술 브랜드에게 그들이 계속 엉망이 되면 이것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운명임을 상기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일 것입니다.



Source link